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MBA·Master·학사/UIC MBA

UIC BAA (Business Alumni Association) Liautaud Alumni Winter Social 안내 포스터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2. 12. 13. 16:29

UIC MBA 다닐때 한번은 미국직장인들이 주를 이룬 UIC EVENING MBA학생들과 수업을 같이 한 적이 있었다. 팀프로젝트를 할때 바로 우리 팀원중의 하나가 조세린(Jocelyn)이었다. 젊고 활기찬 젊은 여성이었는데 참 모든 일을 즐겁게만 보는 전형적인 미국백인 여성이었다. 그 친구가 그래도 열심히 팀을 이끌어서 잘 끌고가 팀프로젝트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고 우리는 즐거운 추억으로 이때를 기억하게 된 것 같다.

 

바로 이 조세린이 UIC BAA(Business Alumni Association)에 활동을 하는 것 같았다. 트위터에 있는 UIC BAA 그룹에 정기적으로 글을 올리고 행사에 대한 써베이도 하는 등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었다. 그런데 얼마전 행사가 끝나기 무섭게 UIC BAA의 또 다른 행사를 올린것이 아닌가!

 

Keep Calm and Have a Drink 라는 winter social 이라는 행사였다. 공식명칭은 UIC BAA (Business Alumni Association) Liautaud Alumni Winter Social 인데 2013년 2월 21일 저녁에 한다고 한다. 장소는 유명한 FADO라는 곳인데 UIC MBA시절에는 월드컵기간중에 응원하러 가본적이 있다. 여기는 스포츠이벤트가 있을때마다 사람들이 억수로 몰리는 IRISH PUB이다. 특히나 우리집에서 매우 가까워서 걸어서 10분 정도면 갈수 있다.

 

우리나라로 치면 신년회 정말 되지 않을까! MBA를 하고나니 정말 행사도 많고 네트웍을 안가질래야 안가질수 없게끔 시스템이 만드는 것 같다. UIC 동문회가 있고 UIC BUISNESS(경영대)쪽에 동문회가 있고 또 UIC MBA동문회가 또 있다. 오ㅔ 이렇게 많은 줄은 모르겠으나 UIC MBA동문들은 다 초대받고 참석할 수 있다. 일리노이주에서 가장 큰 대학교인 UIC여, 경영대를 중심으로 계속해서 발전하길 바란다. 

 

 

바로 여기가 시카고 IRISH PUB인 FADO의 약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