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M College MPS in Fashion Marketing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LIM College는 뉴욕 맨하턴의 미드타운에 위치한 사립 칼리지로 패션과 라이프 스타일 비즈니스에 중점을 두고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와 패션 세상의 중심인 뉴욕에 기반을 둔 림 칼리지는 필수 인턴십과 같이 실무를 통해 배우는 곳입니다. 업계 전문가인 교수진과 광범위한 인맥 형성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곳인 림 발리지는 2022년 클래스 기준으로 96%의 졸업생이 취업에 성공했고, 98%의 인턴십 고용주가 LIM의 학생이 커리어 준비가 된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LIM 칼리지는 80년 전, 교육과 소매업 분야에서 권위있고 선구자적인 업적을 가진 맥스웰 F. 마커스가 세운 학교입니다. 그는 주요 소매업자들로부터 패션 및 상품 판매 사업에 대한 교육 기관을 만들 것을 요청받아 1939년에 최초로 Laboratory Institute of Merchandising (LIM)로 알려진 교육 기관을 설립했으며, 2009년에 LIM College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Learning by doing’이라며 실무에 중점을 두고 있음을 내세우는 대학은 아주 많습니다. LIM 칼리지 역시 이런 아이디어로 운영이 되는 곳입니다. LIM은 명품 브랜드부터 소매 거물까지, PR 및 마케팅 회사부터 출판사까지, 엔터테인먼트 대기업부터 기민한 스타트업까지—림 칼리지의 학생들은 산업 선두 기업에서 직장 경험을 쌓게 됩니다.
여기에는 한국인에게 익숙한 명품 브랜드인 구찌, 루이비통이 있으며, 컨버스, J. Crew, 루부탱, Neiman Marcus, ROSS, ULTA Beauty, VIACOMCBS 등에서 학생들이 인턴십을 통해 패션 산업을 미리 경험하게 됩니다.
LIM 칼리지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
• Pre-College programs
• Undergraduate Degrees
• Graduate Programs
• Online Programs
칼리지 예비 과정(Pre-College)의 경우, 여름에 캠퍼스 대면 수업 혹은 화상으로 제공하는 단기 프로그램입니다. 학생들은 이 과정에서 패션 머천다이징, 패션 스타일링에 대해서 2주 동안 배울 수 있습니다.
학부 과정은 총 10개, 대학원 과정은 6개, 온라인 학위는 12개가 제공되며, 15개가 캠퍼스 대면 수업으로 이루어집니다. 기본적으로 캠퍼스에서 진행되는 학부 및 석사 과정을 나열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학부과정 Fashion Media, BS
Fashion Merchandising, BBA
Fashion Merchandising, BPS
Visual Studies, BBA
Fashion Merchandising & Management, AAS
Fashion Merchandising, AOS
Business of Fashion, BBA
Fashion Marketing, BBA
Business of Cannabis, BBA
Fashion Management and Leadership, BBA
석사과정 Fashion Marketing, MPS
Fashion Merchandising & Retail Management, MPS
Business of Fashion, MPS
Consumer Analytics, MS
Global Fashion Supply Chain Management, MS
위의 과정 중에 패션 마케팅 석사 프로그램을 골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Fashion Marketing (MPS)은 1년 과정으로 이 석사 과정에서는 전략, 창의성 및 최신 기술을 결합하여 브랜드가 소비자와의 관계를 형성하고 그들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도록 돕는 방법을 배웁니다. 2024년 가을학기부터 다음 중 하나의 전문 분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Digital Media Marketing (디지털 미디어 마케팅)
• Strategic & Digital Marketing (전략 및 디지털 마케팅)
그리고, 2024년부터 이 석사 학위과정이 STEM 지정 전공이 된다고 하니 유학생 신분으로 OPT의 기회를 잡고자 하는 학생들에게는 기쁜 소식입니다. STEM전공이기 때문에 2년 연장이 가능하며, 최대 3년간 미국에서 일을 할 수 있으니 향후 미국에 정착을 하고자 하는 계획인 있다면, 이 석사 과정은 좋은 기회의 첫 단추가 되어줄 것입니다. 1년 석사 과정에서 공부하고 최대 3년까지 미국에서 일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투자는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 과정은 첫 학기부터 CPT신청을 할 수 있어서 패션 쪽 학위 과정을 찾는 국제학생에게 안성맞춤인 과정입니다.
패션 마케팅 과정은 캠퍼스 대면 수업 혹은 온라인으로 취득할 수 있습니다. 총 30학점을 이수하게 되며, 학업에서 트렌드를 예견하고, 브랜드를 만들고 유지하고, 고객을 참여하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웁니다. 샘플 코스로는 마케팅 매트릭스, 이커머스와 엠커머스 마케팅, 고급 웹 분석과 SEO, 글로벌 명품 마케팅, 패션 산업에서 전략적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등입니다.
학생들이 경력을 쌓는 분야는 광고, 브랜드 관리, 디지털 마케팅, 이커머스, 미디어, PR 등입니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회사에서 인턴십을 마치게 됩니다.
• Bloomingdale’s
• Christian Louboutin
• Hermès
• Interview Magazine
• Tommy Hilfiger USA
• Tory Burch
• Salvatore Ferragamo
• Vera Wang
2023-2024학년도의 학부생의 풀타임 학비(12~19학점)는 $15,545입니다. 국제학생은 가을과 봄학기에 학생비자 유지 비용을 $500을 내야 합니다. 학생 보험은 1년에 대략 $2,250이며, 의무 가입입니다.
대학원생의 2023-2024년도 학비는 학점 당 $1,123이며, 12학점을 기본으로 1년에 $13,476입니다. 대학원생 종합 비용, 학생비자유지비용, 보험료 등을 추가로 예상해야 합니다.
림 칼리지는 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다양한 장학 및 보조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필요 기반 및 불필요 기반으로 장학금이 지급되는 만큼 우수한 성적을 가지고 있다면, 장학금 수여도 노려볼 수 있을 것입니다.
석사 프로그램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 온라인 신청 및 신청비 $40
• 대학성적/학위증명서
• 공인영어성적 (토플 65, IELTS 5.5, TOEIC 605, Duolingo 90점 이상)
• 이력서
• 에세이
• 추천서
개인 인터뷰는 석사 입학 과정에서 필수이며, 서류 전형 후 인터뷰를 보게 됩니다. 해외에 있는 학생은 비디오 컨퍼런스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학생들은 도보 거리에 있는 기숙사 신청을 할 수 있으며, 2023-2024년도 기숙사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Deluxe double room (with kitchenette): $16,911
• Double room: $15,656
• Single room*: $21,591
• Triple room*: $13,725
뉴욕 맨하튼 중심에 있는 LIM 칼리지의 입학에 관심이 있다면,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세요.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