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어학연수 학생비자 인터뷰통과 학생의 감사 메일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미국으로 어학연수, 대학교, 대학원, MBA 등을 가려다가 주저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백신접종 시작전에는 실제로 많이 포기하들을 하였는데 지금은 미국이 백신접종자 숫자가 엄청나게 늘고 확진자와 사망자수가 드라마틱하게 줄어들자 미국유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가고 있습니다.
백신접종 이전에 이미 미국명문대학교인 UCSD의 어학연수 프로그램에 지원했던 반달곰원장의 한 학생이 어제 미국 학생비자인 F1 비자인터뷰를 통과하였습니다. 반달곰원장의 회사인 제이와이HRD컨설팅의 비자 전문가이신 실장님의 컨설팅과 비자수속 서비스를 받았는데 어제 가볍게 통과한 것이었습니다. 그러면서 아래와 같은 이메일을 보내와 같이 공유하고 싶어 올립니다.
실장님, 안녕하세요.
연휴는 잘 보내셨는지요,
날씨가 점점 따뜻해져서 옷도 점점 얇아지는 요즘이네요 :)
다름이 아니라, 오늘 비자 인터뷰 마치고 와서 소식 전해드려요.
바로 앞에 분이 발급 거절을 받으셔서 조금 긴장했는데 다행히 저는 잘 통과했습니다!
말씀해주신 것처럼 아직 졸업을 하지 않은 학생 신분이고, 혼자 가는 것으로 답했더니
그다지 어려운 질문은 하지 않으신 것 같아요 ㅎㅎ
운 좋게 대기인원도 많지 않아 금방 마무리하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실장님이 준비해주신 예상질문지와 서류 리스트 덕분에 든든한 마음으로 들어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남은 준비기간도 잘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
이렇게 심성이 착해서일까요, 비자인터뷰를 무사히 통과했네요. 솔직히 미국대사관에 들어갈 때 부터 얼마나 긴장이 되는지 비자인터뷰를 해본 분들은 알 것입니다. 그런데, 대기하고 있는데 앞에 있는 사람이 비자거절을 의미하는 주황색용지를 받아서 나가는 모습을 본다면 더 긴장 할 수 있지요. 그래서 반달곰원장의 학생도 아마 긴장이 많이 되었을 것입니다.
그래도 침착하게 우리 실장님이 안내해주는 것을 참고로 하여 영사의 질문에 잘 대답하고 비자를 받았습니다. 미국의 명문대학교인 샌디에고의 UCSD의 부설어학원인 English Language Institute 에서 멋진 어학연수 하시기 기원드리겠고 항상 반달곰원장과 실장님이 응원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미국대학부설 어학원에서의 어학연수와 미국 학생비자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반달곰원장에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친절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