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MBA는 하고 싶고 직장을 그만두기는 어렵고. 이렇때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요? 분명히 스펙을 높이고 자신의 상품가치를 높이기에는 MBA가 필요하지만 막대한 비용을 들여 공부하는 것까지야 할 수 없지만 직장을 그만둔다면 수입이 없다는 뜻인데 어떻게 생활을 하고 가족들을 부양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내가 나이 40이 넘었다면. 아니 40에 가까워지고 있다면.
이럴때 고려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Executive MBA일 것입니다. 보통 EMBA라고 표현하는데 EMBA는 MBA와 같은 정식 MBA석사학위입니다. 수료증인 Certificate과정이나 Diploma과정과는 다릅니다. 보통은 경력이 10년정도이고 직장에서 중견간부이상의 경력을 가진 분들을 대상으로 리쿠르팅을 합니다.
그렇다보니 대상자들이 직장을 그만두고 emba를 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쉽지가 않지요. 그래서 미국 MBA스쿨들이 EMBA과정을 파트타임형식으로 제공합니다. 즉, 회사를 그만두지 않고도 다닐 수 있게 주말에 수업을 듣는 다던가 아니면 평일 저녁시간에 수업을 듣는가 하는 형식으로 직장생활을 유지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서울대MBA, 연세대MBA,고려대MBA등이 이런 방식으로 직장인들에게 MBA를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미국으로 EMBA가 갈 경우에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파트타임으로 제공해주다보니 학생비자 F비자를 지원해주지 않습니다. 즉, 풀타임수업이어야 학생비자를 받는데 파트타임이라서 EMBA를 하기 위해서는 다른 과정으로 학생비자를 받아서 가야합니다. 아니면 J비자라도 받아서 가야하지요.
그래서 우리나라 직장인들이 해외 EMBA를 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런데 그런 EMBA과정을 중국 상하이에서 한다면 어떨가요? 지리적으로 매우 가까운 상하이에서 공부할 수 있다면 좋지 않을까요? 그것도 한달에 한번 정도, 토요일 일요일 끼고서 4일 공부한다면 더욱 좋겠지요?
바로 HULT MBA로 유명한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에서 바로 EMBA과정을 제공합니다. HULT EMBA는 말씀드린대로 중국상하이, 영국런던, 그리고 중동 두바이캠퍼스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한달에 한번 정도 4일간의 수업을 듣는데 과연 어떤 형식일까 궁금하시지요! 그레서 HULT EMBA과정에 대한 아카데믹 캘린더를 알려드리겠습니다.
Toolbox : September 18 - 22, 2015
Global Management : October 23-26, 2015
International Accounting : November 20-23, 2015
Quantitative Methods : December 11-14, 2015
Financial Management : January 15-18, 2016
International Marketing : March 4-7, 2016
Corporate Responsibility : April 15-18, 2016
Elective 1 & 2 : May - August 2016
이렇게 한달에 한번씩 진행되는 풀타임수업으로 하나의 과정을 공부하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공부하여 24개월 즉, 2년만에 EMBA를 마치고 MBA학위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시간이 잘 안맞는 분들은 4년안에만 모든 과정을 수료하면 MBA학위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EMBA의 입학조건은 HULT MBA와 같습니다. 즉, 영어 IBT 90점, IELTS 6.5를 받으시면 됩니다. HULT EMBA에 관심있는 분들은 반달곰원장에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의 한국대표등록사무소로서 친절하게 컨설팅 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2015년 9월에 HULT MBA를 입학하고자 하는 분들도 반달곰원장에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입학지원 라운드가 끝났지만 반달곰원장이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