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명문대전문연수·부설어학연수/UC Berkeley

샌프란시스코 케이블카타고 피셔맨스와프로 고고씽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09. 1. 22. 11:17

버클리에서 처음 맞이하는 주말을 그냥 무료하게 보내고 싶지않아

샌프란시스코로 방향을 잡고 bart에 몸을 실었다.

일요일에는 다운타운버클리역에서 샌프란시스코 다운타운과 연결되는

POWELL역으로 직행이 없다. 맥아더역에서 갈아타야한다.

아무튼 POWELL역밖으로 나오니 바로 유니온 스퀘어다.

사람들이 케이블카타는게 보여 나는 아무생각없이 몸을 실었다.

편도가 5달러다. 결코 싸지 않은 가격이다.

중간 중간역에서 사름들이 탔다가 내렸다가 한다.

사람이 많을때는 매달려가기도 하고....

 

그렇게 올라가보니 꼬불꼬불 잘도 가더니만 FISHERMAN'S WARF에서 내려준다.

솔직히 내려준다기 보다는 종점이다. ㅎㅎㅎㅎㅎ

내가 여기로 오려고 했는데...그것도 걸어서...

걸어서 왔으면 거의 등산을 하고 올뻔한것이다.

소가 뒷걸음에 쥐잡은 꼴이지만 좋았다.

멀리 알카트라즈가 보이고 금문교도 보인다.

 

해변을 따라 쭉 걸었다.

좀더 가까이 갈수있는 쪽으로 계속걸었다.

그랬더니 어느 방파제같은 것이 있는데 히스패닉사람들이

바다게를 잡고 잇었다. 낚시로...

실제로 몇마리씩 잡았다.

 

거기서 혼자 알카트라즈와 금문교를 배경으로 사진 몇장을 찍고 나왔다.

생각보다는 더러웠다. 화장실이 없어서인지 오물같은것도 잇고

냄새도 좀 심했다. 이 좋은곳을 관리못하는 샌프란시스코가 이해가 안되었다.

 

암튼 배가 고파 유명한 크램챠우더를 먹을까 했지만 눈앞에 그만 IN &OUT버거가 들어오는 바람에

거기서 더블더블이라는 햄버거를 사먹엇다.

이 햄버거집 굉장히 인기다.

그옆쪽에 잇는 버거킹은 파리날리고 있는데...ㅎㅎㅎ

암튼 이렇게 시간보내다 보니 어느새 밤이되어 집으로 돌아왓다.

 

역시 여행은 대중교통을 이용해봐야 자신감이 생긴다.

이제부터 샌프란은 우습게 다닐 수있게 되었다.

 

UC Berkeley IDP프로그램에 대해 문의사항있으면 UC Berkeley IDP 동문인 반달곰원장에게 연락하시면 친절하게 무료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heyjames3@gmail.com 010-4240-0483

 

 유니온스퀘어의 케이블카 종점...이길로해서 언덕으로 향한다

 종점에서는 아레처럼 돌리는 판으로 케이블카를 돌린다. 사람이 붙잡고 돌리는 모습이 재밌다

 반대쪽 종점 fisherman's wharf

 음식점들이 쭉 늘어서있고 사람들이 많다. 저기서 음식을 사가지고 길거리에서 먹는 친구들이 대부분

 남산공원의 비둘기마냥....갈매기들이 쭉 진을 치고있다

 멀리 알카트라즈가 보이고 물속에는 수영하는 사람도 보인다

 어느 미국인이 찍어준 사진

 영화락의 배경이엇던 알카트라즈...

 셀프타이머를 이용한 사진

 저기 금문교가 멀리 보인다

 요새는 재난영화에는 거의 나오는 상징적인 다리가 금문교다

 이제 돌아갈때다....샌프란의 야경

 케이블카 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