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MBA·Master·학사/Indiana Kelley MBA

[인디애나대학교 Kelley MBA] 미국 블루밍턴 Indiana University Kelley MBA 2022년 입학지원일정/입학지원조건 및 미국MBA 컨설팅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21. 9. 13. 20:50

2021년 8월 북한산 오봉을 즐기고 있는 반달곰원장

 

 

Indiana University Kelley MBA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Kelley School of Business는 미국 인디애나주의 블루밍턴과 인디애나폴리스의 인디애나 대학교의 비즈니스 스쿨로 학부 및 대학원 과정의 경영 수업을 제공합니다. 이 스쿨은 1920년에 인디애나 대학의 상업 및 재무 스쿨로 설립되었고, 1933년에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으로, 1938년에는 School of Business로 개명되었습니다. 현재의 이름인 Kelley School of Business는 동문 졸업생인 E.W Kelley라고 하는 스테이크 앤 쉐이크 회사의 회장이 2300만 달러를 기부하면서 얻게 되었습니다. 미국 대학들은 엄청난 규모의 돈을 기부한 기부자의 이름을 따 학교의 이름을 바꾸는 경우가 많은데요. 인디애나대학교의 캘리 비즈니스 스쿨 역시 같은 방식으로 현재의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Kelley School of BusinessUS News & World Report 2022에서Best Business Schools 부문 랭킹 23위의 스쿨로 풀타임 MBA과정은 여러 평가에서도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3 Best MBA for Marketing : The Princeton Review 2021

 - #7 Best Professor : The Princeton Review 2021

- #6 in Career Services : Financial Times 2021

- #23 Overall : Poets & Quants’ Best MBAs 2021

- #19 in the US, #38 Global : QS MBA Rankings 2021

 

 

 

Kelley의 풀타임 MBA는 졸업생의 87.7%가 졸업 90일 이내에 취업에 성공했으며, 이들의 평균 기본 연봉이 $119,000이었습니다. 이것은 학생 만족도를 높이는 결과를 가져왔으며, 2016년의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의 학생만족도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1학년 학생들의 인턴십 비율이 100%라는 점에서 캘리 MBA 가 졸업 전 취업을 위한 중요한 밑거름으로 인턴십을 잘 활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캘리의 MBA를 시작하기 전에 팀 조성과 경력개발에서 2주의 집중 과정을 거치는데, 이를 Me, Inc.라고 합니다. 이 과정은 향후 2년의 학업에 있어 성공을 위한 초석이 되어 줍니다. 만약, 경영쪽 전공이 아니라면 일주일간 진행하는 Jump Start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핵심 비즈니스 개념에 대한 가속화된 개론 수업이 제공됩니다. 또한, 학생들은 과정이 시작되는 첫날부터 경력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어서 자신에게 가장 최고로 맞는 전공, 진로, 회사를 찾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년 동안 학생들은 학업, 리더십 개발, 경력 개발의 형태로 커리큘럼 및 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1학년과 2학년 중간에 있는 여름 학기에 경력 개발의 일환으로 인턴십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2021-2022학년도의 MBA 학비는 인디애나주 거주자는 $28,143이고, 비거주자의 경우 $52,483으로 해당 주 거주자와 그렇지 않은 학생의 학비 차이가 많이 나는 편입니다.

 

 

 

학생들이 학비 이외에도 건강, 기술, 학생활동 및 MBA 프로그램 비용을 포함해서 내야 하는 비용이 $2,285가 있고, 교재비, 숙식비, 교통비와 용돈을 포함해서 MBA 참가 예산으로1년에 대략 $78,658 정도는 잡아야 합니다.

 

 

 

MBA 입학에 도전하고자 한다면, 지원자가 제일 먼저 해야 하는 일이 있다면, GMAT이나 GRE 시험에 응시하는 것입니다. 물론, 사전에 시험 준비가 되어 있어야겠지요. Kelley MBA는 다행히 풀타임 지원자는 GMAT이나 GRE 시험 성적 제출 면제가 가능합니다. MBA 커리큘럼이 학업적으로 힘든 여정이기 때문에 시험성적 면제를 원하는 지원자는 정량과 정성적인 능력을 증명해야 합니다. 쉽게 말해 CPA CFA자격증이나 이와 비슷한 자격을 갖춘 경우라면, GMAT/GRE 면제 신청을 해볼 수 있습니다. 면제 신청에 앞서 요청 양식을 작성하고, 최근의 이력서, 학부 성적, 자신이 왜 면제 자격이 있는지를 서술하는 300단어 이내의 에세이를 작성해서 제출해야 합니다. 이 면제 신청의 마감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Round one applicants: October 1
  • Round two applicants: December 15
  • Round three applicants: February 15
  • Round four applicants: April 1

 

 

 

입학 신청은 네 번의 라운드에 걸쳐 진행되며, 첫 번째 입학 전형 마감일이 1015일까지입니다. 올해 신청하면, 합격통보도 1220일까지 알 수 있으니 내년 거처에 대한 확실한 답을 올해 안에 마치고 싶다면, 일찍 지원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을 것입니다.

 

 

 

아래의 입학전형 일정을 참고해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Round Deadline Notification
First October 15 By December 20
Deposit due 
March 1
Second January 5 By March 15
Deposit due 
May 1
Third March 1 By April 30
Deposit due 
4 weeks 
after notification
Final April 15 By May 31
Deposit due 
4 weeks 
after notification

 

 

 

입학지원서와 함께 다음의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 이력서

 - GMAT/GRE

 - TOEFL/IELTS

 - 학위/성적증명서

 - 에세이

 - 추천서

 - 입학신청비

 

 

 

에세이는 세 개의 필수적인 질문에 대한 답을 요구하고 있으며, 지원자가 원한다면, 옵셔널로 추가의 에세이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Required:

1. Discuss your immediate post-MBA professional goals. How will your professional experience, when combined with a Kelley MBA degree, allow you to achieve these goals? Should the short-term goals you have identified not materialize, what alternate career paths might you consider? (500 words)

2. Respond to one of the following short essay prompts. (300 words)

a. My greatest memory is...

b. I'm most afraid of...

c. My greatest challenge has been...

d. I'm most proud of...

3. Share a brief fact about yourself that your classmates would find interesting, surprising, or noteworthy. (25 words)

 

 

 

Optional : Is there anything else that you think we should know as we evaluate your application? If you believe your credentials and essays represent you fairly, you shouldn't feel obligated to answer this question. (300 words)

 

 

 

평소때도 아니고,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서 대면을 필요로 하는 인턴십을 100% 배정한다는 것은 상당히 놀라운 일입니다. 이런 일을 해내는 Kelley의 경력개발팀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미국 MBA에 지원을 계획하신다면, 비교적 저렴한 학비와 높은 취업율을 보이고 있는 Kelley 비즈니스 스쿨의 MBA과정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CFACPA와 같은 국제자격증 혹은 이와 동등한 수준의 전문자격증이나 학위를 갖고 있다면, GMAT이나 GRE 시험 성적 제출을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입학신청 시 GMAT 성적 제출만 면제받아도 서류 준비에 대한 부담을 상당히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MBA 입학신청 문의는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세요.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