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MBA·Master·학사/HULT MBA·석사·BBA

[글로벌MBA] HULT MBA컨설팅해드린 차장님을 4년만에 싱가폴에서 다시 만나 HULT MBA와 차장님의 인생2막이야기 듣기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6. 4. 4. 01:17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은 이번출장중에서 가장 행복한 날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바로 내가 정말 만나고 싶었던 고객이자 인생을 멋지게 살아가는 분을 바로 싱가폴에서 만났기 때문입니다. 시간은 거슬러 올라가서 2012년초 였던 것 같습니다. 당시 IBM이라는 훌륭한 회사를 다니고 계셨던 차장님께서 MBA상담을 받으러 오신 것이었습니다. 반달곰원장보다는 나이가 몇살 어렸지만 그래도 MBA를 도전하기에는 상당히 나이가 있었고 젊은이들이 입사하지 못해 안달하는 IBM의 차장님이셨기에 직감적으로 인생2막을 위해서 쉽지 않은 결정을 하셨구나 하고 느꼈습니다.




이분이 선택하신 학교는 바로 HULT MBA 상하이 캠퍼스이었습니다. 반달곰원장과 많은 의견을 나누었고 HULT MBA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장단점도 같이 고민했지만 예상외로 쉽게 HULT MBA 상해캠퍼스로 결정이 났습니다. 중국시장에 대한 관심이 크셨고 미래를 볼때 중국시장은 여전히 매력적일 것이라고 생각하신 것 같습니다. 





이분의 지원과정은 매우 수월했습니다. 워낙 나이스하신 분이셨고 IBM이라는 회사에서 영어를 많이 사용하셔서인지 영어점수만드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으셨었습니다. 그리고 경력이 10년차가 훨씬 넘으셨고 차장님이셨기에 GMAT면제를 받는데도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그렇게 차장님께서는 목표로 하셨던 HULT MBA 상하이캠퍼스에 합격하셨습니다.





그후로는 개인적으로 연락은 못하고 페이스북으로 차장님의 근황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동료들과 열심히 공부하고 계셨고 졸업도 잘하셔서 계획하신대로 IBM경력과 MBA학위를 이용하여 취업을 잘하시겠다 싶었는데 그것이 현실적으로는 그렇게 쉽게 되지가 않았습니다. 반달곰원장은 중국어공부를 하시는 줄만 알았는데 오늘 이야기를 들어보니 취업을 위해서 정말 노력을 많이 하셨더군요. 100군데가 넘는 곳에 지원서를 넣었고 40곳이 넘는 곳과 인터뷰를 하였다고 합니다. 





이런 고생한 보람덕에 차장님은 다행히도 싱가폴의 훌륭한 기업에 취업이 되셨고 지금은 더 큰 역할과 비젼을 가지게 되셔따고 하시더군요. 그러면서 HULT MBA하면서 공부하였던 이야기, 졸업을 걱정하였던 이야기, 상하이캠퍼스에 대한 아쉬었던 이야기등을 솔직하게 해주었습니다. 차장님이 인품이 좋으셔서 그런지는 몰라도 HULT MBA에 대해서는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를 하고 계셨습니다. 정말 많은 것을 배우고 좋은 친구들을 여럿 사귀셨다고 하시더군요.





특히 같이 공부했던 친구들이 이야기를 하셨는데 정말 똑똑했던 독일친구, 결국에는 맥킨지에 취업을 했다고 하더군요. 그 독일친구만큼 훌륭했던 박사학위를 가지고 있던 친구는 어니스트영에 수석컨설턴트로 취업을 했구요. HULT MBA상해캠퍼스의 교수들과 학생들에 대해서는 많은 점수를 주셨습니다. 그리고 수업시간에 수업참여도를 체크하는 조교들의 이야기. 그런 참여도가 낮을시에 Dean으로부터 걱정과함께 그 해결책을 같이 모색했던 이야기등은 반달곰원장도 잘 몰랐던 이야기입니다.





학생들이 수업등을 쫓아가지 못하거나 어려워할때 나몰라라 하는 것이 아니라 학교 Dean이 나서서 챙겨줄 정도로 HULT MBA는 책임감있게 행동을 하더군요. 영어가 잘 안되어 고생하는 학생들에게 방과후 영어수업을 무료로 제공해주어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발표를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준 이야기와 취업이 안되어 고생하던 차장님을 돈하나 안받고 아낌없이 이력서작성, 인터뷰 연습을 도아주었던 교수님이야기는 고마움을 넘어서 감동을 느꼈습니다.





물론 세계 경제와 금융의 허브인 상하이 캠퍼스에서 학생들을 위한 많은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은 점이나 취업을 할 때 인터뷰자리를 하나밖에 소개받지 못한 부분은 많이 아쉽다고 하셨습니다. 아마도 상하이캠퍼스가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그랬던 것이 아니었나 싶습니다만 아쉬운 것은 확실히 아쉽더군요.





아무튼 이런 고생끝에 졸업하시고 싱가폴에서 취업하시어 요즘은 한달에 한번정도 주위로 가족여행을 가실 정도로 삶이 안정되고 행복하시다고 합니다. 올해 목표이신 스킨스쿠버 마스터자격증을 따시길 바라옵고, 중국어공부를 다시하시어 HSK급을 넘어 6급을 따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건강 잘 챙기시어 하고 싶은 일과 취미생활 모두 잘 유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을 이렇게 소개해드린 차장님이 졸업하신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HULT MBA, HULT Master과정에 대한 5라운드 지원마감이 5월 8일입니다. 이제 한달 정도밖에 남지가 않았습니다. 2016학년도에 세계 탑랭킹 MBA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는 거의 남지가 않았습니다. 바로 HULT MBA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아직 있으니 도움 필요하시면 반달곰원장에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친절하게 컨설팅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