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gham Young University Marriott MBA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브리검영 대학의 Marriott School of Management가 US News & World Report 2022의 Best Business Schools 랭킹에서 31위를 차지했습니다. 브리검영대학교는 미국 유타주의 프로보에 위치한 대학으로 Church of Jesus Christ of Latter-day Saints라고 하는 모르몬교가 설립하였습니다.
그래서, 신자와 그렇지 않은 학생의 학비에 차별을 두는 곳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BYU의 비즈니스 스쿨인 Marriot School of Business는 1891년에 설립되었고, 매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창립자인 J. Willard Marriot와 그의 아내 앨리스가 기부한 1500만 달러를 받아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매리어트 비즈니스 스쿨에서는 5개의 학부 과정과 6개의 대학원 학위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스쿨에서는 종교에 기반을 두는 만큼 윤리적인 의사결정을 강조하고 있으며, 학부생들은 졸업을 위해 14시간의 종교 강좌를 이수해야 합니다. 모든 매리어트 스쿨 학생들은 경영 윤리에서 적어도 한 과목을 수강해야 하며, 학생과 교수진 모두 대학의 명예에 관한 규정을 준수할 것을 약속해야 합니다. 또한, 유타의 많은 부분이 모르몬교 신자가 거주하는 만큼 스쿨에는 대부분의 학생과 교수들이 모르몬교 신도들이기 때문에 독특한 문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Marriot 비즈니스 스쿨은 US News & World Report 랭킹 이외에도 다음의 프린스턴 리뷰와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s #1 Human Resources - Princeton Review
s #6 Operations - Princeton Review
s #10 Entrepreneurial Training - Bloomberg Businessweek
s #17 International Business - Princeton Review
s #1 Best Trained Graduates - Bloomberg Businessweek
2021년 MBA 졸업생의 96%가 취업에 성공했으며, 이들의 졸업 후 평균 연봉은 $108,000이었습니다. 졸업생들은 취업의 기회를 얻고 아이비리그 출신 졸업생들과 나란히 일한다고 하니 분명 투자해 볼만한 MBA과정입니다.
Marriot 비즈니스 스쿨의 MBA학비는 US News & World Report 랭킹 순위에 있는 다른 비즈니스 스쿨과 비교해서 확실히 저렴한 편에 속하며, 만약 학생이 모르몬교 신자라면, 더 저렴한 학비를 내게 됩니다. 최고 명문 사립의 MBA 과정이 약 10만불이 넘는데요. BYU Marriot MBA 학생들이 모르몬교 신자라면, 전체 2년 동안의 학비가 $27,720으로 정말 말이 안 되게 저렴합니다.
그리고, 신자가 아니라고 해도 다른 대학보다 저렴하며, 그 학비는 $56,832입니다. 이런 학비만으로 ROI 가 충분히 높은 MBA과정인데요. MBA 학생들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자신의 MBA 학비를 충당할 수 있습니다. 장학금, 인턴십, 그리고, 두 번째 해의 학생 고용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BYU Marriot MBA 과정은 소규모 학급으로 운영되다 보니 문제 해결을 위한 팀 중심의 접근 방법이 용이하며, 친밀한 수업 환경이 조성된다는 것입니다.
첫 번째 해에는 경영 핵심 수업에 등록을 하게 되어 있으며, 교실 밖에서 행해지는 그룹 작업으로 많은 시간을 쓰게 됩니다. 그 후 여름 학기에는 인턴십을 할 수 있으며, 두 번째 해에는 주로 선택 과목의 수업을 구성해서 자신의 전문 분야 및 관심 영역을 깊게 파고들 수 있습니다. 이때 다섯 개의 트랙 중 하나를 정해서 전문성을 키울 수 있습니다.
s Entrepreneurship
s Finance
s Global Supply Chain Management
s Marketing
s Strategic Human Resources
GMAT이나 GRE 성적은 MBA를 지원할 때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요소입니다. Marriot 비즈니스 스쿨은 작년에 미국의 많은 스쿨이 그랬듯이 시험 제출을 옵셔널로 해주었는데요. 올해도 코로나 상황으로 시험을 보기가 힘든 지원자에게 면제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만약 장학금 수령을 목표로 한다면, GMAT이나 GRE 성적은 반드시 제출해야 하는 것도 있으며, 일부 기업 고용주는 취업 지원자의 초기 스크리닝 시 이 시험 성적을 참고한다고 하니 시험성적 면제 신청을 할 때 신중하게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MBA 지원 시 준비해야 하는 필요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s GMAT scores (GRE also accepted)
s University transcripts
s Four-year undergraduate degree or its equivalent
s Commitment to BYU Honor Code
s Essay (statement of purpose/letter of intent)
s Two professional letters of recommendation
s Résumé
s International students – English proficiency score and credential evaluation
교회 지도자와의 서약(Ecclesiastical endorsement)과 BYU Honor Code가 BYU에서는 가장 특이한 서류로 나머지는 다른 학교의 MBA 지원 시 요구하는 서류와 거의 동일합니다.
MBA 지원에서 직장 경력은 최소 2년으로 직장 내에서의 성과를 되도록 잘 보이도록 이력서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창업의 경험 역시 직장 경력으로 취급하며, 에세이에 무슨 일을 했는지 자세히 적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국제학생은 영어권 국가에서 공부한 이력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TOEFL은 최소 100점, IELTS는 7.0 이상을 만들어 둬야 합니다.
입학신청은 국제학생은 3라운드로 마감하며, 현지 학생의 최종라운드는 5월 1일까지입니다.
Round 1 Deadline – Applications open October 1 | 1 December 2021 |
Round 2 Deadline – Priority international deadline | 15 January 2022 |
Round 3 Deadline – Final international deadline | 1 March 2022 |
Round 4 – Final domestic deadline | 1 May 2022 |
종교와 전혀 관련이 없는 학생들도 2년 과정의 풀타임 MBA 학비가 6만불이 되지 않습니다. 가성비 좋은 미국 명문 비즈니스 스쿨의 MBA를 찾고 있다면, BYU Marriot MBA를 꼭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브리검영 대학교의 매리어트 비즈니스 스쿨의 MBA과정 입학 신청 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세요.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