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대학교·MBA·일본대학교/NANYANG MBA

[싱가폴MBA] 파이낸셜타임지 세계랭킹 29위, 난양대학교 Nanyang MBA 2017년도 입학지원 2라운드마감안내 NTU MBA프로그램 설명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7. 1. 4. 17:43








 

2016년 4월 Nanyang Business School 방문하여 MBA담당자와 미팅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반달곰원장의 모습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은 1월 4일입니다. 많은 비즈니스스쿨들이 오늘과 내일 사이에 2라운드 지원서 마감을 하고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바로 난양공대 Nanyang Business School MBA입니다. Nanyang MBA의 2라운드 마감일은 1월 5일 내일입니다. 싱가폴의 대표적인 1년MBA인 Nanyang MBA에서는 후보자의 커리어에 따라서 아래와 같이 세가지 트랙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MBA에 도전하는 분들이 선호하는 분야는 Banking and Finance, Strategy and Innovation, General Management 일 것입니다. 이 분야로 커리어를 만들고 싶은 분들은 필수과목공부를 한 후에 선택과목 공부할 때 집중적으로 그 방향으로 공부하면 됩니다. 그럼 Nanyang Business School MBA 프로그램이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9개의 Core Courses와 4개의 선택과목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Nanyang MBA에서 특징있는 프로그램중의 하나가 바로 Strategy Projects at Nanyang SPAN입니다. 그 취지를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Strategy Projects At Nanyang (SPAN) is an educational collaboration between industry partners and Nanyang Business School. With SPAN, MBA participants will have a unique opportunity to work with organisations on live strategy consulting projects.





즉, 난양공대비즈니스스쿨과 파트너기업들과 협력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MBA학생들이 생생한 전략과 컨설팅 프로젝트를 위해서 많은 기관들과 같이 협력하여 일을 할 수 있는 유일한 기회입니다. 지도교수님의 지도를 받아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파트너기업의 임원으로부터 조언을 얻으며 실질적인 공부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공부를 하고 학교에서 도와주는 Career service 를 통하여 세계적인 기업에 취업을 하고 있습니다. 제일 많이 가는 비즈니스분야는 컨설팅분야이고 그 다음은 Telecom and IT분야입니다. 이 분야로 가는 비율은 각각 22%와 19%이고 Financial service와 consumer goods분야가 같이 1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옛날에 졸업후에 파이낸스와 컨설팅으로만 가던 것과는 다양해진 것같습니다. 





우리나라 직장인분들은 싱가폴에서 MBA를 공부하고 난 후에 싱가폴에서 취업을 하고 싶어하기에 커리어서비스의 도움을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하이포지션은 힘들더라도 중간매니저나 그 이하의 직급으로의 취업은 어렵지 않습니다. 싱가폴이라는 나라가 워낙 외국인들에게 문호를 열어두고 편하게 해주기에 외국인으로서는 충분히 입학도전 할 수가 있습니다. Nanyang MBA를 위해서 좋은 GMAT점수와 토플IBT 100점 또는 IELTS 6.5를 만든후에 지원 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하면 반달곰원장에게 도움 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