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Master’s in Marketing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은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비즈니스 스쿨로, AACSB, AMBA, EQUIS의 비즈니스 인증을 모두 받은 트리플 크라운 학교입니다.
보스턴, 샌프란시스코, 런던과 상하이 등 세계적인 대도시에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자신이 선택한 홈 캠퍼스에서 학업을 시작해서 다른 캠퍼스로 이동하여 공부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글로벌 캠퍼스 로테이션을 통해 다양한 문화와 비즈니스 경험이 가능합니다.
Hult는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교육 방식으로 유명하며, 특히 국제 비즈니스, 경영, 리더십 분야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2만명 이상의 동문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고, 이런 인맥 형성은 학생들이 졸업 후에도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중요한 자원이 됩니다.
헐트는 학부과정, 1년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MBA와 전문 석사 프로그램, 그리고, 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Hult의 석사 프로그램에는 마케팅, 금융, 경영 분석 등이 있으며, 마케팅 석사 프로그램 (Master’s in Marketing)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마케팅 공부가 중요한 이유는 개인이든 기업이든 성공적인 성장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원하는지, 어떤 요인에 의해 구매 결정을 하는지를 이런 공부를 통해 이해할 수 있고, 시장의 수많은 경쟁자와는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 효과적인 광고, 고객 유지 전략 등을 갖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마케팅은 브랜드 인지도 구축, 시장 확장, 매출 증대 등 비즈니스의 핵심 역할을 합니다. 요즈음은 인터넷과 SNS의 발달로, 온라인 마케팅, SNS, 검색 엔진 최적화, 데이터 기반 마케팅 등이 발전하면서 전통적인 방식보다 더 정밀하고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 해졌습니다. 여기에 누구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정보를 빠르게 소비하는 시대에서 디지털 마케팅을 잘 활용하면 더 큰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에 더욱 필수적인 스킬을 배울 수 있는 Hult의 마케팅 석사 과정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풀타임 과정
- 1년 과정
- 홈 캠퍼스 옵션: 보스턴, 런던, 샌프란시스코
- 학습 옵션으로 Dual Degree와 STEM 가능
- 프로그램 시작일: 2025년 9월
Hult의 마케팅 석사 과정에서 배울 수 있는 주요 스킬은 고객 참여, 소셜 미디어, 디지털 마케팅, 재무 감각, 고객 체험 등입니다.
마케팅 석사 과정은 핵심 모듈, 선택 모듈과 전문 트랙 과정으로 구분되며, 첫 번째 모듈에서 기초를 닦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과정에서는 시장을 이해하고, 세 번째 모듈에서는 성장을 위한 과목을 수강합니다. 그리고, 비즈니스 도전으로 각 모듈마다 정해진 주제가 있습니다.
Core Program Courses
Module 1 Foundation,
AI Challenge Program Immersion
Communicating With Impact
Business Insights Through Data
Financial Literacy for Marketeers
Design Thinking for Innovation
AI and the Future of Work
Consumer Behavior
Module 2 Markets,
New Market Challenge Teamwork & Collaboration
Digital Marketing Strategy & Execution
Data Visualization
Brand Management or Track Course #1
Module 3 Growth,
Impact Challenge Influencing Others
Project Planning & Execution
New Product Development
Business Development or Track Course #2
자신이 원하는 경력에서 전문성을 추구하고자 한다면, 전문 트랙을 따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STEM 학위를 받을 수 있는데요. 바로 아래 3개의 트랙 중 Analytics를 선택하면 됩니다.
- Analytics
- Branding
- Generative AI
왜 Analytics 전문 트랙을 선택해야 하는지 이유를 들면, 데이터, 비즈니스 분석, 머신 러닝을 포함한 다양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을 바탕으로 데이터 활용 능력과 분석적 사고를 길러, 마케팅 분야에서 데이터 기반의 전략적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합니다. 분석 트랙에서 배우는 주요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마케팅 지표
- 디지털 마케팅
- 머신 러닝 및 최적화
- 데이터 분석
- 고객 탐색
STEM 학위 전공자는 세계적으로 높은 수요를 자랑하며, 특히 분석 분야의 기회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STEM 석사 졸업생은 과학적 사고, 데이터 기술과 비즈니스 감각을 가진 인재로 인식되며, 글로벌 시장에서 매력적인 구직자가 됩니다.
특히, 미국에서 공부할 경우 최대 3년 OPT 기회를 얻어 합법적으로 취업 가능하기 때문에 미국 취업이 목표라면 어떤 다른 전문 트랙보다 ‘Analytics’를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2025-2026년도 Hult 국제 경영대학의 마케팅 석사 프로그램의 학비는 다음과 같습니다.
Boston London London
Program fee 58,500 USD 58,500 USD 45,800 GBP
Other student-related costs 3,940 USD 3,940 USD 1,980 GBP
입학 신청은 현재 3라운드가 진행되며, 3월 31일까지 신청서를 받고 있습니다.
석사 프로그램의 입학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비즈니스 관련 학사 학위나 비전공 학위 + 1년의 관련 직장 경력
- 영어능력
학부 때 마케팅 관련 전공이 아니라면, 직장에서 최소 1년 이상의 관련 경력이 있다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와 에세이, 추천서 등을 준비하면 되며, 마케팅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다면,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세요.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