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쿨·방문학자

[마국방문학자] Loyola Marymount University Loyola Law School Visiting Scholars Program 2023년 방문학자 입학컨설팅 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23. 3. 3. 20:58

2023년 3월 불가리아 소피아의 명문 소피아대학교를 방문하고 있는 반달곰원장

 

 

Loyola Marymount University Loyola Law School Visiting Scholars Program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Loyola Marymount University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에 있는 사립대학으로 1865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사립 대학인 LMU는 미국에서 명문 대학 중의 하나로 여겨지며, 2022US News & World Report‘National Universities’에서 64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순위는 다양한 요소를 토대로 평가하는데요. 학업 평판, 교수진 자원, 학생 모집, 졸업 및 대학 재등록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LMU는 또한 ‘Best Regional Universities – West’ 카테고리에서 2위를 차지했고, ‘Best Value Schools’ 카테고리에서는 3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것은 학생들에게 강력한 투자 수익을 제공함을 의미합니다. 사립대학이기에 학비가 주립대학보다는 비싸겠지만, 그만큼 투자할 가치가 있는 대학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순위 외에도 LMU는 경영학, 교육, 영화 및 텔레비전, 법학 대학원을 포함한 학술 프로그램으로 높은 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회 정의와 사회 봉사에 대한 헌신을 인정받아 수년간 대통령의 고등 교육 지역 사회 봉사 명예 명단 (President’s Higher Education Community Service Honor Roll)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거기에, LMU는 강력한 동문 네트워크를 자랑하는데요. 연예인, 사업가, 정치인, 학계를 포함해서 다양한 분야의 저명한 인사들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LMU의 로스쿨인 Loyola Law School은 매년 해외의 방문학자를 초청해서 그들이 연구하고, 가르치며, 로스쿨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로욜라 로스쿨에서 최대 1년 동안 연구를 수행하고, 학술 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박사학위 또는 동등한 자격을 가진 학자들에게 개방되어 있습니다. 방문학자들은 연구를 수행하고, 기사나 책을 쓰고, 세미나와 워크숍에 참여하고, 로욜라 로스쿨의 교수진 및 학생들과 교류할 기회를 갖습니다.

 

 

 

로욜라 방문학자 프로그램은 법학자들에게 독자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해당 학자의 연구 분야 전문가인 호스트 교수와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참가자들은 많은 나라에서 오고 있는데요. 가장 최근에는 이탈리아, 한국, 중국, 러시아에서 왔다고 합니다. 방문 학자들은 연구 데이터베이스뿐만 아니라 레인즈 법률 도서관의 자료에 대한 모든 접근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문자들은 로스쿨이 주최하는 회의와 워크숍에 참석하기도 합니다.

 

 

 

방문 학자 프로그램의 혜택을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리소스에 접근: 온라인 데이터베이스, 컬렉션과 아카이브를 포함한 로욜라 로스쿨의 광범위한 도서관 리소스에 접근 가능

       연구 협력: 방문학자는 협력적인 연구 프로젝트로 로스쿨의 교수와 연구원과 함께 일할 기회를 갖습니다.

       전문성 계발: 세미나, 컨퍼런스와 워크숍 참가해서 다른 학자와 학계 사람들과 인맥을 쌓고, 전문성을 발전시킬 기회를 갖습니다.

       새로운 문화에 노출: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고, 미국의 법시스템을 배우며, 로욜라 로스쿨의 학업 공동체에 몰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방문학자는 매 학기 1~2개 과목을 청강할 수 있는 기회가 있지만, 반드시 수업에 등록할 필요는 없습니다. 참여 시 기말 고사를 치르지 않으며, 성적도 받지 않으며, 성적표도 없습니다. 대신에 청강한 과목과 연구 활동의 기록은 교수진의 레터로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방문학자들은 매 학기 초에 캠퍼스에 초대되며, 1~2학기 동안 머물 수 있습니다. 방문학자는 주로 PhDJD와 같은 학위를 소지해야 합니다.

 

 

 

방문학자에 참여하려면, 다음의 신청 마감을 따라야 합니다.

       Fall - May 1

       Spring - November 1

       Summer - March 1

 

 

 

올해 가을학기부터 참여하려면 신청서는 51일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작성하고, 다음과 같은 서류를 준비해서 제출해야 합니다.

       Visiting Scholars Application Form

       Research proposal (two pages, 12-pt. font, double-spaced) 

       Curriculum Vitae

       TOEFL or IELTS Score

 

 

 

지원자는 로욜라에 거주하기를 원하는 기간을 명시하여 자신의 연구 계획을 설명하는 레터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때, 로욜라 교수진들이 상호 관심을 갖는 연구를 추구해야 하는데요. 로욜라 로스쿨 교수진의 분야 및 관련 연구를 확인하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Faculty Experts - Loyola Marymount University (lls.edu)

 

 

 

연구계획서는 2장 길이로 지원자의 독창적인 작업이어야 합니다.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지원자는 토플이나 아이엘츠와 같은 영어성적을 제출해야 하며, 토플은 90점 이상을 선호합니다. 이 성적이 없다면, Duolingo  온라인 시험을 치르면 되고, 결과는 2일 후면 나옵니다.

 

 

 

방문학자 참가비는 한 학기 혹은 두 학기에 아래와 같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5,000 (6-month research period)
$10,000 (12-month research period)

 

 

 

법조인으로 미국 LA 지역의 방문학자 과정을 찾고 있다면, LMULoyola Law School의 방문학자 프로그램 참여를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외 방문학자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세요.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