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여의도에 새롭게 지어지고 있는 빌딩의 예븐 조명을 담고 있는 반달곰원장
EAE Business School – Master in Big Data & Analytics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스페인에는 아주 우수한 비즈니스 스쿨이 많은데요. 오늘은 스페인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에 캠퍼스를 가지고 있는 EAS Business School의 비즈니스 분석 석사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958년에 설립된 이후로 EAE 교실을 거쳐간 임원진이 77,000명이 넘고 있습니다. 5대륙 72개국이 넘는 곳에서 이 학교를 찾고 있으며, 95%의 학생들이 직장 경력을 가진 전문인력들입니다.
EAE를 숫자로 표시하면, 다른 비즈니스 스쿨 및 대학과 쉽게 비교를 하여 어느 정도 위치에 있는 곳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먼저 공식적인 대학 석사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스페인의 첫 번째 비즈니스 스쿨이라는 점이 EAE가 어떤 기관인지 쉽게 설명해줍니다.
2018년에는 72%가 국제 학생으로 캠퍼스가 다국적, 다문화 환경에서 운영이 되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고요. 세계 86개의 대학 및 비즈니스 스쿨과의 협약으로 글로벌한 학습 환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스쿨에서 업무에 필요한 지식 및 스킬을 얻는 것 이외에도 최고이자 최선의 목표는 틀림없이 좋은 직장으로의 취업 혹은 이직일 것입니다. EAE는 국내 및 외국 회사와 5,300개 이상의 협약을 맺고 있습니다. 이는 학생들에게 인턴쉽 및 일자리 배정의 기회, 그리고 안정적인 고용의 기회를 높이는 기반이 될 것입니다. 실제로 2018년에 7천개 이상의 고용 및 인턴쉽 오퍼를 받았다고 합니다.
요즘 가장 핫한 비즈니스 학위 과정이기도 한 Master in Big Data & Analytics는 12개월의 풀타임 과정으로 70 ECTS의 학점을 이수해야만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캠퍼스 중 이 석사 학위 과정은 바르셀로나 캠퍼스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Master in Big Data & Analytics는 데이터 분석을 위한 광범위한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고안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새로운 기술은 우리가 너무 잘 알듯이 세상을 변화시킵니다. 종이 문서로만 자료를 수집했던 시대에서 이제 컴퓨터 기반으로 한 전자문서가 일상화되었고, 자료 수집 역시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모든 시장의 변화는 데이터를 통해 해석할 수 있는 수준이 되었고, 이런 변화를 빨리 따라잡기 위해서 데이터를 올바로 수집하고 분석하고 해석하는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소셜 미디어, 모바일 기기와 사물인터넷 덕분으로 이런 기술은 정말 스마트해졌고, 정보로 가득해졌습니다.
회사, 고객 그리고, 잠재 고객에 관해서 모든 절차에서 실시간 정보에 접근하는 힘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런 거대한 양의 데이터는 규모, 변동성, 복잡성 측면에서 기업 내에서의 혁명을 나타냅니다. 한편으로 이 데이터를 저장하고 볼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빅데이터 기술을 구현해야 하고, 다른 쪽에서는 이 혁명이 일으키는 다양한 도전에 대응해 다른 분야를 전문화하는 기술적인 프로필이 필요합니다. 오늘날 빅데이터, 데이터 과학, 데이터 분석 프로필은 현재 리소스로는 이러한 수요를 충족할 수 없는 시장에서 가장 큰 수요에 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Master in Big Data & Analytics 과정은 기업과 기관의 요구를 언제든지 충족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학습 목표는 크게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Technological Innovation and Business
- Functional and Technical Expertise
- Development of Technological Competences
- Big Data Tools
모든 학생이 각자 다른 관심과 전문성을 갖고 있기에 EAE의 학습 모델은 학생이 자신의 학습을 개인적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것은 선택 과목을 통해 자신이 맞춤식으로 짤 수 있으며, 자신의 석사 과정의 경계를 더 넓힐 수 있도록 합니다.
입학 신청서를 작성하면, EAE는 담당 입학 담당자를 배정하고, 후보자가 입학 자격 요건에 맞는지 검증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인터뷰 스케줄을 잡아서 후보자의 CV와 관심도를 평가합니다. 그런 다음 다음의 입학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지원서
- 대학 학위 및 성적 증명서
- 추천서
- 공인영어성적
- GRE/GMAT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항목이 바로 지원 자격인데요. 직장 경력은 최소한 2년이 필요하고, 석사 학위 과정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학사 이상의 학위가 필요합니다.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는 만큼 수업을 따라갈 수 있을 정도의 영어 실력을 갖춰야 합니다.
Master in Big Data & Analytics 과정의 학비는 14,500 Euro입니다. EAE는 4가지 형태의 장학금이 있고, 50%의 학비가 이 장학금에 의해 커버가 된다고 합니다. 열심히 공부를 하면 우수한 성적으로 장학금을 수령할 기회가 있으니 이런 기회를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영어로 진행되는 1년짜리 석사 학위 과정의 EAE의 Master in Big Data & Analytics 과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입학 신청에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세요.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