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MBA·Master·학사/HULT MBA·석사·BBA

HULT MBA 보스톤캠퍼스 대강의장 수업 광경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2. 11. 22. 11:50

HULT MBA 모든 캠퍼스가 그렇지만 보스톤캠퍼스 또한 다국적의 학생들로 붐빈다. 특히나 HULT IBS의 태생이 보스톤인지라, 그리고 하버드와 MIT등 유명한 학교가 많은 곳이라 선호도면에서는최고여서 정원이 빨리 채워진다.

 

그런 보스톤캠퍼스의 수업을 청강하는 것은 여간 흥미로운 일이 아닐수 없다. 내가 들어간 수업은 2011년도에 올해의 교수상을 받으신 William Hencork 교수의 International Accounting 수업이었다. 자못 딱딱할 수도 있었던 수업을 자연스런 토론으로 이끌어 내는 교수님의 수업 방식이 나는 좋았다.

 

다만 인도학생들의 여럿 있었는데 자기 주장들이 강한 친구들이라 거의 모든 질문과 답변등을 주도해나갔다. 인도 영어가 우리에게는 이상하게 들리지만 그들은 자기네들이 영어를 쓰는 나라라고 생각하기때문에 거침없이 주장을 펼쳐 나간다. 여기서 영어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수가 있다. 보통 한국 학생들은 조용히 수업을 듣고만 있는데 시험보면 거의 1,2등을 다툰다. 실력과 영어발표등이 같이 어울어지면 더욱 좋을텐데 가끔은 우라 한국학생들의 수줍어함이 안타까울 때가 있다.

 

세계적인 탑클래스 1년제 MBA인 HULT MBA(헐트MBA) 문의는 HULT MBA 4개 캠퍼스(보스톤, 샌프란시스코, 런던, 상하이)를 두루 돌아다니며 학교를 탐방한 반달곰원장에게 문의 바랍니다. 친절하게 최고의 컨설팅으로 상담해드리겠습니다. 010-4240-0483 heyjames3@gmail.com

 

 

 

HULT MBA International Accounting 수업을 시작하기전의 대강의장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