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MBA·Master·학사/Other MBAs

[독일대학원] 독일 Brand Academy 의 석사학위과정 International Brand Management/Communication 입학조건 및 학비 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8. 3. 31. 20:40


Brand Academy Hamburg Master Studies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요즘 미투 운동으로 국내외가 시끄러운데요. 전혀 그런 이미지가 아닌 공인이라는 사람들의 실상이 낱낱이 공개되면서 그동안 오랜 세월 피해 사실을 숨기고 괴로워했을 피해 당사자들의 고통이 얼마나 심했을까 생각하면, 대중들이 느끼는 분노와 배신감은 당분간 쉽게 사그라들지 않을 것입니다. 정치인, 연예계 등 이미지로 먹고 사는 사람들, 특히 제일 윗자리에 군림하면서 일반인의 생계쯤은 아무것도 아니게 휘두를 수 있는 의사결정권자들의 횡포가 수면 위로 부상하는 것을 보면서, 이건 성폭행 이상의 가혹 행위이자, 약자와 소수자에 대한 폭력행위가 얼마나 사회에 만연한가를 깨닫게 합니다





사람들이 큰 충격을 받는 부분이 여기에 있습니다. 설마 저 사람이 어떻게?라는 대목입니다. 철저하게 만들어진 캐릭터, 가면 속에 숨은 그들의 민낯을 최초로 보게 된 대중의 당연한 반응인데요. 비록 만들어진 이미지로 개인 상품화가 직업인 사람들이긴 하지만, 일반 사람들은 보여지는 이미지대로 타인을 믿고 싶어하는 경향이 강한터라 추악한 본모습에 배신감마저 들기 때문이겠죠.





이런 서두를 꺼낸 이유는 바로 브랜드라는 것을 설명드리기 위해서입니다. 이번 미투 운동을 빼고도 정치인과 연예인의 철저한 이미지 메이킹으로 정정 속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을 잠시 제품에 비유하자면, 다른 경쟁자들과 차별화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고도의 상품 관리능력이 한 몫 했다고 봅니다. 남들의 시선에 잘 띄는 삶을 산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닐텐데요, 대중의 신뢰를 끌어 올리고, 소위 잘 나간다고 할 수 있는 삶을 적게는 몇 해 많게는 수십년을 영위해 오며 대중의 호의적인 평가를 받고 살아왔다는 것이 이번 드러난 실체의 팩트입니다. 결말이 안 좋게 끝나는 일부 사람들도 있지만, 공인이 사는 삶은 바로 브랜드 관리와 유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과정에서 팔고자 하는 상품과 서비스가 어떻게 인식되기를 원하는지, 어떤 것에 소비자와 대중이 열광하는지, 지속적인 사랑을 받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 어떤 상징성을 가져야 경쟁적인 우위에 설 수 있는지 복잡하기만 한 브랜드를 직업으로 다뤄야 하는 사람들을 위한 학교가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브랜드에 대한 깊은 이해, 실무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그리고, 경험을 쌓기 위한 학업을 선택한다면, 광고 홍보학, 경영학 중 마케팅, 디자인쪽에서의 홍보 등 주이기보다는 부수적으로 배우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브랜드가 하나의 전공이 되어 A부터 Z까지 배울 수 있는 학교가 있습니다. 바로 이틀전에 소개한 독일 함브루크에 위치한 Brand Academy Hambrug라는 전문대학교입니다. 지난번에는 영어로 진행되는 학사과정을 소개했다면, 오늘은 영어로 수업을 받는 석사 학위 과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브랜드 아카데미의 석사 학위 과정을 선택해야 하는 5가지 이유를 들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첫 째, 넘버원 비즈니스 주제인 브랜드에서 성공의 핵심인 노하우와 기술에 중점을 두고,

둘 째, 글로벌 관점을 확실히 하는 학생과 강사의 다문화적인 공동체에서

셋 째, 과학적 사고에 현실적인 경험과 현재의 트랜드를 접목하였고,

넷 째, 창의적이고, 영감을 주며, 개인적인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학생수를 제한하며

다섯 째, 미래를 위한 실질적인 인맥을 쌓을 수 있습니다.




 

브랜드 아카데미의 Master Degree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 International Brand Management (Master of Arts)

 - International Brand Communication (Master of Arts)




 

International Brand Management (Master of Arts)

IBM과정은 브랜드가 소비자의 마음을 건드릴 수 있는 어떤 산업에서든 전 세계를 무대로 경력을 시작할 수 있는 준비를 하게 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세계에서 자신의 능력을 계발시키고자 하는 야망과 함께 애플, 메르세대스, 몽블랑, 니베아, 슈바츠코프와 같은 강한 브랜드에 관심이 있고, 어떻게 동양이 서양과 만나는지, 새로운 문화를 탐험하는데 지대한 호기심이 있다면, 이 학위 과정을 잘 선택하는 것입니다.





2년의 풀타임 과정으로 IBM 지원 자격은 국제 마케팅, 브랜드경영, 최신 시장 경향(빅데이터나 디지털 미디어 등)에 많은 관심을 가진 사람으로 성공적인 글로벌 경력을 쌓기 위한 열망이 있다면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학사 학위나 그 이상의 학력이 요구되며, 영어로 수업이 진행되는만큼 영어 점수 또한 필요합니다. B2이상의 실력이 요구되는데, 영어 공인성적으로 말씀드리면, TOEFL 87, IELTS 5.0 수준입니다.

IBM 프로그램의 커리큘럼은 아래와 같습니다.










입학 신청일은 겨울/여름 학기 시작에 맞춰 비자발급이 필요한 학생은 1231일 혹은 630일까지 지원해야 합니다. 학비는 비유럽권 학생은 한 달에 1140유로를 납부해야 합니다.

Course fees for students from countries outside the EU:
1140,- Euro per month, over a period of 24 months,
2700,- Euro enrolment and examination fee.




 

International Brand Communication (Master of Arts)

IBC 과정은 국경과 문화를 넘어 브랜드 소통을 이끄는 모든 성공 요인에 대해서 배우게 됩니다. 브랜드와 창조적인 산업 분야에서 경력을 쌓는데 큰 도움이 되며, 수업은 영어로 진행됩니다.





애플, 코카콜라, 몽블랑, 니베아, 나이키와 같은 창의적인 브랜드 소통 캠페인에 관심이 많다면, 도전해볼만한 전공입니다. 빠르게 움직이는 세계에서의 글로벌 광고, 전략 기획자, 회계 매니저, 컨설턴트, 크리에이티브 다이렉터 등에 대한 야망이 있어 스킬을 배워야 한다면, 이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지원 마감 및 학비는 IBM과 동일합니다.

브랜드 아카데미의 석사 지원자는 최소한 180 ECTS이 학점을 이수한 학사 학위가 필요하며, 비즈니스, 디자인, 커뮤니케이션이나 미디어와 관련된 학위 소지자들이 유리합니다. 만약 이런 코스와 관련이 없다면, 브리징 코스 역시 제공됩니다.





지원서와 함께 이력서, 추천서, 지원동기가 아주 중요하며, 위에서 언급한 B2이상의 영어 성적도 제출해야 합니다.

서류 제출 후 지원 담당자와 코스 다이렉터와의 인터뷰를 거쳐야 하며, 성공적으로 인터뷰에 합격하면, 석사 과정에 성공적으로 입학하게 됩니다.




 

브랜드의 노하우, 기술과 더불어 국제적인 분위기에서 실무 중심의 교육을 원한다면, 독일 함부르크의 Brand Academy Hamburg의 학사 및 석사 학위 과정으로의 진학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입학 신청 문의는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시면, 필요한 도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