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CC – Amerian Language Communication Center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은 미국 뉴욕 시티에 있는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학교인 ALCC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뉴욕 맨하탄 중심에 위치한 ALCC는 타임스퀘어에서 단지 몇 블록 밖에 안 되는 거리에 있으며, 모든 주요한 매트로역과 버스정류장에 가깝습니다. 센트럴파크, 브로드웨이 극장, 뉴욕시립박물관, 그린위치 빌리지 등 모든 유명한 관광지 명소와 가까이 있어서 공부하면서 뉴욕을 둘러보기에 가장 좋은 위치에 학교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풍부한 맨하탄에서 많은 유혹을 뿌리치고 공부를 할 수 있을까 여길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영어는 책상에 오래 않아 공부한다고 느는 학문이 아니기에 처음에 회화 능력을 많이 향상시키려면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상황에 맞는 영어를 구사할 수 있는 환경에 놓이는 게 중요합니다. 그런 면에서 오히려 뉴욕 맨하탄은 자신감을 얻고 부딪혀 보기에 좋은 곳입니다. ALCC에서는 학생들이 문법적으로 정확한 영어를 구사할 수 있도록 가르치는 진정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어떤 레벨에 있든 영어에 관심이 있다면 원하는만큼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ALCC는 25년 전에 설립한 이후로 ESL을 가르치고 있는데요. 즐겁고 편안한 마음으로 영어를 배워야한다는 것이 하나의 철학입니다. 이런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기위해 어느나라에서 왔든 학교에서는 영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이 학교에서 영어를 배우는 학생들은 영어를 배우기 위해 방금 온 학생들도 있지만, 미국에 살면서 부족한 영어 능력을 키우려고 다니는 사람들도 있으며, 어떤 수준에 있든지 어려움없이 영어를 구사하기를 희망하며 열의를 갖고 배우는 학생들입니다.
ALCC의 선생님은 현재 90명 이상으로 최소한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들로 학생들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배경과 나라에서 오신 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교 안에는 카페테리아가 있어 학생들이 커피나 샌드위치를 먹으며 그 다음 수업 시간을 기다릴 수 있습니다. 이곳은 일주일 내내 운영하며, 오전 7시 30분에서 오후 8시 30분까지 문을 열고 있어 학생들이 이곳에서 친구들과 수다를 떨며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ALCC에서 제공하는 코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Practical English
- Preparation Classes for the TOEFL Test
- Elective Courses (Master Writing, Conversation, American Short Stories, Business English, Accent Reduction)
프로그램은 복잡하지 않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Practical English의 경우, ESL의 커리큘럼의 레벨은 8단계로 토플 준비 과정과 다양한 선택과목을 포함합니다.
교재는 ALCC에서 직접 개발한 것을 비롯해서 최신의 교재를 신중하게 골라 사용하며, 실용적인 대화, 문법, 독해, 작문, 발음 등 모든 레벨에서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화는 모든 레벨에서 중점을 두고 있으며, 작문 및 독해 역시 영어 프로그램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기초 레벨을 완료하면, 학생들은 개인적인 삶에 대해서 얘기하고, 자신이 익숙한 장소 및 활동에 대해서 얘기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중급 레벨에서는 자신의 의견과 생각을 피력하고, 자주 이용되는 관용어를 쓰면서 아주 쉽게 이야기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됩니다. 고급자 수준의 학생들은 자신의 어휘력을 늘리고, 최신의 현실적인 주제를 가지고 회화 연습을 할 기회를 갖습니다. 등록한 모든 코스를 마치면 수료증을 받습니다.
TOEFL 준비과정은 미국에서 칼리지나 대학 입학을 희망하는 고급레벨의 학생들을 위한 코스로 TOEFL iBT를 성공적으로 패스할 수 있는 네 가지 스킬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배웁니다. 청취, 스피킹, 독해, 작문 영역으로 매주 컴퓨터 연습 문제를 풀고, 에세이 과제를 토해 시험에 만반의 준비를 하게 됩니다.
ALCC에서 제공하는 선택과목은 학생들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부분, 더 많은 학습이 필요한 영역에 좀 더 집중을 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데요. 작문 선생님이 따로 있어서 학생들이 문법, 어휘와 실제적인 주제를 잘 활용해서 문장, 단락, 에세이를 완성하도록 합니다. 학생들은 반을 배정 받기 전에 작문 시험을 보기 때문에 향상된 영작문 실력을 갖추게 됩니다.
여기에 회화가 부족한 학생들은 Conversation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고, 미국 문학을 이해하고, 심도있는 독해 능력을 키울 수 있고, 토론, 작문, 어휘력 증진, 비판적 사고 능력을 키울 수 있는 American Literature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뉴욕은 세계 비즈니스의 중심지로 이 곳에서 ESL 과정을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포함해서 듣는다면, 이런 지리적 이점을 충분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Business English를 통해 고객 서비스, 팀조직, 직업 만족도, 관계 형성 등 여러 비즈니스 상황에서 경험하게 되는 언어를 배우게 됩니다.
좀 더 미국인같이 영어를 할 수 있다면 그만큼 완벽한 발음을 구사한다는 것일텐데요. Pronunciation and Accent Reduction을 통해 자연스럽게 발음하고, 악센트를 살리고 쉬어 말하고, 인토네이션을 주는 등 구두 연습 및 다양한 청취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아래는 ALCC에서 12주를 공부할 때 예상되는 학비와 수업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표이니 참고해주세요.
학생들이 머무는 숙소는 ALCC에서 멀지 않은 곳으로 안전하고 편안한 기숙사입니다. 다른 나라에서 온 영어를 공부하는 학생들과 함께 살게 되며, 숙소의 비용은 지역에 따라 다르며, 1인실/2인실 여부에 따라 계절에 따라 한달에 $925~1400 정도입니다. 센트럴파크의 서쪽에 위치한 YMCA도 숙소의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부에는 수영장, 에어로빅 강당, 헬스클럽, 사우나, 농구장 등 다양한 스포츠 시설을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학교에서는 15분 거리이나 식사는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뉴욕 맨하튼에서 영어 공부를 희망한다면, ALCC American Language를 한번 고려해보시고요. 입학 신청 문의는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시면, 필요한 모든 도움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