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MBA·Master·학사/UCI·UCSD·USD MBA

[UC Irvine MBA] 미국 어바인의 명문주립대 UC Irvine Merage MBA 2020년도 입학지원일정/입학조건/학비 및 MBA입학수속 컨설팅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9. 12. 7. 22:53


2014년 겨울 딸아이와 햇빛을 즐기고 있는 반달곰원장. 이때는 반달곰원장이 될 줄은 0프로도 생각을 안했던 시절 이었습니다. 이렇게 인생은 갑자기 어느새 변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그러기 위해서는 본인의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지요.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은 반달곰원장이 많은 분들을 도와드리고 있는 UC Irvine MBA에 대해서 말슴드리겠습니다. UC Irvine의 비즈니스스쿨의 이름은 Paul Merage입니다. Paul Merage School of Business에는 아래와 같이 몇개의 MBA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Full-Time MBA

Fully Employed MBA

Hybrid FEMBA

Executive MBA





이중에서 반달곰원장은 풀타임 MBA의 2020년도 입학지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바인이라는 도시가 미국에서 가장 살기좋고 안전한 도시중의 하나이기에 직장에서 스폰 받은 분들이 많이 선호합니다. 회사에서 스폰 받은 분들중 GMAT과 영어 토플점수를 만들 수 있는 분들은 MBA를 준비하고 그냥 GMAT없고 토익 점수만으로 비즈니스전문연수를 공부하고자 하는 분들은 UC Irvine의 ACP과정을 선호합니다.





그럼 UC Irvine MBA의 2020년도 입학지원전에 대표적인 랭킹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4

Full-Time MBA in the US Financial Times

Top 25

Business Schools in the US for Lifetime Earnings

#1

Irvine: America’s Safest Big City





파이낸셜타임지에서 미국전체 24위에 오르고 가장 안전한 대도시 1위자리에 올라있습니다. 이 정도로 학교 랭킹이 좋고 살기가 좋은 UC Irvine Merage MBA의 2020년도 입학지원일정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November 1, 2019 – Decision by December 13, 2019

December 1, 2019 – Decision by January 24, 2020

February 1, 2010 – Decision by April 3, 2020

April 1, 2020 – Decision by May 29, 2020






위의 일정을 보면은 라운드 1과 2의 마감은 지났고 이제는 2월 1일을 목표로 준비해야 합니다. 2월 1일 라운드 3 마감일에 맞춰서 준비해야 할 입학조건, 준비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에서 보면은 GMAT이 가장 중요하고 이번연도에 합격한 학생들의 평균 GMAT점수는 667점이므로 충분히 좋은 GMAT을 만들어야 합니다. 적어도 670점을 목표로 만드시고 스폰서쉽이 있을 경우는 조금 낮은 GMAT으로도 도전할 수는 있으나 정원이 60명 정도 밖에 안되므로 안심할 수는 없습니다. 합격 가능성과 입학도전을 원하면 반달곰원장에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UC Irvine MBA의 학비는 1년에 5만4천달러 정도 됩니다. 2년과정이므로 10만 8천달러 정도 될 것입니다. 상당히 비싼 학비이므로 심사숙소하고 도전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어바인은 살기가 좋고 안전하므로 생활비가 상당히 비쌉니다. 이 부분도 반드시 고려하셔야 합니다. 자녀의 교육과 가족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한다면 UC Irvine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의 좋은 MBA인 UC계열의 어바인캠퍼스, Merage MBA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시길 바라고 입학지원에 대해서 상담이나 입학수속 컨설팅을 원하면 반달곰원장에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반달곰원장이 친절하게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