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얼마전 Poets and Quants에서는 미국의 University of Buffalo(UB) School of Management 명성이 학문적 우수성과 저렴한 학비때문에 점점 올라가고 있다고 보도하였습니다. 사실 UB는 Bloomberg Businessweek에 의해서 the nation's best business schools중의 하나로 랭크되었고 게다가 Forbes지에서는 return on investment가 가장 좋은 MBA중의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리고 Wall Street Journal에서는 UB MBA졸업생들을 team skills과 leadership potential 부분에서 세계 탑 10위안에 든다고 평가하였습니다.
UB School of Management 는 전세계 비즈니스 스쿨중의 5%만이 받은 AACSB의 인증을 받은 MBA로서 풀타임MBA 뿐만 아니라Accounting,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Finance , Supply Chain Management. Rigorous Leadership Training 등 4개의 Master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UB MBA는 다양한 분야의 concentration이 있는데 그 세부분야를 살려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Healthcare Management, Management Consulting, Marketing Management, Finance, Information Systems, Supply Chains and Operations ,Human Resources Management .그래서 본인의 커리어개발과 연결하여 세부전공을 선택하면 MBA후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UB MBA가 Affordability분야에서 매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학비와 부대 비용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위에서 보는 것처럼 주내 학생들의 학비는 1년에 13220달러입니다. 그리고 국제학생들은 22170달라이구요. 비록 국제학생들의 학비가 비싸지만 다른 MBA보다는 충분히 저렴합니다. 2년MBA인 UB MBA를 하기 위해서는 학비로 5만불이면 됩니다. 그러므로 2년의 충분한 공부기간을 활용하고 싶은 분은 UB MBA가 좋습니다.
UB MBA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역시 영어점수가 제일 중요합니다. IBT 95점 IELTS 6.5를 요구하고 있고 각 밴드 6.0이상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IBT는 각 밴드 22점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GMAT은 평균이 614점이었습니다. 물론 최소점수가 없기에 600점은 받아야 합격을 기대하기 편할 것 같습니다.
학비가 저렴하면서 그리고 취업이 잘 되어서 가장 Affordability가 높은 학교, 그리고 ROI가 가장 높은 학교중의 하나인 UB MBA에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커리어 개발은 스스로 만들어가야 합니다. 커리어개발을 위해 여유있는 시간과 경제력을 사용할 수 있으면 행복하지만 많은 경우 그러지 못합니다. 그럴때 UB MBA는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달곰원장이 입학을 도와드리고 있으니 언제든지 궁금한 것 잇으면 문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