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은 반달곰원장이 예일대학교 비즈니스스쿨인 Yale School of Management SOM 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예일대학교는 워낙 법학과가 유명하기에 법학은 예일, 비즈니스는 하버드 이런 공식을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예일대학교의 비즈니스스쿨도 매우 유명하고 탑랭킹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Yale SOM이 한국의 직장인들을 만나러 한국을 방문합니다. 이름하여 Yale SOM이라고 하는데 이 행사에 대한 공지사항을 전달해드립니다.
Yale SOM Seoul Reception
Wednesday, August 2, 2017 at 07:00 PM until 09:00 PM
Park Hyatt Seoul
606, Teheran-Ro
Gangnam-Gu
Seoul 135-552
South Korea
Please join us at the Yale SOM Reception in Seoul where you will have the opportunity to learn more about the unique advantages of a Yale MBA. The evening will include a presentation about the school and the opportunity to hear directly from an admissions representative.
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8월 2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강남 삼성동에 있는 파크하이야트에서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 행사에서는 Why SOM인지? 에 대해서 학교의 어드미션팀 담당자의 프리젠테이션을 듣고 질의 응답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가 있습니다. 매번 보면은 반달곰원장이 이렇게 알려드리고 사전 등록을 하시라고 말씀을 드려도 당일날 연락이 옵니다. 사전등록을 못했는데 참석할 수 없느냐구요. 이런 행사달은 행사당일이나 행사날이 다가오면 등록할 수 있는 페이지를 마감해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조금아리도 관심있는 분들은 서둘러서 찬가신청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적이 있지만 다시한번 예일대학교 SOM MBA 입학지원일정을 안내해드리겠으니 지원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되도록 1라운드 늦어도 2라운드에는 지원할 수 있도록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Application Deadlines
THE 2017-2018 onLINE APPLICATION WILL BECOME AVAILABLE IN EARLY JULY 2017.
Round 1 Round 2 Round 3
September 13, 2017 January 4, 2018 April 18, 2018
Decision Decision Decision
December 6, 2017 March 27, 2018 May 17, 2018
1라운드 마감일이 9월 13일 입니다. 정말 이제는 시간이 별로 없습니다. 서둘러서 GMAT과 IBT 준비를 마무리하고 서서히 지원서작업과 서류준비를 하여야 합니다. Yale SOM은 GMAT과 GRE를 모두 받습니다. 그리고 그 최저점수제한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경쟁력있는 GMAT점수를 만들어서 지원하면 됩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것중에 하나가 직장경력입니다. 과연 직장경력이 필수 사항인지에 대해서 확인을 해드리면 필수사항은 아니라고 말씀드릴 수가 있습니다. 물론 직장 경력을 가지길 추천하지만 없다고 지원자격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미국의 많은 MBA들은 직장경력을 추천사항으로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수로 놓는 경우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MBA로의 진학이 가능한 것입니다. 물론 반달곰원장이 생각할 때도 직장에서 많은 경험을 하고 MBA입학하는 것이 공부할 때 팀동료들과 대화를 나눌때 도움이 되고 MBA공부가 살아있는 공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필수사항은 아니기에 대학졸업후 바로 취업을 하는 것보다 MBA진학하기를 원하는 분들은 언제든지 반달곰원장에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반달곰원장이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