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UR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독일에 위치한 ASTUR는 지난 번 한번 소개한 적이 있는 교육기관인데요. 독일 여러 지역에서 어린 학생을 대상으로 언어 교육 및 다양한activitie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중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Summer Language Courses나 Summer Camp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과 여러 나라에서 온 외국 학생들과 친분을 맺고, 각자 다른 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곧 여름이 다가오다 보니 Junior를 위한 Summer 프로그램의 신청이 속속 마감되고 있는데요. ASTUR의 Summer Language Courses는 아직 여유가 있어 신청 가능하다는 소식이 있어 전합니다.
Summer Language Courses는 Augsburg, Berlin, Wiesbaden에서 열리는데, 모두 아직 자리가 있는 상황입니다.
여름 코스는 다음과 같은 모든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홈스테이 3식 포함
- 독일어 20레슨/주
- 교재와 수료증
- 입장료와 티켓료가 포함된 activity program
- 주에 한번의 일일 관광
ASTUR의 서비스는 캠프나 독일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모든 식사가 제공되는데요. 두 번 식사는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고, 하루 온종일 관광 시 점심 도시락도 포함됩니다. 성인이 아니다 보니 어린 학생들은 많은 주의가 필요한데요. 이점때문에도 교직원과 학생 수는 1:10 이내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ASTUR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자동적으로 보험에 가입이 되며, 24시간 비상시스템으로 학생들이 문제가 있을 경우 언제든지 학교에 전화를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Activities, Excursions, Language 코스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의 흥미진진한 워크샾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무용, 스포츠, 연기, 노래나 수공예 관련 일들에 대한 워크샾입니다.
학습 교재도 학비에 포함이 되며 코스는 언제나 첫 날에는 반 배정 테스트를 보게 되며, 주당 20레슨에 한 레슨에는 45분 정도 소요됩니다. 그리고, Summer 코스의 경우, 한 반에 15명을 최대 인원으로 제한하며, Language Camps의 경우는 12명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오후 활동에는 각기 다른 스포츠나 여러 창의적인 activities에 참여하게 되며, 저녁 활동으로는 퀴즈, 파티, 장기 자랑 등을 즐기게 됩니다.
독일에서 독일어 공부도 하면서 다양한 activity, 주변 관광지 여행 등을 할 수 있는 ASTUR의 Summer course와 Summer camp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학교에서 엄선한 호스트 가족과 함께 살면서 독일의 생활도 직접 경험할 수 있어서 독일어 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ASTUR의Summer 과정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곧 신청이 마감될 수 있으니 빨리 결정해 주시고요. 궁금한 점은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