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 HRD Consulting/독일유학·GLS·Humboldt

[독일인턴쉽] 독일 Theme Park 인턴쉽 지원 안내(5월/6월- 10월까지)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5. 2. 15. 15:53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한국에서의 취업이 어려워지고 한국에 대한 기대감이 많이 무너져서 일까요? 많은 젊은이들이 해외에서 직업을 얻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노력해도 어차피 잘 안되는 것, 그런 노력이면 다른 나라에서 충분히 힘을 발휘할 수 있고 성공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많은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취업을 하고 싶으나 한국만큼 취업이 어려운 나라라 점점 더 다른 나라로 관심을 돌리는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많은 분들이 문의를 하는 곳이 독일 등 유럽입니다.




독일은 EU 경제의 중심이면서 견실한 경제성장으로 한국의 많은 젊은이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반달곰원장이 취업을 알선하는 일을 하지 않지만 인턴쉽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므로서 독일 유학후 취업, 그리고 이민을 할 수 있는 계기를 주고 싶습니다. 특히나 반달곰원장이 European University Business School 의 뮌헨캠퍼스 MBA, 그리고 독일 하노버에 있는 GISMA MBA 등을 컨설팅을 하고 있기에 MBA후 취업을 원하는 분들을 상담해드리고 있기에 더욱 더 인턴쉽이나 취업에 관심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자리는 우리나라 에버랜드같은 Theme Park에서의 인턴쉽자리입니다. 이에 대한 정보를 스토링텔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Company는 Theme Park입니다. 시작은 5월 또는 6월이고 종료시점은 10월 입니다. 그러므로 기간은 6개월에서 5개월 사이가 됩니다. 인턴쉽의 임무는 아이스클림, 팝콘, sweetie를 판매하는 레스토랑, 스낵바에서 일하는 것입니다. 숙소는 테마파트안에 있는 스탭숙소를 사용하는데 shared room 비용이 한달에 250유로입니다. bed linen과 세탁기는 제공되고 화장실과 부엌을 다른 스탭들과 공부하게 됩니다.




주당 근무시간은 날씨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보통 40-35시간/주 입니다. 근무시간은 오전 8시 30분에서 저녁 6시 또는 오전 11시부터 저녁 6시까지 일 것입니다. 휴식시간 45분에 대해서는 무급처리가 됩니다. 만약에 이 인턴쉽을 하게 되면 시간당 시급이 8.5유로입니다. 그리고 일하는 동안에 근무복과 식사와 음료가 제공됩니다.




이 인턴쉽을 하기 위한 자격요건은 독일어를 반드시할 줄알아야 하고 하얀셔츠와 검은생 바지를 가져와야 한다는 것입니다. 좀 더 세부적인 사항을 안내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숙소에 대해서 100유로 디파짓, 근무복에 대한 100유로 디파짓, 세탁과 수선비용 월 10유로, 음식위생세미나에 대한 30유로 등이 있습니다.




이번 인턴쉽자리는 에버랜드나 서울대공원등에서 아르바이트를 했거나 향후 테마파크업계나 서비스업계로 진추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 하겠습니다. 그러나 독일어를 원하고 있어서 독일어를 잘하시는 분들이 많지않아서 쉽게 구해지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인턴쉽자리에 관심있는 분들은 언제든지 반달곰원장에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반달곰원장이 중간에 가교역할을 하면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