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2015학년도 MBA지원이 다 끝났지요! 일부 학교를 제외하고는 거의 마무리 되었다고 봐도 되겠습니다. 반달곰원장이 전문적으로 컨설팅하고 있는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의 HULT MBA의 공식적인 지원마감은 5라운드 마감일인 5월 10일에 끝났습니다. 지금 입학조건에 충족시키지 못했던 영어점수와 GMAT점수등을 보강하는 시간들입니다. 그리고 이 과정이 끝나면 학생비자 F비자인터뷰 준비를 해야하겠습니다.
그러다보니 기존에 지원하신 분들이 마지막 서류 마감을 하는 동안에 다행스럽게도 HULT MBA를 지원하고자 햇으나 기회를 놓치신 분들에게 다시 마지막 기회가 온 것입니다. 즉, 헐트MBA에 2015년 가을, 올해 가을 입학을 원하는 분들중 지원을 못했으나 지원하고싶은 분들은 지원할 수가 있습니다. 어찌보면 보너스기간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런 마지막 기회를 잘 활용할 수 있는 분들은 이런 분들이실 것입니다.
경력자- 경력이 7년이상이고 1년간의 매니저경력이 있는 분들은 GMAT면제가 가능하므로 지금 지원하셔도 좋습니다. GMAT을 면제받기에 영어점수만 잘 만들면 HULT MBA합격가능하고 올해 9월에 HULT MBA 의자에 앉을 수 있습니다. 그럼 영어 조건은 어떻게 될가요? 탑랭킹 MBA임에도 불구하고 요구하는 토플 IBT점수는 90입니다. 그러나 IELTS는 6.5 입니다. 그리고 토익도 받습니다. 토익 785점, 토익 스피킹 160, 토익 라이팅 150이상이면 영어조건도 통과 입니다. 나머지 에세이, 추천서, 영문이력서와 지원서 작성등은 반달곰원장이 전문이기에 다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2014, 2015년도를 너무나 열심히 살다보니 우물쭈물하다가 실기 하신분들은 지금이라도 반달곰원장에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비자걱정이 없는 미국에서 공부하는 나이든 학생분들은 HULT MBA에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그냥 단순하게 어학연수를 할 것이 아니라 인생이모작, 커리어발전을 위하여 세계 탑MBA에 도전하시면 좋습니다. 특히나 영어점수가 만들어져 있고 직장 경력도 7년이상이면 GMAT면제가 가능하기에 충분히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영어를 준비할 때는 토플 IBT보다는 IELTS 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IELTS는 유럽과 호주 캐나다등 거의 모든 곳에서 인정을 받습니다. 그러나 IBT는 유럽에서 점점 인정을 못받는 시험으로 변하고 있기때문입니다. 그리고 HULT MBA의 경우는 영어점수가 기준에 조금 못미치는 경우 우수한 후보자라고 하면 다시한번 HULT MBA자체시험인 원더릭시험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줍니다.
즉, IBT점수가 90점에 조금 못미친 85점에서 89사이라고 하면 원더릭 시험을 통해 영어조건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IELTS도 6.5가 아닌 6.0의 점수를 받았으면 원더릭시험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런데 IBT 85-89받기보다는 IELTS 6.0이 훨씬 쉽기 때문에 IELTS시험 보기를 권하는 것입니다.
대만의 2015년도에 탑MBA에 입학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7월 13일까지 제공합니다. 메르스공포가 한국의 경제를 좀 먹고 있는 이 시국에 그래도 우리는 열심히 뛰어야하고 살아가야 합니다. 무엇과도 내 자신의 인생목표랑 바꾸어서는 안되겠지요! 그런 멋진 인생을 위해서 MBA 도전이라는 과감한 결정을 해보세요! 더욱 열심히 살기 위해서 노력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HULT MBA뿐만 아니라 HULT의 유명한 네개의 석사과정도 지원을 받고 있으니 마감하게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반달곰원장이 친절하게 컨설팅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