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tley University Visiting Scholars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Bentley University는 미국 매사추세츠주의 Waltham에 위치한 사립 대학으로 경영, 회계, 금융에 중점을 둔 대학입니다. 1917년에 보스턴 백베이의 회계 금융 스쿨로 설립되었고, 1968년에 지금의 캠퍼스 자리인 월섬으로 이전했습니다. 벤틀리는 14개 경영 분야에서 BSc 학위와 11개 예술과학 분야에서 BA학위를 수여하는 대학입니다. 대학원은 기술이 비즈니스 관행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하며, 비즈니스 및 회계 분야의 박사과정, 16개의 세부전공을 가진 MBA, 통합 석사 및 MBA과정, 여러 개의 MSc 석사 학위와 대학원 자격과정 및 맞춤의 임원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벤틀리 대학은 경영 스쿨로 예술 과학과 함께 비즈니스 교육이 결합되어 학생들이 비판적인 사고와 실무적인 기술을 통해 효율적으로 협력하고, 분명하게 의사를 전달하며, 성공적으로 조직을 이끌고, 성공적이고 보람 있는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벤틀리 대학의 캠퍼스는 세 개의 부분으로 나눠지는데, Upper, Lower, North 캠퍼스로 구분합니다. 어퍼 캠퍼스는 대부분의 학교 건물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Beaver가 북쪽 면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신입생을 위한 세 개의 모든 기숙사가 있고, 상급생을 위한 기숙사, 대학서점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로우어 캠퍼스에는 더 많은 상급생 기숙사가 있고, 체육관, 강당이 자리잡고 있는데, Beaver가 남쪽 면에 자리잡고 있어서 다리 하나로 어퍼 캠퍼스와 연결됩니다. 노스캠퍼스는 어퍼 캠퍼스 정문에서 북쪽으로 약 800미터 떨어진 Forest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학위 과정을 제공하는 아카데믹 부서 이외에도 창의성과 협업을 촉진하는 다양한 센터가 벤틀리 대학에 존재합니다.
센터는 교수, 직원과 학생들을 비즈니스 세계 및 커뮤니티의 외부 파트너와 함께 협력하고 과학적 혁신과 비즈니스 윤리에서 디지털 디자인 및 작업의 다양성에 이르기까지 아이디어를 공유하도록 하는 장소입니다. 학생들은 센터의 성공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자체 연구를 수행하든 교수준이 주도하는 프로젝트르 지원하든 실제 작업 환경에서 실습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벤틀리 대학의 여러 센터 중에 방문학자 과정을 제공하는 곳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Jeanne and Dan Valente Center for Arts and Sciences라는 곳이 있습니다. 줄여서 Valente Center라고 흔히 불리는데요. 이곳에서는 예술, 인문학과 과학을 Bentley University의 교육, 학술 및 문화 생활에 통합함으로써 하나의 힘이 되는데 전념을 하고 있습니다. 센터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예술 및 과학 관련 연구, 교육 및 학습을 통해 벤틀리의 핵심 임무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다양한 캠퍼스 프로그램을 개최합니다. 장학회, 세미나와 연구 기회와 같은 학생과 교수진을 위한 기회가 제공되는데요. 바로 발렌테 센터에서 방문학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Valente Center는 캠퍼스로 방문학자를 초빙합니다. 이런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분야에서 뛰어난 지도자들로 방문학자들은 교실을 방문하고, 공개 강의를 하며, 교수 워크숍이나 진행 중인 세미나를 주최하기도 하고, 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사무 시간을 갖습니다. 방문학자는 캠퍼스에서 제공되는 행사에 참석하고 학생과 교직원들과 교류를 하게 됩니다.
캠퍼스 방문은 하루에서 일주일까지 다양하며, 방문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분야에서 뛰어난 리더이기 때문에 캠퍼스 커뮤니티에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센터는 보통 매 학기마다 한 두명의 방문학자를 캠퍼스에 초대하며, 형평성과 공정성을 위해 부서 간에 공동 후원 기회를 순환시켜 예술, 인문학, 과학 및 그 이상의 분야에 종사하는 모든 사람들의 지적 삶을 풍요롭게 하고 있습니다.
부서와의 공동 후원을 통해 수당, 여행 경비, 호텔 비용 및 일부 비용에 대한 보상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Valente Center에 사무실 공간을 제공하고, 도서관 특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를 겪으면서 대면이 아닌 비디오 링크나 줌을 통해 관객과의 만남을 하는 다른 방법을 선택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벤틀리 대학의 강점인 경영이라는 학문과 관련한 센터가 있는데, Center for Business Ethics라는 센터에서도 방문학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W. Michael Hoffman Center for Business Ethics (HCBE)가 풀네임이며, 이곳에서는 적합한 자격을 갖춘 학자, 사업가 또는 기타 사람들이 센터의 연구 시설을 사용하고, 학자 또는 동료 전문가들과의 회의를 갖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HCBE가 참여하는 글로벌 네트워크의 일부가 되기 위해 일정기간 동안 방문하게 됩니다. 방문 기간은 일반적으로 한달에서 일년이며, 방문학자들은 이곳에 상주하면서 비즈니스 윤리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HCBE의 방문학자가 되기 위한 학력 혹은 전문 경력이나 기준이라는 것은 없지만, 신청자는 비즈니스 윤리 연구 계획서와 이력서가 필요합니다.
HCBE나 벤틀리 대학은 방문학자에게 재정적인 지원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체류 비용을 직접 부담해야 합니다. 비즈니스 윤리 센터는 방문학자가 가능한한 생산적이고 즐겁고 가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지만, 연구는 자기 주도적이며 연구 지도나 감독을 위한 공식적인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전담 연구 보조원을 배정할 수 없지만, 특정 업무나 소규모 프로젝트에 대한 제한적인 지원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숙소 또한, 방문학자가 직접 알아보고 자신의 숙박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정보는 필요하면, 제공할 수 있으며, 현지 호텔 정보 등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방문학자 지원이 많기 때문에 도서관의 공간은 제한적이라 방문학자 수를 조정한다고 합니다. 방문학자는 최대 4~5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미국 매사추세츠 주의 월섬에 위치한 벤틀리 대학의 방문학자 과정에 관심이 있다면,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세요.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