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MBA·Master·학사

[미국MBA] 미국 마이애미대학교 University of Miami Herbert Business School MBA 2026년 입학컨설팅 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25. 12. 20. 13:14

2025년 10월 튀니지아 시디부사이드를 방문한 반달곰원장

University of Miami Herbert Business School MBA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University of Miami는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 위치한 사립 연구대학으로, 1925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메인 캠퍼스는 코랄 게이블스에 위치하며, 캠퍼스가 매우 아름답고 현대적인 것으로 유명합니다. 대학교 주변은 고급 주택가 지역으로 안전하고 지중해풍 건물과 자연환경이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마이애미 대학교는 전 세계에서 온 약 19,000명 이상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현재는 12개의 단과대학을 통해 약 350개의 전공과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매년 4억 5천만 달러 이상을 연구 및 프로젝트에 사용하며, 미국 최고의 연구중심대학 연합인 AAU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Miami Herbert Business School은 마이애미 대학교의 경영대학으로, US News & World Report 2025의 Best Business Schools 부문 랭킹에서 50위를 차지했습니다. US News의 동일 평가 기준 온라인 MBA는 29위, 2026년 US News 기준 학부 경영 프로그램은 41위를 차지했고,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 2025-2026 랭킹에서 풀타임 MBA가 49위로 평가되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트리플 크라운 스쿨이 약 145개인데, 그중 미국 학교는 매우 소수입니다. AACSB, EQUIS, AMBA 세 개의 국제 비즈니스 인증을 모두 받은 학교가 바로 Miami Herbert 비즈니스 스쿨로 세계가 인정한 트리플 크라운 학교입니다.

허버트 비즈니스 스쿨은 실무중심 교육과 국제 비즈니스 분야의 강점으로 유명하며, 다양한 학부 및 대학원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또한, 마이애미라는 글로벌 허브의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금융, 창업, 경영전략, 부동산, 국제무역 등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기업 파트너십과 인턴십 기회도 활발해 실무 경험을 쌓기에 좋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Herbert 비즈니스 스쿨의 MBA는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을 통해 경력 발전과 리더십 성장을 지원하는 종합적인 비즈니스 교육 과정입니다. 풀타임, 파트타임, 온라인, 경영진 대상 프로그램 등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혁신적 커리큘럼, 글로벌 관점, 지속가능경영 전문성, 실무 중심 경험을 통해 21세기형 리더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 Full-time MBA

- Professional MBA

- Online MBA

- Accelerated MBA

- Accelerated MBA in Real Estate

- Executive MBA

- MD/MBA

- JD/MBA

허버트의 MBA 프로그램은 다양한 상황과 목표를 가진 학생들을 위해 여러 형태로 운영됩니다. 풀타임 MBA는 경력 향상이나 전환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과정으로, 실무 중심 경험을 통해 조직을 넓게 바라보고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경영 역량을 키우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직장인을 위한 파트타임 Professional MBA는 주중 저녁과 주말에 수업이 열려, 학업과 일을 병행하면서 배운 내용을 바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온라인 MBA는 캠퍼스로 오지 않아도 동일한 교수진에게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크게 줄여 유연한 학습이 가능합니다. 단기간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Accelerated MBA는 10개월 만에 과정을 끝낼 수 있으며, 글로벌 컨설팅 프로젝트나 학생운용 펀드 참여 등 실무 경험도 함께 제공합니다. 부동산 분야에 특화된 Accelerated MBA in Real Estate는 경영대학과 건축대학이 협력해 운영하며, 세계적인 부동산 전문가에게 배우고 15~18개월 동안 두 번의 유급 인턴십 기회도 주어집니다.

경력자를 위한 Executive MBA에서는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하는 Global Executive MBA가 있으며, 전문직 종사자나 경영자들이 국제 비즈니스 감각을 키우는 데 적합합니다. 의료 분야 리더를 위한 Executive MBA for Health Management and Policy는 보건의료 조직 운영과 정책에 대한 실무적·전략적 관점을 함께 다루어 의료 리더십을 강화합니다.

위의 과정 중 풀타임 MBA로 국제학생이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은 2년의 풀타임 MBA와 1년짜리 Accelerated MBA, 그리고, 풀타임의 복수학위 프로그램입니다.

2년제 풀타임 MBA는 Miami MBA라고 불리는 57학점 과정이며, 2년 미만의 기간으로 마칠 수 있습니다. 허버트의 MBA는 높은 취업성과와 강한 재정 지원으로 유명합니다. 2024년 기준 취업을 희망한 졸업생의 약 96.55%가 졸업 후 3개월 안에 정규직 일자리를 얻었습니다. 또한 2024년 가을 입학생의 92%가 장학금이나 보조금을 받아, 학업과 진로뿐 아니라 재정적 지원에도 집중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풀타임 MBA의 학비는 한 학점당 $2,140으로, 21개월의 전체 프로그램의 학비는 $121,980이고, 한 학기당 납부하는 비용이 $694가 있어 전체 기간의 $2,776을 합하면, $124,756이 2년 동안의 프로그램 학비입니다. 2025년 가을 입학생의 74%가 성적 기반 장학금을 받았다고 합니다.

Herbert 풀타임 MBA 과정에 지원하려면 다음과 같은 필수 조건을 갖춰야 합니다.

- 에세이

- 대학학위 및 성적증명서

- GMAT/GRE (옵셔널)

- 공인영어성적

- 이력서

- 추천서

- 인터뷰

- 입학전형료 $100

풀타임 MBA 입학 신청 일정은 다음과 같으며, 국제학생은 4라운드까지는 지원을 마쳐야 합니다.

- 1라운드: 2025년 10월 1일

- 2라운드: 2025년 12월 1일

- 3라운드: 2026년 2월 1일

- 4라운드: 2026년 4월 3일

- 최종라운드: 2026년 6월 1일

Miami Herbert MBA는 STEM 지정 프로그램으로, 국제학생은 OPT를 2년 연장해서 최대 3년간 미국에 체류할 수 있습니다. 마이애미 MBA는 경력 발전이나 커리어 전환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실무 중심의 학습 기회를 제공합니다. 최신 고용 시장 요구를 반영한 커리큘럼을 통해 경영, 경제, 마케팅 지식이 금융, 비즈니스 법, 기술과 통합되며, 국제 컨설팅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기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글로벌 경험도 쌓을 수 있습니다.

Accelerated MBA는 경영, 경제, 회계, 재무, 마케팅 등 비즈니스 관련 전공자라면, 우대되며, 비전공자의 경우 사전 비즈니스 과목을 이수했다면, 입학이 가능하여, 1년 미만으로 MBA 학위 취득이 가능합니다. 다만, 봄학기 시작이라 풀타임 MBA와는 다른 입학신청 일정을 따릅니다.

마이애미대학교 Herbert Business School의 MBA 프로그램 입학 문의는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세요.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