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MBA·Master·학사/HULT MBA·석사·BBA

[글로벌MBA] 세계의 실속있는 글로벌MBA,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헐트MBA 의 세부랭킹 및 입학지원에 대한 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5. 10. 7. 11:26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지난 9월에 한달간 영국, 아일랜드, 헝가리, 스코틀랜드, 그리고 미국 출장을 다녀왔더니 많은 상담들이 기다리고 있었네요! 주말과 평일 그리고 낮과 밤의 구별없이 많은 분들의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미국으로 방문학자 원하시는 분들도 상담해드리고 미국MBA, 유럽MBA, 호주MBA, 캐나다MBA등등 커리어 개발 및 전환을 위해 고민하는 분들과 회사 해외유학 선발되신 분들도 상담 해드리고 있습니다. 




상담을 하다보면 정말 훌륭한 분들인데 업무가 바뻐서 도저히 시간을 못 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특히나 회사에서 선발되셨고 어느 시점에선 MBA를 하러 나가셔야 하는데 긴급하게 SOS를 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럴때 어느 정도 랭킹은 있어야 하고 퀄리티 있는 MBA여야 하는데 막상 영어점수나 GMAT점수가 준비가 안되어 있으면 많이 힘듭니다.




많은 MBA들을 상담하고 있지만 랭킹이 훌륭하고 가르치는 교수들의 수준도 높고, 전세계에서 온 학생들의 퀄리티가 높고 재정적으로 너무난 탄탄한 학교가 학생과 교수를 지원하고 있는 HULT MBA를 많이 추천 합니다. 그리고 그 추천의 결과는 항상 좋았습니다. 어느 MBA가 좋아요 하고 물어보기에 제일 좋은 대상은 현재 다니고 있는 MBA학생이나 졸업생입니다. 이들에게 HULT MBA가 어때요 하고 물어보면 반달곰원장은 그럼니다. 제가 이야기 하는 것보다 지금 다니고 계신 분에게 직접 말씀을 들어보시는 것이 좋으시겠지요! 하고 말이지요!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반달곰원장이 HULT MBA의 전세계 캠퍼스를 다 다니면서 짧게 몇시간씩 밖에 청강하지 않은 경험으로 이야기 한것과 몇개월씩 공부하신 분들이 말씀하신 것들이 거의 일치하다는 것입니다. 그정도로 HULT MBA의 수업이나 학생들, 그리고 학교의 노력은 인정해줄만 한 것 같습니다. 옛날 광고에 너무 좋은데 표현할 길이 없네 하는 것과 비슷한 마음입니다.




이런 HULT MBA의 진가를 알아주는 것이 랭킹인데 HULT MBA의 랭킹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st

MBA Innovation Award

Association of MBAs(AMBA)(2014)



21st

Bes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Bloomberg Business(2014)



55th

Best MBA in the World

The Economist(2014)



4th

International Business

Financial Times(2014)



6th 

Percentage Increase on Pre-MBA Salary

The Economist(2014)



10th

Employer Satisfaction among International Schools

Bloomberg Business(2014)



22nd

Best Custom Executive Education Programs in the World

Financial Times(2015)



36th

Best Open Executive Education Programs in the World

Financial Times(2015)




50th

Best Executive MBA in the World

The Economist(2015)




이렇게 세계적인 랭킹을 유지하고 있는 MBA에서 후보자들의 입학지원에 대해서 유연성이 있고 많은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첫째가 직장경력 7년이상이고 그중에 매니저 경력이 1년이상이면 심사를 통해서 GMAT면제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HULT와 세계적인 어학기관인 EF는 같은 재단의 회사입니다. 그래서 유기적으로 서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대표적인 것이 PRE MBA, PRE Master과정입니다. 다른 조건들은 다 만족시키는데 영어점수가 없거나 모자른 분들은 PRE MBA, PRE Master 9개월과정을 하면 HULT 자체영어시험을 통해서 입학의 기쁨을 얻으실 수가 있습니다.



HULT MBA의 인지도가 올라가고 입학을 원하는 학생들이 점점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명문MBA에 입학할 수 있는 길이 좁아 질지도 모릅니다. 옛날에는 조금 후하게 제공되었던 장학금이 점점 박해질지도 모릅니다. 학교에서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한다고 아무나 합격시켜주는 그런 HULT MBA가 아닙니다. 좋은 기회가 있을 때 빨리 그 기회를 차지하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할 수 있도록 반달곰원장은 HULT MBA, HULT Master, HULT Executive MBA, HULT BBA 의 한국대표사무소로서 최선을 다해 컨설팅 해드리겠습니다. 2016년도 입학지원 1라운드 마감일은 10월 25일 입니다. 2주 정도 남았습니다. 그 정도면 충분히 반달곰원장이 입학지원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 수가 있습니다. 언제든지 연락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