JY HRD Consulting/반달곰원장

[반달곰원장] 반달곰원장의 세계최대 학교-에이전트 워크샵 ICEF Berlin Workshop 을 마무리하고 느끼는 간단한 소회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6. 11. 6. 03:21




 (벨기에 고급 Language School인 CERAN Fam Trip에 참가하고 있는 반달곰원장- 많은 워크샵 참석으로 다른 나라에서 온 에이전트들을 잘 리드하여 즐거운 시간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민간외교관이라는 생각으로 일하고 있지요)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반달곰원장이 최근 3박 4일간의 세계에서 가장 큰 학교 그리고 에이전트 워크샵인 ICEF Berlin Workshop을 잘 마치고 벨기에 Spa 도시로 넘어가서 최고수준의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네델란드어 그리고 스페인어등 다양한 소수 정예 어학프로그램을 제공하는 CERAN 팸트립을 참석하고 귀국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ICEF Berlin Workshop에는 한국에서 3개의 유학원만이 참가를 하였습니다. 세계 최대규모의 유학원 학교 워크샵인데 대한민국에서는 달랑 3학교만이 참가를 한 것이지요. Alphe UK같은 큰 규모의 워크샵에는 반달곰원장 혼자만 참가한 것에 비하면 훨씬 상황이 좋다고 해야 하나요? ICEF Berlin Workshop처럼 평소에 같이 일하고 싶은 학교들 관계자를 만나고 미팅을 해서 파트너쉽을 맺을 수 있어서 솔직히 에이전트들한테는 정말 좋은 기회입니다.





그러나 이런 좋은 기회를 한국유학원들은 참가를 안합니다. 아니 안하는 것이 아니라 못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지금 한국유학원들의 상황은 대한민국의 경제만큼이나 안좋습니다. 30대 40대 50대 60대의 부모들이 자기들 인생도 불투명한데 아이들한테 투자할 여력이 점점 없어지는 것이지요. 그래서 옛날에는 문만 열어두면 몰려들었던 고객들이 아무리 온라인 광고를 하고 키워드 광고로 유혹해봐도 고객들이 오지를 않습니다. 고객들도 유학갈 여력이 없는 것이지요. 그러다보니 유학원들의 수익성은 점점 떨어져서 사무실 임대료 낼 수 있는 능력조차도 없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유학을 쉐어하고 그러는 것입니다. 





그리고 유학원 원장 자체가 제대로 된 유학경험을 하지 못했기에 수준높은 컨설팅을 할 수가 없습니다. 단순하게 어학연수나 이야기하고 할인으로 클로징하는 수준이 많습니다. 그리고 그런 유학원에서 채용하는 컨설턴트들도 그렇제 수준들이 높지 않습니다. 어학연수하고 입사한 사람, 워킹홀리데이하고 입사한 사람들이 컨설턴트로 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심지어는 필리핀어학연수 다녀와서 취업이 안되니 본인들이 창업하는 경우들도 있지요. 사업이라는 그럴 수 있지요. 그럼 그런 분들이 컨설팅할 수 있는 것은 그뿐입니다. 그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서 공부를 해야하고 워크샵에 참석하고 새로운 좋은 학교들을 만나고 파트너가 되어야 하는데 이렇게 워크샵에 참가하지를 않습니다. 아마도 베를린까지 날아오는 비행기값이 아까워서 못오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다행스러운 것은 반달곰원장은 고객님들이 많이 도와주시고 믿어주시어 회사를 잘 운영하여 올해만 해도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해외 워크샵들을 다녀왔고 올해와 내년도도 스켸쥴이 빽빽하게 일정이 잡혀 있습니다. 이렇게 해외의 좋은 학교들을 만난 것들을 반달곰원장의 블로그로 다시 돌려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ICEF Berlin Workshop과 WEBA Rome, Paris, Swiss 워크샵에서도 정말 좋은 학교들을 만날 수가 있었습니다.





비록 일수로 18일간의 긴 출장이라 몸이 많이 피곤하고 힘들지만 마음만은 행복합니다. 반달곰원장의 고객님들에게 더 좋은 정보들을 돌려드릴 생각을 하고 있으니 마음이 많이 바쁘더군요. 바쁜 일정으로 낮에는 도저히 일을 할 수가 없어서 기존 고객님들을 도와드리기 위해서 새벽과 밤시간을 이용하여 일을 하였는데 연락이 잘 안되고 그래서 답답하였을 기존 고객님들에게는 죄송한 마음입니다. 평소와 같이 바로 바로 팔로우업을 해드리지 못해서 죄송한 마음이지만 몇시간 늦는 것외에는 정말 열심히 도와드렸습니다. 





반달곰원장의 철학. 내가 직접 보고 만나고 느낀 학교를 최우선적으로 컨설팅한다를 지키기 위해서 열심히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그래야만 제대로 된 컨설팅을 해드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달곰원장이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의 HULT MBA/ HULT Master프로그램에 고객님들을 많이 보내드릴 수 있는 이유는 바로 반달곰원장이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의 5개 캠퍼스(지금은 4개 캠퍼스와 3개 로테이션센터) 를 모두 방문하였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자신있게 그 학교가 어떤지 컨설팅해드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고객님들의 많은 사랑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노력하는 반달곰원장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그런 반달곰원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