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OL (Universal College of Learning)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지난번 뉴질랜드 왕가누이에 있는 직업전문학교 UCOL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직업전문학교라고 하면, 우리나라에서는 전문대로 생각하기 때문에 4년제 대학보다는 환영받지 못하는 분위기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4년제 대학을 나와도 취업하기가 힘든 시기라서 중,고등학교때부터 본인이 무엇을 잘 하고, 좋아하는지 구체적으로 생각해 봐야 하고, 늦어도 고등학교 졸업 후 진로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하는 것이 중요하지 몇 년제 대학을 가는 게 중요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설령, 학생들이 이렇게 고심을 해서 진로를 정한다 해도 원하는 대학의 문이나 취업의 문은 너무도 높아서 그 높은 문 앞에서 좌절을 하는 젊은이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우리는 그런 그들이 너무 안타깝기만 한 현실을 살고 있습니다. 그래도 꿈은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사람들에게 보답을 하듯 이루어지기에 하고 싶은 게 있고, 성취하고 싶은 게 있다면, 꼭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젊음은 충분히 시도해 볼 수 있는 시간과 패기를 함께 주기 때문입니다.
가끔 직장 경력 없는 주부나 정년을 앞둔 사람들도 취미로 시작했다가 직업이 되는 사례를 접하게 되는데, 오늘은 그런 의미에서 가구 디자인 및 제작을 가르치는 과정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가구디자인은 전문적인 성격이 강한 분야이기에 정확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해야 하는데, 이 과정을 UCOL에서 하신다면, 어렵지 않게 가구 전문가가 되실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UCOL의 Palmerston North Campus에서 2년 과정의 Diploma in Furniture Design & Making (Level 5)이 가구를 만드는 일에 종사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적격인 프로그램입니다.
원목가구 디자인의 기본개념에서부터 실제 제조까지 전 과정을 배울 수 있으며, 실제 가구제작에 자격을 갖춘 강사진의 도움으로 실질적이고 실제적인 경험을 쌓게 됩니다.
실습이 이 프로그램의 80%를 차지하지만, computing,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을 포함한 비즈니스 공부도 병행합니다.
이 프로그램 공부 후 진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구 디자인 및 제조
- 가구 주문제작
- 가구 제조(대형)
- 가구 복원
- 가구 소매
- 가구 설계
- 패턴 제작
- 무대디자인
- Marine Cabinet 제작
- Joinery (가구 결합부속)
UCOL의 교직원은 취업을 위해 실제 실습이나 훈련을 통해 취업에 더 가까이 갈 수록 도움을 주며, 학생이 바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도록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최신식의 산업 장비를 갖춘 천만달러의 Trades & Technology Center에서 학생들에게 기술을 가르치고 있습니다.이 모든 최신식 기기 및 장비는 학생이 바로 현장에서 일을 할 수 있도록 실습과 실질적인 체험 학습을 위한 것입니다. UCOL의 가구 디자인 학생들은 Kawarau Woodskills Festival과 같은 행사에 나가서 높은 성적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이 2년 과정의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이 무엇을 배우는지 궁금한데요. 가구 실습, 디자인설계, 기본 비즈니스기술 및 커뮤니케이션, 자영업을 위한 마케팅 및 경영 개론을 배우게 됩니다.
Program Details
이 프로그램은 1년에 두번 개강을 하는데요. 올해는 10월에 개강하는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합니다.
23 February 2015 - 27 November 2015, 5 October 2015 - 8 July 2016
수업은 주로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에 오전 8시에서 4:30까지 진행되며, 주당 20시간은 교실에서 추가적인 20시간은 강사의 지시에 따라 교육을 받게 됩니다.
학비는 1년에 $17,605이며, 지원자격은 NCEA Level1을 합격한 수준의 언어와 수리영역에서 자격 조건을 충족하며, IELTS 6.0 이상의 영어실력을 갖춘 사람이어야 합니다.
관련 자격 과정으로 Level 5의 Diploma in Interior Design 이라는 1년 과정이 있습니다. 이 과정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별도로 문의해주시면, 친절히 과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뉴질랜드에서 학업 및 취업, 영주권을 목표로 알아보신다면, 학업 선택에 있어서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공부하는 동안 적성도 맞아야겠지만, 전문성을 살려 취업이 잘 되는 분야에서 배우는 것도 아주 중요합니다. 가구 제작, 가구 설계, 가구디자인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고 싶은 분들에게 UCOL의 Diploma in Furniture Making은 여러분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가르쳐 줄 것입니다.
프로그램 정보, 입학신청, 학생비자 준비 등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