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학교·보딩·데이스쿨·IB/EF국제사립학교

[미국영국사립학교] 전세계 가장국제적인 고등학교 EF Academy International Boarding School 2015년도 입학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4. 11. 30. 23:02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은 반달곰원장이 거의 소개하지 않는 미국, 영국 고등학교 보딩스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렇게 소개하고자 하는 이유는 반달곰원장이 좋아하는 컨셉인 most international boeading school in the world이기 때문입니다. 그 학교가 바로 HULT Internantional Business School의 자매어학원인 Education First가 운영하는 EF Academy 우리나라말로는 EF국제사립학교입니다.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이 most international 해서 140개국에서 온 학생들이 HULT MBA, HULT BBA, HULT Master를 하는 하는 것처럼 EF Academy도 마찬기지로 75개국에서 온 학생들과 같이 공부할 수 있어 어려서 부터 글로벌 네트웍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미국이나 영국의 전통적인 보딩스쿨같은 경우는 미국. 영국학생들이 주를 이루지요. 그래서 동양인으로 그 사립학교에 입학할 시에 알게 모르게 차별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러나 EF Academy는 거의 모든 학생들이 주로 유럽에서 옵니다. 그외의 나라에서도 오지만 EF가 유럽학교라서 그런지 유럽학생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EF국제사립학교의 수업은 마치 축소된 UN에서 공부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솔직히 우리나라 부모님들이 자녀들을 사립고등학교에 보내는 이유는 미국이나 영국대학교에 진학을 지키기 위한 것입니다. 그냥 진학도 아니고 좋은 대학교로 입학하는 것을 목표로 하지요. 그러기 위해서는 공부하는 동안 안전하고 훌륭한 선생님의 보호아래 공부하고 대학진학지도받아서 좋은 대학교 지원해서 합격하는 것이 제일 행복한 결론이지요. 바로 EF국제사립학교는 이런 보모님들의 마음을 충분히 이해하고 EF의 교육철학을 이수하고자 선생님을 선발할때 신중을 기합니다.

 

 

 

선생님의 약 90%가 석사 및 박사학위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시작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선생님 대부분이 외국에서의 교육경험을 바탕으로 50개국 이상의 역사, 정치, 전통에 대한 자신들의 국제적인 경험을 학생들과 나눌 수 있습니다. 그래서 EF국제사립학교로 와서 새로운 문화를 접촉하는 학생들이 직면할 수 있는 어려움을 이해하고 이것을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을 잘 알고 계십니다.

 

 

 

이런 선생님과 다양한 캠퍼스생활을 경험한 EF Academy 학생들은 보모님들이 바라는 대로 좋은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EF Academy에서는 A-level과 IB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IB는 EF Academy 의 New York, Oxford, Torbay 등 모든 캠퍼스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A-level은 영국의 두 캠퍼스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미국의 탑랭킹대학교들이 AP를 한 학생들보다 IB를 한 학생들을 선호하기에 EF Academy는 대학진학면에서 항상 뛰어난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EF Academy 학생들의 아카데믹 성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Level: EF Academy 재학생의 27%가 A-Level시험에서 A/A+의 성적을 받습니다.

IB: 재학생의 30%가 IB시험에서 35점이상의 점수를 받습니다.(세계평균=31점)

TOEFL: 재학생 75%가 TOEFL IBT에서 100점이상의 성적을 받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미국대학교가 요구하는 영어능력조건을 촤과합니다.

IELTS:재학생 85%가 IELTS 시험에서 6.5점이상의 점수를 받습니다.

SAT:2013년에 10명의 EF국제사립학교 학생이 SAT시험에서 2,000점이상의 성적을 받았습니다. EF학생들의 SAT 수학영역에서의 성적은 미국전국평균보다 100점이상 높습니다.

 

 

 

그리고 EF Academy에서 대학진학프로그램을 마친 학생들은 100% 대학교에 진학하였으며, 졸업생의 32%는 미국과 영국의 top 25위안의 대학교에 진학하였습니다. EF국제사립학교 학생들이 주요대학교에서 받은 장학금 총액이 170만달러에 이른다고 하니 학생들이 우수함을 간접적으로 증명해준다고 하겠습니다.

 

 

 

미국에서 대학교를 가기 위해서는 9학년부터 12학년까지의 성적이 모두 필요합니다. EF국제사립학교는 바로 9학년부터 12학년까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9학년, 10학년은 IGSE로써 기초과정을 공부하고 11,12학년때 본격적으로 IB과정에 들어갑니다. 영국도 마찬가지지만 영국에서는 11,12학년에 A-Level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말씀드린대로 EF국제사립학교에는 미국 뉴욕, 영국 옥스포드와 토베이에 캠퍼스가 있습니다. HULT MBA처럼 물론 캠퍼스로테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각 캠퍼스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과 학비, 그리고 프로그램 시작날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상과 같이 EF국제사립학교 뉴욕, 오스포드, 토베이 캠퍼스에서는 공통적으로 고등학교준비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IGCSE, IB, A-Level 등을 캠퍼스별로 공통적으로 또는 독립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 14세부터 만 19세까지 입학할 수 있으므로 수능시험을  본 학생도 2015년 9월 기준 만19세가 안됐을 경우 영국으로 A-Level과정에 입학하여 비록 2년의 기간은 아니지만 1반 반만에 A레벨을 마치고 대학교에 진학 할 수 있습니다.

 

 

 

 

반달곰원장이 자신있게 권하는 EF국제사립학교. 젠세계에서 온 학생들과 어려서부터 글로벌 네트웍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이를 통해 다른 나라 문화를 경험하고 이해한다는 것은 나중에 대학교 입학뿐만아니라 사회에 진출했을 때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EF Academy과정을 이수하면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의 학부과정 입학을 보장하고 있으며, 또한 세계 탑랭킹 대학교로 진학도 많이 하고 있으므로 믿고 상담받으셔도 좋습니다. 항상 신뢰를 바탕으로 상담하고 있는 반달곰원장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