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erial College Business School – MSc Strategic Marketing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세상이 급속도로 변화하고, 변하는 가운데 얼마나 빨리 적응하는지에 따라서 성공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 한 사람으로 구분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되는 가운데 아무리 전체 경제가 안 좋아도 살아남는 기업이 있고, 고전을 면치 못하는 기업이 있습니다. 위기는 때로 기회라고 하는데요. 사회에 나와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평탄한 시기라는 것은 아주 순간이고, 늘 어렵고 도전적인 일들의 연속에 놓이게 됩니다. 여기서 우리는 얼마나 빨리 변화를 인지하고 적응하는지가 중요합니다.
빠른 기술적 혁신과 글로벌화의 증가, 자연자원의 감소, 그리고, 사회에 더 큰 행복을 제공하는 경제 성장을 창출해야 하는 압력에 직면하면서 어려운 시기에 살고 있음을 실감합니다. 지금보다 더 발전하기 위해 새로운 것을 배워 나가고 쌓은 지식을 실제 비즈니스에 응용하기를 희망한다면, 자신의 직무와 경력에 도움이 되는 학위 취득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변화하는 시장에서 어떤 전략이 먹히고, 어떤 것을 조심해야 하는지 등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어줄 Imperial College Business School의 전략적 마케팅 석사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MSc Strategic Marketing프로그램은 QS Business Masters Rankings 2019에서 세계 2위를 차지했습니다. 자신의 무한한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이 과정은 두 가지 모드로 진행됩니다. 하나는 풀타임으로1년이 소요되고, 다른 하나는 온라인의 파트타임으로 2년이 소요됩니다. 두 과정 모두 2020년 가을학기는 9월 7일에 시작하며, 학비는 29,500 파운드입니다.
풀타임 모드는 런던의 중심인 South Kensington에서 진행되는 집중적인 프로그램으로 캠퍼스에서 열리는 강의를 참여해야 합니다. 수업 스케줄은 월~금요일, 오전 8:30에서 오후 21:00 사이에 있고, 주당 한 번은 저녁 수업에 참여해야 하고, 게스트 강연이나 동문과 같은 기타 선택적인 활동과 커리어 이벤트 등이 저녁에 일정이 잡힐 수 있습니다.
강의, 연합 토론, 그룹 연습, 개별 사례 연구 등 다양한 문맥을 통해 핵심 모듈을 학습할 수 있고, 시험, 그룹 발표와 과제 조합을 통해 평가를 받습니다.
봄, 여름 학기의 무평가 선택과목 시리즈는 관심 주제에 대한 더 많은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는 응용 전략 마케팅 보고서를 알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전략마케팅 컨설팅 프로젝트나 일자리 배정에서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시작되기 전에 학생들은 The Hub라고 하는 Imperial College Business School의가상 학습 환경을 통해 전달되는 일부 온라인 사전학습을 완료해야 합니다.
이 모듈은 7월부터 입학을 허가 받은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으며, 학기 내내 프로그램에 의해 다뤄질 분야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것입니다.
온라인 예비학습 모듈과 본과정의 핵심 모듈은 아래와 같습니다.
Online Pre-study modules |
Core Modules |
Accounting Primer Data Analysis Primer Foundations for Career Success Marketing Fundamentals Maths Primer Plagiarism Awareness Study skills
|
Brand Strategy Consumer Behaviour Digital Marketing Entrepreneurial Strategy Finance and Pricing Strategy Marketing Analytics Marketing Decision Making Market Research Relationship Marketing Strategic Market Management Strategic Project Management |
여름학기 중에 응용전략마케팅보고서(Applied Strategic Marketing Report)를 완성하고, 일자리 배정 또는 전략 마케팅 컨설팅 프로젝트(Strategic Marketing Consulting Project)를 수행함으로써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또는 이 프로젝트를 대신하여 개인 연구 프로젝트를 선택해서 연구할 수 있습니다.
이 비즈니스 스쿨의 높은 명성은 전세계의 우수한 학생들을 유혹하여 다양한 공동체 속에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입학 신청을 위한 자격 조건은 2:1 Honours 학사학위로 공인영어 성적이 필요합니다. ILETS는 7.0 이상, 토플은 100점 이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지원서와 함께 다음의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 Career planning questions
- Quantitative experience statement
- Programming/computer software experience
- Application processing fee £80
입학신청은 수시모집으로 특별히 정해진 마감일은 없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상당히 입학경쟁율이 높기 때문에 가능하면, 일찍 지원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입학신청 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추천서 2부
- 대학성적/졸업증명서
- GMAT or GRE (권장하나 필수사항은 아님)
- 자기소개서
- 이력서
- 공인영어성적
서류 전형을 통해 선발된 학생은 인터뷰에 초청되며, 스카이프와 같은 비디오 인터뷰 플랫폼을 통해 인터뷰를 보게 됩니다.
2020년 가을학기 입학의 학비는 앞서 언급했던 바와 같이 29,500 파운드로 영국 현지 학생과 국제학생의 학비는 동일합니다.
소비자의 판매 행위를 어떻게 구성하고 전달할 것인지, 소비자의 잠재욕구를 자극하여 구매 행위를 하는 행위 등 광고, 영업을 포함하여 전반적인 마케팅의 전략을 배울 수 있는 석사 학위 과정입니다. 비즈니스 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분야의 심층적인 학습이 필요하다면, 유럽의 Top 10에 속한 Imperial College Business School의 Strategic Marketing 석사 과정의 학위 취득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1년이라는 시간에 취득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를 통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입학신청 문의는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