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MBA·Master·학사/UCLA Anderson MBA

[MBA박람회] 반달곰원장의 세계 MBA 박람회 THE MBA TOUR 서울 MBA박람회 행사 참가 후기- Hult MBA/HKUST MBA/NUS MBA등 미팅이야기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7. 8. 29. 12:21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지난주 토요일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MBA박람회에 참석하고 왔습니다. 간만에 토요일에 진행하는 MBA박람회라서 기대를 많이 하고 갔는데 역시나 MBA를 목표로 하는 한국 직장인들이 줄어서인지 사람들이 많지 않더군요. 옛날에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몰렸었는데 이제는 2백여명정도의 인원 밖에 참석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지난 토요일 MBA박람회는 The MBA Tour가 진행한 행사였는데 미국에 베이스를 둔 곳이라서 미국학교들이 대부분이었는데 콜롬비아대학교MBA, UCLA Anderson MBA, 시카고 Booth MBA,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등 명문MBA들이 참석하기로 했었는데 시카고 Booth MBA는 오지 않았더군요. 반면에 콜롬비아MBA와 UCLA MBA는 참석하여 많은 사람들이 상담을 하고자 긴줄로 서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MBA박람회 행사장의 모습





MBA박람회에 참석하면 우리나라 직장인들의 MBA에 대한 생각을 극명하게 알 수가 있습니다. 콜롬비아 MBA와 UCLA MBA에는 사람들이 엄청 몰려드는데 다른 명문대학교 MBA들 앞에는 그렇게 많지가 않습니다. University of Maryland, Babson College MBA, William and Mary MBA앞에는 그 다지 사람들이 없더군요. 정말 사람이 없었던 곳은 바로 Western Washington University MBA였습니다. 반달곰원장도 홍보하지 않는 학교인데 사람이 너무 없다보니 왜 오셨나 싶더군요.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MBA는 나름대로 실속있게 꾸준히 상담을 하고 있었고, 아시아를 대표하는 HKUST MBA와 NUS MBA도 학생들이 끊이지 않고 꾸준하게 상담을 하고 있었습니다. 반달곰원장이 직접 방문하여 HKUST MBA 디렉터 Gary와 일을 하고 있고 NUS MBA는 Su와 일을 하고 있는데 두 사람이 모두 직접 방문하여 서로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중국에서는 북경에 있는 명문사림대학교 CKGSB MBA가 참가하여 중국MBA를 목표로 하는 분들에게 좋은 상담을 해주었습니다. 14개월MBA이고 한국학생들의 경우 한명은 장보고장학금이라고 해서 전액장학금 기회도 있어서 인기가 높은 것 같습니다.





지난주 토요일 MBA박람회에 참석하지 못하거나 MBA에 대한 갈증을 풀지 못한 분들은 오늘 남산 힐튼호텔에서 열리는 QS TOP MBA 에서 진행하는 MBA박람회에 참석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코넬대학교 MBA, HULT MBA, ESMT MBA, RSM MBA, Manchester MBA등 세계 명문대학교 MBA들이 참가하기에 요즘 점점 유럽MBA에 대해서 관심이 높아가는 시점이므로 매우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지난주 토요일도 후보자분들을 만나서 상담을 해드렸었는데 오늘도 반달곰원장이 직접 방문하기에 상담을 원하는 분들은 반달곰원장을 보러 오시길 바랍니다. 힐튼호텔 MBA박람회 장소에서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