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도 반달곰원장에게 미국에서 중국에서 그리고 한국에서 MBA에 대한 문의를 해오셨습니다. 나이는 20대 초반부터 40대 중반까지 다양하였고 아내가 대신 전화하신 분도 계시고 본인이 이메일을 하신 분도 계시고 본인이 직접 방문하신 분도 계셨습니다. 여성분도 계셨고 남성분도 계셨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환경에 계신분들이 각자의 인생을 위해서 열심히 고민하고 미래를 준비하시고 계셨습니다. 이분들의 소중한 삶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서 반달곰원장은 정말 열심히 공부하고 학교만나고 장학금혜택이나 더 좋은 입학조건을 찾아내지 않으면 안되겠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벌어지는 좋은 행사들도 많이 알려드려서 후보자들이 직접 학교담당자도 만나고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게 도와드려야 겠지요. 우리나라를 찾는 MBA 박람회 행사기관들이 대표적으로 3개가 있는데 하나는 얼마전에 행사랄 소개해드린 영국에 본부를 두고 있는 QS MBA이고 다른하나는 프랑스에 본부를 두고 있는 Access MBA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하나는 오늘 소개해리는 바로 미국베이스의 회사 The MBA Tour입니다. 행사마다 장단점이 있는데 다른 것은 차치하고 가장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은 얼마나 좋은 비즈니스스쿨을 유치해서 오느냐 입니다.
이번 8월 30일 벨레상스에서 열리는 QS MBA박람회는 안타깝게도 많은 학교들이 참석을 하지 않아서 실망감을 적지 않게 주었습니다. 적어도 작년수준만큼은 와야하는데 작년보다 많은 MBA들이 참가를 안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The MBA Tour 박람회는 어떨까 하고 살펴보니 다행히도 많은 학교들이 참가를 하고 있어서 안도를 하였습니다. 작년보다도 한 두학교가 더 늘었더군요. 그러면 이번 9월 8일 벨레상스에서 오후 5시부터 저녁 9시30분까지 열리는 The MBA Tour행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hursday September 8, 2016
17:00 - 21:30
Belle-Essence Seoul Hotel
273 Teheran-ro
Gangnam-gu
Seoul, 135-979 South Korea
822-555-0501
Free Admission
그럼 제일 중요한 참가학교들의 리스트를 살펴보겠습니다.
- Arizona State University
- Babson College
- Boston University
- Carnegie Mellon University
- Chinese University of Hong Kong
- City University London
- College of William & Mary
- Columbia University
- Emory University
- ESSEC Business School
- Fordham University
- Georgetown University
- Hong Ko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 IE Business School
- IESE Business School
- Indiana University
- INSEAD
- National University of Singapore
- Portland State University
- Queen's University
- Saint Mary's College of California
- Syracuse University
-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 University of Alberta
-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 University of California Davis
- 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
- University of California, Riverside
- University of Maryland
- University of Rochester
-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 York University - Schulich School of Business
일단 눈에 띄는 것은 숫자이고 QS MBA 박람회에서는 볼 수 없었던 홍콩과 싱가폴의 명문MBA들인 HKUST MBA, CUHK MBA, NUS MBA가 보인다는 것입니다. 이 학교들은 9월 8일 전후로해서 개별적으로도 인포세션을 개최할 것이니 나중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Columbia University와 UCLA, UT Austin MBA가 참가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명문MBA와 반달곰원장이 전문적으로 컨설팅을 하는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이 참가를 하고 있어서 MBA후보자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진행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MBA를 소규모로 나누어서 각각 프리젠테이션과 질의응답을 받는 행사를 진행하고 밤 8시부터는 오픈하여 자유롭게 자신이 원하는 학교담당자와 상담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집니다. 이때 보통 MBA스쿨들은 동문들을 불러서 후보자들을 만나게하지요. 동질감을 높이면서 실질적인 이야기를 해주니까요.
자, 그럼 위의 탑랭킹 비즈니스스쿨중에서 어디를 만날지 결정하셨는지요? 반달곰원장이라면 어느 학교 MBA를 만나고 싶어할까요? HULT MBA, Columbia MBA, UCLA MBA, INSEAD, NUS MBA, HKUST MBA, CUHK MBA, INDIANA MBA등 만나고 싶은 학교들이 너무나 많네요. The MBA Tour가 미국회사이다보니 미국의 명문MBA들이 많이 방문을 합니다. 우리나라 후보자들에게는 더 없는 좋은 기회입니다. 왜냐하면 미국MBA를 선호하니까요. 그럼 사전에 등록하시고 참가하시길 바랍니다. 반달곰원장도 8월 25일 해외출장을 나가서 다행히도 이날 오전에 한국에 돌아오기에 The MBA Tour행사에 참석할 수가 있습니다. 반달곰원장과 상담하고 싶은 분들은 편하게 연락하시어 그날 얼굴뵙고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거기서의 상담은 무료로 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