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MBA·Master·학사/HULT MBA·석사·BBA

[글로벌MBA] 세계 탑랭킹 1년MBA/1년석사과정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Hult MBA 5라운드지원마감과 프로그램장점 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7. 5. 7. 17:08



2013년 11월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의 초청으로 HULT 두바이캠퍼스를 방문하였을때 드렸었던 버즈칼리파빌딩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반달곰원장의 모습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은 세계탑랭킹 1년 MBA프로그램을 전세계 4개 캠퍼스 그리고 그 캠퍼스를 비롯하여 7개의 로테이션센터를 운영하는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세계 탑랭킹 비즈니스스쿨들이 2017년도 입학지원과정이 거의 종료가 되었는데 다행스럽게도 HULT MBA의 경우 두번의 지원 라운드가 남아있습니다. 5라운드 마감은 5월 14일이고, 6라운드 마감은 7월 2일입니다. 실제적으로 6라운드 마감은 시간적으로 학기 시작이 임박하여 비자준비등으로 많이 바쁠 수 있기에 5라운드 마감일인 5월 14일이 실제 마감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달곰원장이 오랫동안 HULT MBA를 컨설팅해오면서 꼭 마지막 라운드에 입학지원하는 분들을 상담하였고 한 두명씩을 운좋게 막차에 태워서 입학을 시켰었습니다. 애매한 GMAT점수와 영어점수를 가지고 탑랭킹 MBA에 지원했다가 다 떨어지신 분들이나 내년도 입학지원을 고민하는 분들중에 나이등을 고려하여 올해 입학을 원하시는 분. 직장경력이 7년이상이고 매니저 경력이 있는 분들중 좋은 토플점수나 IELTS점서룰 가지고 있는 분들등은 HULT MBA를 진지하게 고민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해를 넘기지 않고 올해 입학히 가능할 수가 있기에 반달곰원장이 추천하는 것입니다. MBA를 하면은 많은 분들이 이런 생각을 해봅니다. 한살이라도 젊었을때 시작할 걸. 막상 MBA를 졸업하고 취업전선에 나가게되면 한살의 젊음이 이리도 중요한 것이었던가 하는 것을 뼈속깊게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MBA를 지원할 때는 모든 것을 현실적으로 생각하여야 합니다. 이상적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마음으로는 GMAT을 700점 650점이상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지만 현실적으로는 500점 간신히 넘기는 분들을 정말 많이 봅니다. 그리고 시험 공부를 열심히 하고 다시보면서 기대를 많이 하지만 점수가 절대 올라기지 않습니다. 그럴 때 자신을 냉철하게 바라봐야 합니다.





내가 정말 할 수 있는 사람인지 아닌지 결정해야 합니다. 그러면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자신인 경력이 많고 좋다면 그것을 이용하여 탑랭킹 MBA를 입학하면 좋습니다. 반달곰원장이 HULT MBA를 좋아하는 이유는 입학조건이 유연하기 때문입니다. 직장 경력이 많을 경우에는 GMAT면제에 도전할 수가 있고 토플 점수가 IBT 85점, IELTS 6.0선에서 잘 안올라가는 분들은 HULT MBA에서 제공하는 자체 영어시험인 UP IBT영어시험으로 간단하게 도전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GMAT면제받을려면 원더릭시험을 보아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아시다시피 HULT MBA와 HULT Master 프로그램은 미국 보스톤, 샌프란시스코 캠퍼스와 영국 런던캠퍼스, 그리고 아랍의 두바이 캠퍼스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2013년 11월에 반달곰원장이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의 초청에 의해서 두바이 캠퍼스를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HULT 두바이캠퍼스 방문했을 때, 반달곰원장은 두바이의 성장 가능성과 홍콩과 싱가폴에서 MBA를 하려는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두바이 캠퍼스에서 MBA에 도전하기를 권하고 싶었습니다.




지리적으로 홍콩, 싱가폴이 멀지 않고 두바이의 전체인구의 70%가 외국인입니다. 그럴 정도로 외국인에게 노동시장을 활짝 열어놓고 있습니다. 1,2년사이에 반달곰원장은 아랍어 어학연수와 두바이MBA프로그램에 대한 많은 문의를 받아오고 있습니다. 자녀들의 두바이 국제학교 입학에 관해서도 많은 문의를 하시더군요. 그래서 반달곰원장은 HULT MBA두바이캠퍼스로 도전을 하면 좋지 않을까를 생각해오고 있습니다. MBA학위후 현지인 두바이에서 취업에 도전하여 오히려 미국이나 영국캠퍼스보다는 취업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반달곰원장이 이번 5월하순에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의 초청을 받아서 HULT 두바이 캠퍼스를 다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HULT 두바이캠퍼스를 방문하여 얼마나 성장하고 발전하였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취업 가능성과 두바이에서의 정착가능성등을 살펴보고 많은 정보들을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HULT MBA 5라운드 입학지원일인 5월 14일에 지원하고자 하는 분들은 반달곰원장이 친절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온라인지원서 작성을 free하게 도와드리고 있으니 언제든지 문의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