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대학교 강의장인지 방송국 스튜디오인지, 영화 촬영장인지가 구별이 안될 정도로 시설이 잘 갖추어진 미국 플로리다 윈터파크에 있는 풀세일대학교.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 그리고 아트 디자인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풀세일대학교는 보통의 대학교 시스템과는 다릅니다. 우리나라 대학교처럼 미국 대학교도 자신이 알아서 시간표를 구성하고 한학기에 18학점에서 15학점 정도의 수업을 듣습니다.
그리고 대학교 졸업에 필요한 학점인 140학점이나 미국은 120학점을 이수한 후에 학사학위를 받습니다. 물론 요즘 우리나라에서는 취업이 안되서 졸업을 유예하는 no graduation족이 있지만 보통은 학점이수후에 졸업을 하는데 걸리는 기간은 4년입니다. 그런데 풀세일대학교는 다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신의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아트 디자인을 가르쳐야 하기에 학교에서 알아서 커리큘럼을 짜서 수업을 진행합니다. 우리나라 고3 수험생들처럼 하루에 8시간씩 매일 수업을 들어야 합니다. 하루라도 최신의 기술이 겸비된 수업을 들어야 경쟁에서 뒤지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매우 하드 트레이닝을 시키는 것입니다.
(풀세일대학교 학위 프로그램)
그러다보니, 대학교를 졸업하기 위한 학점을 21개월만에 모두 이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21개월만에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합니다. 21개월만에 졸업을 하면 바로 OPT를 이용하여 취업을 할 수 있습니다. BS이기에 학생들은 12개월 OPT가 아니라 27개월까지 OPT가 가능합니다. 27개월 OPT의 의미는 곧 취업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풀세일대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학교의 많은 장학금을 노릴 필요가 있습니다. 정말로 국제하생들에게 제공하는 장학금이 많습니다. 가령 Global Achievement 와 STEM scholarship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다른 외국 학생들의 들러리가 아닌 당당한 장학금 수령자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반달곰원장이 40000달러, 학비의 절반을 받고 풀세일 그래픽 다지인학과로 진학한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 혜택을 입은 학생을 도와주었기에 더욱 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목표로 하라고 합니다.
이런 풀세일대학교 입학이 매월 가능하다는 것도 참으로 독특한 사항입니다. 앞으로 다가오는 풀세일대학교 입학일정은 5월 4일, 6월 1일, 그리고 7월 6일입니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입학서류중에는 포트폴리오가 꼭 있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영어성적이 필요하지요. 그러나 영어성적이 없더라도 풀세일대학교 ESL과정이 잘 되어있고 조건부입학 프로그램이 잘 되어 있어서 풀세일대학교 입학을 도와드립니다. 그러므로 풀세일대학교에서 멋진 인생을 꿈꾸고자하는 학생들은 반달곰원장에게 문의 하시길 바랍니다. 풀세일대학교 한국대표등록사무소로서 친절하게 컨설팅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