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9일 밀레니엄 힐튼 서울호텔에서 열린 QS MBA Tour에서 RSM MBA담당자인 Carrie를 만나서 기념사진 찍고있는 반달곰원장의 모습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반달곰원장이 9월, 10월,11월동안 출장을 다니면서도 정말 열심히 일을 했었는데 그중에 하나가 RSM MBA 지원서 작업이었습니다. 9월에도 RSM MBA에 합격자를 만들어 냈었는데 10월에도 다른 한분이 RSM MBA지원을 문의해왔습니다. 워낙 다재 다능하고 능력있는 분이라서 독일MBA(WHU MBA)와 네델란드MBA등을 고민했었는데 재정적 상황을 고려하여 Master과정 지원도 고민하다가 지원결정이 늦어졌습니다.
그런데 반달곰원장이 ICEF Berlin Workshop참석중일 때 최종적으로 RSM MBA로 결정하고 바로 에세이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반달곰원장은 이분의 경우 합격을 넘어서 장학금까지 받게 해주고 싶어서 나름대로 지원서 작업을 하면서 RSM MBA담당자인 Carrie에게도 연락을 하여 훌륭한 후보자가 지원을 시작하였고 반달곰원장이 열심히 도움을 주고 있는데 RSM MBA에서도 큰 도움을 주었으면 좋겠다고 진심으로 부탁을 하였습니다.
다행히도 RSM MBA담당자인 Carrie가 이 후보자를 만난 적이 있었고 얼마나 훌륭한 후보자인지 알고 있었습니다. GMAT점수가 700점은 안되었지만 상담히 좋은 점수를 가지고 있었고 영어 인터뷰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대학교 시절 독일과 프랑스에 교환학생을 다녀올 정도로 영어실력은 훌륭하였기에 합격을 의심하지는 않았지만 과연 이분에게 현실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GMAT점수를 만들 수 있는가 하는가가 가장 큰 관건이었습니다.
그래도 기본적으로 지원서를 잘 쓰고 에세이에다가 얼마나 훌륭한 후보자인지를 설명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워크샵을 참석하면서 최대한 그분의 장점을 드러내기 위해서 노력하였습니다. 11월 1일에 시작한 지원서작업은 데드라인이 13일임에도 불구하고 후보자가 빨리 제출을 하고 싶어했기에 반달곰원장은 쉬지도 못하고 작업을 하여 11월 10일에 지원서 제출 완료하였습니다. 이번에도 RSM MBA지원서를 10일만에 제출한 것이지요.
그렇게 제출한지 일주일만에 그분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합격을 했다고요. 그리고 상담한 장학금을 받았다며 감사하다고 연락을 하였습니다. 반달곰원장도 진심으로 기쁘고 반가워서 축하를 해주었습니다. 그런데 장학금이 상담하지만 그분에게는 조금 아쉬운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반달곰원장은 그 분에게 학교에 밑져야 본전이니 한번만 더 부탁을 하라고 조건을 해주었고, 후보자는 그래도 되는지 모르겠다며 주저했지만 원장님을 믿는다며 RSM MBA에 진심어린 이메일로 추가 장학금 부탁을 하였습니다.
그런 후 3일후에 다시 그분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정말 장학금을 더 받게 됐다면 반달곰원장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인사를 하더군요. 반달곰원장이야 경험에서 나온 어드바이스였었는데 결과가 좋아서 후보자가 이렇게 행복해하니 정말 행복하더군요. 반달곰원장이 합격한 것처럼, 아니 반달곰원장의 딸이 합격한 것 처럼 기뻤습니다. 충분히 그럴 자격이 있는 분이고 장학금이 필요한 분이라서 말씀을 드린 것 뿐이었습니다.
이렇게 올해 RSM MBA의 지원은모두 끝이 났습니다. 올해의 입학지원일정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2019년도 1월입학을 위한 일정도 이와 비슷할 것입니다. 즉, 1라운드 지원마감이 4월에 있다는 것입니다. 올해는 반달곰원장이 세분의 RSM MBA합격생을 배출하였습니다. 그리고 반달곰원장은 이분들을 축하하는 점심자리를 21일 가질 것입니다. 저녁을 하면 좋았겠는데 사는 지역이 다르고 연말이라서 아쉽지만 점심시간으로 잡았습니다. 세분을 면면히 보면 너무나 훌륭한 후보자라서 그분들을 돕는 기간동안 내내 행복했습니다. 그 중에 한분은 얼굴도 한번 보지 못하고 이메일로 전화로 메세지로 모든 것을 진행한 분이었습니다.
반달곰원장은 진심으로 그분들의 행복한 MBA 생활과 목표하는 바 현지에서 좋은 직장에 취업하기를 계속 기원할 것입니다. 그리고 반달곰원장은 네덜란드에서 최고의 명문 MBA이자 파이낸셜타임지선정 세계 31위 탑랭킹MBA인 RSM MBA를 지속적으로 컨설팅해드릴 것입니다. 이제는 반달곰원장을 RSM MBA 전문 컨설턴트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RSM MBA에 대해서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친절하게 컨설팅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