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C Marshall MBA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USC)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LA에 위치한 명문 사립대학으로, 188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USC는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연구 중심대학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전문 분야로, 비즈니스 및 경영, 영화화 미디어, 공학 및 기술, 의학, 커뮤니케이션 및 저널리즘이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고, USC 동문들은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정치, 과학 등 여러 분야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카운티 전역에 산불이 발생하여 수천 채의 주택이 불타고, 13만명 이상의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가 위치한 유니버시티 파크와 헬스 사이언스 캠퍼스는 안전하지만, 많은 USC 학생과 교직원을 포함해서 LA 사람들이 생활터전을 잃은 만큼 더 이상의 피해가 없었으면 합니다.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의 비즈니스 스쿨인 Marshall School of Business가 US News & World Report의 최근 Best Business Schools 랭킹에서 공동 18위를 차지했습니다.
USC Marshall은 MBA 프로그램에서 다음과 같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3 (2025 Fortune): Best MBA for Consulting
#18 (2024 US News & World Report): Full-Time MBA Program
#8 (2024 US News & World Report): Part-Time MBA
#14 (2024 Fortune): Executive MBA
마샬 스쿨의 프로파일을 보면, 2024년 가을학기 기준으로, 학부 전공이 4,125명, 부전공 1,348명, 대학원 프로그램 등록 수는 2,842명이었습니다. 이중에서 풀타임 MBA 학생 수는 406명입니다.
2023년 풀타임 MBA 학생의 평균 연봉은 $150,081, 평균 서명 보너스는 $32,531이고, 졸업 3개월 이내 취업에 성공한 비율은 86%였습니다.
USC Marshall은 세계적인 수준의 학문적 연구자와 저명한 실무 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학생들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주력합니다. MBA 프로그램은 풀타임 학업에 몰두하고자 하는 학생을 위한 Full-time MBA, 직장과 학업을 병행하고자 하는 사람을 위한 Part-time MBA, 경영진 수준의 리더십을 위한 중견 관리자나 고위 전문가를 위한 Executive MBA의 옵션을 갖습니다.
마샬의 풀타임 MBA는 비즈니스 기본기, 기술 역량, 리더십 기술을 강화하면서 전문 네트워크를 확장하여 경력을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년 과정으로 캠퍼스의 대면 식 수업으로 제공되며, 평일에 수업이 있고, 경력 초기에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비즈니스 기본기를 강화하고, 기술을 비즈니스 및 사회적 영향에 활용하며, 다양한 글로벌 팀을 이끄는 리더십 역량을 키우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네트워킹 및 전문화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경력을 변혁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합니다.
국제 학생들은 OPT-STEM 연장의 자격을 갖는 프로그램으로, 2020년 봄부터 USC Marshall의 풀타임 MBA 프로그램 전체가 STEM 인증을 받았습니다. Marshall은 STEM MBA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소수의 비즈니스 스쿨 중 하나로,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과 분석을 MBA 프로그램의 학습 목표와 결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STEM MBA는 학생들이 비즈니스 문제에 정량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을 적용할 수 있도록 준비시키는 데 중점을 둡니다. 국제 학생들은 12개월의 OPT를 추가로 24개월 연장 신청할 수 있어 미국 내 취업 기회를 확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MBA 커리큘럼은 핵심 과정은 관리 커뮤니케이션, 개인의 가치를 탐구하는 기반, 복잡한 문제를 체계적으로 분석하는 것에 대한 것을 배웁니다. 그리고, 각 개인의 경력 목표에 맞게 조정 가능하며, 100개의 다양한 선택 과목과 USC 내 다른 대학원의 강의를 들을 기회도 제공합니다.
특히, 로스앤젤레스에서의 컨설팅 프로젝트와 PRIME 해외 경험은 학생들이 실질적인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USC Marshall의 프로그램들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투자 관리 경험(SIF),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 역량(MBA Society and Business Fellowship), 리더십 개발(MLFP), 그리고 독립 연구 프로젝트 기회를 제공합니다. 각각의 과정은 실습, 네트워킹,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의 전문성과 경력 개발을 지원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2024-2025년의 풀타임 MBA의 학비는 $79,893이며, 첫 해에 납부하는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Tuition: $79,893
Fees: USC Central Services and Health Fees: $1,636
MBA Program Fees: $1,350
PRIME Fee: $3,850
Books/Supplies: $2,376
Total Living Expenses: $29,140
Student Health Insurance: $3,040
Total Cost: $122,922
MBA의 모든 합격자들은 성적 기반의 장학금 기회를 자동으로 고려되며, 별도의 장학금 신청 과정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장학금 심사 기준은 입학 심사 기준과 동일하지만, 더 높은 경쟁 수준으로 평가합니다.
2025년 입학을 위한 MBA 지원은 현재 2라운드까지 마감했으며, 3라운드의 마감일정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라운드: 2024년 10월 1일
- 2라운드: 2025년 1월 10일
- 3라운드: 2025년 4월 15일
2라운드까지 지원해야 장학금을 최우선으로 고려할 수 있습니다. 풀타임 MBA 입학 신청의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입학신청비 $155
- 대학학위
- 학업성적표
- GMAT/GRE
- 필수 에세이 2개
- 이력서
- 공인영어성적
MBA 클래스 프로파일을 보면, 199명 학급 규모로, 이중에서 국제학생 비율은 41%였습니다. 평균 GMAT은 722, GRE는 V-160, Q-163이었고, 평균 GPA는 3.5, 평균 직장 경력은 5.5년, 연령은 29세였습니다. 이들의 학부 전공은 비즈니스/상업이 32%를 차지했고, 공학/컴퓨터과학이 16%, 과학 14%, 경제학 13%, 사회과학 10%, 인문학 7%, 기타 8% 순이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은 직장 경력이 있고, 스쿨에서는 입학 지원하기 전에 지원자가 최소 2년의 직장 경력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USC Marshall 비즈니스 스쿨의 MBA 과정에 관심이 있다면,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수수료가 있으니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