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MBA시즌이 시작되어서인지 MBA 박람회가 홍수를 이루는 것같습니다. 지난번에 QS World MBA Tour에서 진행하는 MBA박람회를 소개해드렸는데 그 행사는 서울 강남 르네상스호텔에서 9월 1일 오후 4시 30분부터 시작을 합니다. 그런데 똑같은 서울강남 르네상스호텔에서 하루전날인 8월 31일 월요일에 같은 시간대에 The MBA Tour에서 Seoul MBA Confernece를 진행 합니다. 다른 회사가 비슷한 행사를 같은 장소에서 연 이틀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도 마찬가지로 오후 일찍에는 학교들의 프리젠테이션이 있고 패널시간을 갖은 후에 직장인들이 ㅚ근하고 몰려들 시간에 fair를 시작합니다. MBA박람회 비즈니스도 이렇게 치열하게 경쟁을 하고 있네요. 그래도 그렇지 연 이틀 그것도 같은 장소에서 MBA박람회를 진행한다는 것이 못내 아쉽습니다. 시기적인 차이를 두어 후보자들이 한번 박람회를 다녀온 후에 또 필요할 시점에 박람회에 가서 정말 필요한 정보를 얻어올 수 있었으면 더 좋을텐데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The MBA Tour의 행사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QS MBA투어보다는 페어 오픈 시간이 30분이 늦네요. 퇴근하고 오셔도 충분히 상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MBA박람회는 이틀 연속하나 재밌는 것은 참가하는 탑랭킹 MBA들이 같은 학교도 있고 다른 학교도 있다는 것입니다. MBA스쿨들마다 어느 행사를 참석하는 것이 더 많은 후보자들을 만날 수 있을지를 고민하여 결정하는 것입니다.
Business Schools
- Babson College
- Boston University
- Carnegie Mellon University
- Chinese University of Hong Kong
- City University London
- College of William & Mary
- Columbia University
- Emory University
- ESSEC Business School
- Hong Ko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 IE Business School
- Indiana University
- INSEAD
- National University of Singapore
- Queen's University
- Syracuse University
-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 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
- University of California, Riverside
- University of Chicago, Booth School of Business
- University of Hong Kong
- University of Maryland
- University of Rochester
- University of St. Gallen
-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 Washington University in St. Louis
- Yonsei University
그냥 재밌는 것은 QS MBA투어에는 한국의 비즈니스스쿨이 한 학교도 참여하지 않았는데 The MBA Tour 행사에는 우리나라 연세대학교 MBA가 참여를 하였습니다. 종종 카이스트 성균관대 MBA들이 참석하는 경우는 있었는데 연세대 MBA 의 참석은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QS MBA 투어 행사에는 아시아 탑랭킹 MBA들이 하나도 참석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The MBA Tour행사에는 아시아 탑랭킹 비즈니스 스쿨인 HKUST MBA, HKU MBA, CUHK MBA, NUS MBA등이 참석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The MBA Tour 행사에는 Columbia MBA, UCLA Anderson MBA, Chicago Booth MBA, Emory MBA, Bobson College MBA 등 탑 MBA들이 참석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행사때 UCLA MBA부쓰에 상담을 받기위해서 줄이 엄청난게 길도록 대기하는 직장인들을 봤는데 올해도 기대가 됩니다. 전반적으로 참가하는 학교 숫자면서에서나 학교의 퀄리티 면에서 보나 QS World MBA Tour행사보다는 The MBA Tour의 행사가 많고 좋아 보입니다. 22개학교와 28개의 학교. 아무래도 선택의 폭이 넓어지겠지요.
8월 31일 월요일 The MBA Tour 행사에 참석하고자 하는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시어 사전 등록하시면 편하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인생을 두고 고민하는 MBA이므로 많은 행사들을 돌아보고 고급정보들을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실질적인 MBA지원할 때 도움이 필요하면 반달곰원장의 컨설팅을 꼭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다른 MBA회사와는 또 다른 차별된 관점의 MBA컨설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