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 HRD Consulting/반달곰원장

[반달곰원장]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리는 학교-에이전트 WEBA Rome Workshop 행사에 참석하다. 10/26-10/28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5. 10. 27. 06:48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반달곰원장이 영국의 북부지역인 맨체스터, 리버풀, 체스터, 쉐필드, Leeds, Harrogate, York, Scarborough, Newcastle에 있는 훌륭한 학교들을 방문하고 어제 로마에 도착하였습니다. 반달곰원장이 미국에서 공부를 하였기에 미국만이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곳이라고 생각하였는데 세상을 너무 좁게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영국북부지역 학교들을 방문해보니 너무나 학교들도 좋고 주변 도시들이 미국도시들보다 훨씬 더 좋아서 당황할 정도였습니다. 특히 York, 스카보로우, 하로게이트 등은 사람의 환경이 너무나 평화롭고 사람들이 친절하여 우리아이들을 보냈으면 하는 생각이 들 정도이더군요! 역시 많은 도시들을 돌아보고 학교를 방문해보아야 그 좋고 나쁨을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학교 방문은 아니지만 지난번에 WEBA 베이징 행사에서 좋은 학교들을 만났었기에 이번에는 WEBA Rome Worjshop에 참석하여 좋은 학교 몇개를 건지고자 로마를 방문하였습니다. 로마를 방문하였어도 지난번 처럼 너무나 할일이 많아서 콜롯세움 큰처에는 가지도 못했습니다. 지난번 파리에 갔으나 에펠탑근처에도 뭇갔듯이 말이지요!





(WEBA Workshop 창립자인 Robert의 인사말이 있습니다)





에이전트들도 좋은 학교를 발견하기 위해서는 발품을 팔아야 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에이전트에게 있어서 발품이라 함은 좋은 학교와 미팅을 가질 수 있는 이런 Workshop에 참석하는 것과 fam trip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만나는 모든 학교가 반달곰원장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면 금상첨화이지요! 그러나 그러기는 힘들지요! 전세계에서 학교가 오기에 그 모든 학교가 반달곰원장이 원하는 학교는 아니거든요!





아무튼 이번에도 많은 학교들이 참석을 하더군요. 호주, 영국,캐나다, 이탈리아, 미국 등 많은 학교들 중에서 정말 좋은 학교 몇군데만 만났으면 하는 마음입니다.오늘은 첫날로서 학교들의 세미나와 welcome reception이 있었습니다. 웰컴 리셉션에서 운이 좋게 지난번 센트럴 팸트립에 같이 갔었던 커트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정말 반가웠습니다. 부인과 같이 왔더군요!






 





내일은 학교들과 one to one meeting을 가지는 날입니다. 많은 학교들과 미팅을 가질 것이고 파트너쉽에 대한 이야기를 계속 나눌 것입니다. 좋은 학교를 만날려고 노력할 것이고 그런 학교들을 한국에 소개할려고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이번에는 반달곰원장의 전문분야쪽으로 좋은 학교 5개만 만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런 학교와의 일대일 미팅이 끝나고 나면 로마시내로 옮겨서 로마에 있는 대학교 방문을 하게됩니다. 학교시설과 교육 시스템을 들어보고 저녁식사를 같이 하고 올 것입니다. 로마의 향기는 맡고 올 것 같습니다. 작년에는 로마에서 3일간 여행을 했었는데 일하러오니 그럴 여유가 없네요! 그래도 새로운 학교들을 만날 수 있다는 기쁨에 힘들어도 참고 열심히 달라가겠습니다. 유학관련 상담은 역시 반달곰원장이 친절하게 잘해드립니다. 언제든지 연락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