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학자·방문연구/UNC Wilmington

[미국방문학자]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Wilmington UNCW Visiting Scholar Program 2025년 입학컨설팅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25. 3. 25. 22:00

2025년 3월 문학비축기지를 찾은 반달곰원장. 미국방문학자 보내드린 대학교중에 제일 많이 보내드리고 있는 학교가 UNCW와 Duke 대학교입니다. 방문학자 초청을 원하는 분들은 반달곰원장에게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Wilmington Visiting Scholar Program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Wilmington (UNCW)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의 윌밍턴에 위치한 공립대학교로 1947년에 설립되었습니다.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시스템 소속의 대학교로, 연구 중심의 교육과 실무 경험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UNC Wilmington은 해양학, 비즈니스, 간호학, 심리학, 영화학 등의 분야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고, 아름다운 해안 도시인 윌밍턴에 위치해 있어 해양 및 환경 연구가 활발합니다.

 

 

 

2022년 회계연도 동안 UNCW는 노스캐롤라이나주 전체에 미친 경제적 영향은 약 32억 달러로 추산되었고, 그중 16억 달러는 대학이 위치한 남동부 지역에 발생했다고 합니다. 대학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경제적 영향이 얼마나 대단한 지를 알 수 있습니다.

 

 

 

UNCW는 또한, 학문적 우수성, 광범위한 학부 연구 기회, 그리고, 다양한 실습 기반 학습 경험으로 인해 꾸준히 미국에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Fiske Guide to Colleges, US News & World Report, Princeton Review 등의 주요 교육 평가 기관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2025 US News & World Report‘Best College Rankings에서 순위를 크게 향상시켰고, 학문적 우수성과 성공적인 학생 생활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입증하였습니다.

 

 

 

UNCW를 구성하는 칼리지 및 스쿨은 다음과 같습니다.

-      Cameron School of Business

-      College of Health & Human Services

-      College of Humanities, Social Sciences, & the Arts

-      College of Science & Engineering

-      Watson College of Education

 

 

 

1961년부터 미국 국무부는 Exchange Visitor Program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외국인들이 미국에서 교육, 연구, 전문 기술 습득 등의 활동을 통해 미국 문화와 사회를 직접 경험하고, 미국인들에게도 다른 국가의 문화와 관습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교환 방문자 프로그램의 참가자는 J-1 비자를 소지한 비이민비자 카테고리의 비자 소지자로, 프로그램을 마치고 본국으로 돌아가 그 경험을 공유하는 것으로 기대됩니다. 방문학자 프로그램 역시 이 교환방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배우자와 21세 미만의 미혼 자녀를 J-2 비자로 동반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방문학자는 미국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본국의 문화와 관습을 현지인들에게 소개하고, 문화대사로서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체류 기간 동안 수행하고자 하는 연구 계획에 따라 대학의 멘토 교수의 지원을 받아 연구를 하고, 대학 지역 사회의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게 됩니다.

 

 

 

UNCW는 국제 프로그램 오피스를 통해 교수 및 연구 학자를 초청하여 미국 국무부의 교환 방문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과 외국의 연구 및 교육 기관 간의 상호 교류와 협력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UNCW에서 J-1의 방문학자가 되려면, 초청을 해줄 부서 및 멘토 교수가 있어야 합니다. UNCW에서 수행하고자 하는 연구를 지도해주고, 조언을 해줄 교수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다음의 서류를 준비해 주시면, 연구 계획에 맞는 UNCW의 교수를 찾을 수 있는지 반달곰 원장이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      이력서

-      프로그램 기간 및 목적

-      연구계획서

-      여권사본 (동반자 포함)
재정지원 증빙 서류

-      영어능력 증명

 

 

 

연구 주제와 매칭되는 교수를 찾고, 교수가 방문학자의 멘토 교수 자리를 수락하면, 초청 부서의 초청장을 받게 됩니다. 초청장에는 방문목적, 방문기간, 방문 장소, 담당 교수의 이름과 직책, 재정 지원 조건 등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재정 지원은 방문학자가 재직 중인 회사나 기관에서 스폰서십을 주는 경우가 가장 안정적이지만, 셀프 펀딩으로도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UNCW J-1 방문학자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는 분들은 영어 능력을 증명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공인 영어 시험 성적표 제출: TOEFL은 최소 65, IELTS 6.0 이상으로 최근 2년 이내에 취득한 것이어야 합니다.

-      기타 증빙 자료 제출: 영어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어학원 등록 서류나 추천서 등 제출할 수 있으며, 자세한 것은 문의 가능합니다.

 

 

 

영어 능력 증명은 DS-2019 서류를 발급하기 전에 완료되어야 하며, 이를 통해 프로그램 참여자의 성공적인 학술 및 연구 활동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미국 국무부는 방문학자 및 그의 동반가족에게 특정 요건을 충족하는 건강 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하고 유지하도록 규정하고 있는데요. 이런 보험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방문학자의 프로그램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UNCW J-1 학자를 위해 BlueCross Blue Shield라는 보험사를 통해 GeoBlue 보험을 제공합니다.

방문학자 및 동반 가족이 가입해야 하는 최소한의 보험 보상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Medical benefits of at least $100,000 per accident or illness

Repatriation of remains in the amount of $25,000

Expenses associated with the medical evacuation of the exchange visitor to his or her home country in the

amount of $50,000

A deductible not to exceed $500 per accident or illness.

 

 

 

건강보험은 J비자 인터뷰를 성공적으로 통과하면, 이후 자세한 안내를 통해 가입을 도와드리고 있으며 학교에서 추천하는 해외 보험사의 보험보다 합리적인 보험료의 국내 보험을 소개해드립니다.

 

 

 

방문학자 신청부터 동반자를 포함한 미국 비자신청, 보험 가입, 미국 현지 정착 등에 관한 서비스를 제공하니 관련 문의는 언제든지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세요.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