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스웨덴MBA·석사·학사

[Toulouse Business School] 프랑스 파리/툴루즈/바르셀로나 Toulouse Business School MSc Big Data Marketing and Management입학지원수속 컨설팅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20. 7. 4. 14:01

2019년 10월 프랑스 니스를 방문하고 있는 반달곰원장

 

 

Toulouse Business School – MSc Big Data Marketing and Management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Toulouse Business SchoolToulouse 상공회의소와 업계에 의해 1903년에 설립된 학교로 최초의 직업 교육은 유능한 경영자를 위한 지역 비즈니스 공동체의 요구에 대응하는 것이었습니다. TBSAACSB, EQUIS, AMBA의 세계적인 비즈니스 인증을 모두 받아 Triple Crown의 비즈니스 스쿨로 5600명의 학생이 매년 이곳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TBS5개의 캠퍼스를 두고 있는데, 톨루즈, 파리, 바르셀로나, 런던과 카사블랑카에 있습니다.

 

 

 

이 학교는 신흥 분야에 중점을 두고 두가지 전문 분야를 개발했는데, 첫 번째는 인공지능과 데이터 분석, 두 번째는 항공우주 모빌리티 분야입니다.

 

 

 

TBSMiM, MSc, MSMBA를 포함해서 25개의 석사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올해 QS World University Rankings에서 비즈니스 석사 랭킹 부문에서 TBS Master’s in Management프로그램은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스쿨 사이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인상적으로 11계단 상승한 결과를 일궈냈습니다.

 

 

 

TBSMaster of Science(MSc) 과정은 12개월로 톨루즈, 파리, 바르셀로나와 카사블랑카 캠퍼스에서 열립니다. 대부분의 MSc 프로그램은 100% 영어로 진행되나 또한 일부 과목에 대해서는 불어와 영어의 조합으로 가르칩니다.

대표적으로 Toulouse 캠퍼스에서 진행하는 MSc 프로그램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usiness, Strategy and Management

MSc International Business 

MSc Consulting and Strategic Management

MSc Strategic Innovation Management 

MSc Entrepreneuriat et Business Development 

MSc Management des Ressources Humaines

Finance, Audit and Controlling

MSc Banking and International Finance 

MSc Corporate Finance and Advisory 

MSc Equity Research and Investment Management 

International Marketing

MSc Digital marketing and e-commerce 

MSc Marketing, Management & Communication 

MSc Marketing Business to Consumer (B2C)

Sustainable Supply Chain and Purchasing

MSc Purchasing and Supply Chain Management

MSc Supply Chain and Lean Management

*Artificial Intelligence and Big Data

MSc Big data, Marketing and Management

MSc Artificial Intelligence and Business Analytics

Aeronautics and Aerospace

MSc Aerospace Management

Arts and Culture

MSc Management des Activités Culturelles et Créatives

 

 

 

위의 과정 중 오늘 살펴볼 것이 Artificial Intelligence and Big Data로 이 분야에 두 개의 석사 과정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MSc Big Data, Marketing and Management 과정을 대표적으로 살펴보면, 이 과정은 영어로 진행되는 풀타임 과정입니다. 전체 학습 시간은 450시간으로 2020년 가을학기는 914일에 개강합니다.

 

 

 

입학 신청서는 올 가을 학기이지만, 현재 오픈 상태이며, 730일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간과 기계가 세상에 만들어 내는 상당한 량의 데이터의 폭발적인 성장은 꾸준히 가속화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데이터 급증은 데이터 전략적 가치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결합되어 글로벌 비즈니스 패러다임 전환, 즉 데이터 중심 비즈니스 시대의 도래로 이어졌습니다.

 

 

 

이 새로운 데이터 중심 비즈니스 세계에서 마케팅 전문가들은 휘발성 있고, 빠르게 변화하며 기술 중심적인 비즈니스 환경에서 진화하는데 익숙해져야 하며, 따라서 디지털 마케팅 혁신, 분석 및 인공지능과 연계된 새로운 형태의 전문성 및 기술을 습득해야 합니다.

 

 

 

MSc in Big Data, Marketing & Management (D2M)의 목표는 학생들이 오늘 날의 마케팅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장착하고 향후 회사의 의사 결정 과정에서 중요한 일부분이 될 수 있도록 견고한 다학제 교육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프랑스 최고 비즈니스 스쿨에게 수여하는 국가 인증인 CGE 퀄러티 레벨을 받았습니다. 이 라벨은 높은 수준이 표준이 되는 프로그램을 보장하며, 국제 학생이 학습 후에 프랑스 영토에 남아 일을 계속할 수 있도록 허가해줍니다.

 

 

 

프로그램은 학생이 경영 및 운영 기술을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개발할 수 있도록 엄격하게 고안된 5개의 학습 경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생들은 3~6개월 동안 자신의 선택에 따라서 회사에서 인턴쉽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학위 취득을 위한 필수 사항은 아니지만, 인턴쉽을 통해 추가학점 10 ECTS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입학 자격은 학사 이상으로 3년제 대학을 나왔다면, 2년의 직장 경험이 추가되어야 합니다. 4년제 대학 졸업자라면, 직장경력없이 지원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이 영어로 진행이 되는 만큼 모국어가 영어가 아닌 지원자라면, 공인영어 성적을 제출해야 하며, IELTS6.5, TOEFL 80점으로 TOEIC 800 점 이상도 제출 가능합니다.

학비는 16,500 Euro로 이 비용에는 견학 비용, 온라인 학습비용, 경력서비스 비용 및 동문 네트워크 이용료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빅 데이터 및 마케팅 경영 석사 과정을 졸업한다면, 학생들은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전략가, 데이터 기획자, 마케팅 과학자, 빅데이터 컨설턴트, 데이터 과학자, 마케팅 전략가, 마케팅 분석/마케팅연구/CRM/신용분석에서 전문가/애널리스트로 활동하거나,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시각화 컨설턴트, 마케팅 데이터 분석가, 기업가, -마케터 등 다양한 직업을 갖고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영어 석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Toulouse Business School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입학 신청에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시고, 필요한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