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rpool School of English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전설적인 록밴드 비틀즈를 생각하면, 영국 리버풀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음악과 축구를 사랑한다면, 리버풀 여행은 그 어떤 도시보다 더 매력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리버풀에 자리잡은 Liverpool School of English(LSE)라는 어학원에 대한 소식입니다.
Liverpool School of English는 1999년에 세워진 영어스쿨로 모든 학생들이 효율적으로 배우고, 목표하는 바를 이루며,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학교입니다. 리버풀은 안전하고, 친절한 도시로 유학생이 도시를 즐길 수 있는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많은 볼거리가 있어 충분히 큰 도시이며, 또한 편안하고, 돌아다니기 좋을 정도로 적당히 작은 그런 도시이기도 합니다. 리버풀 영어 학교는 시내 중심에 위치해 있어 많은 관광지와 근거리에 위치하며, 교통이 편리하여, 통학하기도 용이합니다. John Moores University와 University of Liverpool 옆의 Knowledge Quarter의 중심에 있는 빌딩에 위치합니다.
학교는 26개의 디지털 교실, 2개의 휴게실, 2개의 컴퓨터실, 책, DVD와 CD를 대여할 수 있는 도서관, 정원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LSE가 제공하는 코스는 다양한데, 아래와 같이 일반영어에서부터 교사양성 프로그램까지 수준별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 General English
- IELTS examination preparation
- Cambridge examination preparation (FCE and CAE)
- Business English courses at our training centre or company premises anywhere in the world
- Work Experience internships
- English plus Football
- English plus Science
- Teacher Training and Development programmes (TESOL, TKT, CLIL)
- Junior Summer Schools for groups in Liverpool and London
- Tailor-made group programmes for juniors and adults
새로 전할 소식은 2018년을 맞아 학비를 인상하는 학교들이 많은데요. LSE는 2018년 내년에도 올해의 학비를 유지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래 두 부분에서 요금 인상이 있다고 합니다.
· We have introduced a materials fee - £25. This one-off payment will be added to all bookings.
· We have introduced a summer supplement for homestay accommodation. For the 7 peak weeks – starting on the arrival date of Sunday July 1st and ending on the departure date of Saturday August 18th – a supplement of £30 per week will be added to homestay bookings.
교재비 25파운드가 있으며, 이 비용은 필요한 모든 코스북을 포함한다고 하네요. 교재는 일반 영어 과정, IELTS, FCE, CAE 시험 프로그램들에서 사용합니다. 교재는 가질 수 있고, 레벨이 올라가면서 교재를 돈을 주고 다시 구입하거나 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유럽권 학교들이 숙소비용에 여름 추가 비용을 청구하고 있는데요. LSE도 이 비용이 생겼습니다. 2018년 7주간 성수기 시즌에만 적용되는 비용으로 7월 1일 일요일에 시작해서 8월 18일 토요일 사이에 머무는 학생들은 이 Summer supplement가 발생한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주당 30파운드로 홈스테이 신청에 적용됩니다.
2017년 비용은 2017년 12월 22일 전에 신청을 한 경우까지만 해당되며, 이 변화된 비용은 2018년 1월 2일 이후 신청부터 적용한다고 합니다.
LSE는 학생들이 교실밖에서도 다양한 활동 및 영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의 소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Music & Theatre, Art & Culture, Sports & Fitness, Nights Out, Day Out등 학생들의 여러 관심사를 다 포함하는 영역의 activity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떤 활동은 무료인 것도 있고, 어떤 것은 입장료나 소정의 비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리버풀에서 영어를 배우면서 다양한 영국 문화를 체험하고자 한다면, Liverpool School of English를 고려해 보시고, 어떤 목적으로 영어 공부가 필요한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여러 코스 옵션이 있으니 반달곰 원장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매주 월요일 입학 가능하며, 6개월 이상 영어 공부 계획이라면, 학생비자 수속도 도움을 드리니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