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은 일요일이지만 반달곰원장은 일찍 일어나서 여의도공원을 한바퀴 돌아 걸어서 회사에 출근을 하였습니다. 남들이 곤히 자고 있는 이 시간에 아침걷기 운동을 하면서 출근까지 한다는 생각이 하루를 기분좋게 만듭니다. 그러면서 오늘은 반달곰원장의 정보를 원하는 분들에게 어떤 도움을 주어야 할까를 고민하게 되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제일 먼저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 CSU LA의 방문학자 프로그램을 안내해드리기로 하였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린 CSU LA 방문학자 프로그램은 기존에 소개해드려던 방문연구 프로그램과 같으면서도 성격이 좀 다릅니다. 국가에서 선발된 공무원이나 기업에서 선발된 분들이 가는 방문학자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는 같은데 자녀동반유학을 원하는 어머니들, 특히 과거에 일을 하다가 지금은 쉬거나 그만두신 분들도 방문학자로 가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CSU LA 방문학자로 가시게 되면 아래에 설명되어 있는 전공분야에 대해서 자유롭게 연구활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CSU LA에서 방문학자로 계시면 Career Advisor역할을 해주셔야 합니다. 즉, 미국학생이나 한국 유학생들에게 자신의 전문 분야에 대한 멘토역할을 해주어야 합니다. 일주일에 한번정도는 이런 역할을 해주어야 하는데 자신의 전문 분야이기에 그렇게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솔직히 반달곰원장에게 방문학자를 문의하시는 분들이 선호하는 지역은 90%이상이 캘리포니아지역을 원하십니다. UCSD GLI같은 훌륭한 프로그램이 있지만 수업을 들어야 한다는 것과 학비가 조금 비싸다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UCSD GLI과정도 자녀동반유학을 원하는 경단녀 어머님들에게는 좋은 해결책이 될 수가 있습니다. UCSD GLI는 방문학자로 오시는 분들을 위해 비자레터를 써주는 등 많은 노력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CSU LA도 바로 이런 경단녀 어머님들의 자녀동반유학에 대한 니즈를 충분히 만족시켜드릴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CSU LA 방문프로그램의 비용은 21000달러로 UCSD GLI보다는 저렴합니다. 그리고 현지정착서비스를 이 학비안에 포함 시켰기에 미국으로 건너가 초기에 정학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는 매우 편리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 CSU LA 방문학자 프로그램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서류와 절차가 필요합니다.
지원서류는:
1. 지원자 본인과 동반가족 여권 사본
2. 재직증명서 또는 경력증명서
3. Coverletter: 약 1장 정도로 방문연구원에 지원하는 사람의 소개, 배경, 동기 등을 영문 서술하지면 됩니다.
4. CV
5. 연구계획서
6. 재정증명서
7. 대학(원)성적표
8. 졸업증명서
9. 온라인 지원서 및 지원비 $300
10. 영어인터뷰 (별도안내): J 비자를 받기 위해 스폰서와 인터뷰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생활영어를 측정하는 것이므로 부담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반달곰원장이 미국 방문학자프로그램을 연구하고 컨설팅해온지가 5년이 됐습니다. 그 동안 많은 분들의 미국명문대학교로 초청장을 받아서 입학허가서 DS2019를 받기위한 작업들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습니다. 영어가 편하지도 않은데 학교를 스스로 찾으려면 어렵기도 한데다가 어렵게 학교에 이메일 한통을 보내면 죽어도 답을 안해줍니다. 그렇게 노력하다가 거의 초죽음이 되어서야 반달곰원장으 도움을 청하십니다. 그 동안 속앓이 한 것을 금전으로 계산하면 집한채 값일지도 모릅니다. 괜히 소중한 에너지를 엉뚱한데 쏟지 마시고 반달곰원장을 찾으시어 마음의 평화를 찾으십시오. 반달곰원장이 시작서부터 J비자 받는데까지 원스탑 솔루션을 제공해드리고 프로세스 도와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