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인도 델리인근 구르가온에서 어학연수할 때 동생들과 아그라의 타지마할을 방문하고 있는 반달곰원장
Polimoda, Fashion Marketing Management
안녕하세요. 반달곰 원장입니다.
패션 분야에서 자신의 취업율을 높일 수 있는 세 가지 스킬이 무엇일까요? 구글에 패션 마케팅 매니지먼트라고 검색창에 기재하니 3 Skills that will boost your employability in Fashion이라는 주제가 상단에 위치해서 무심코 지나치지 않고 유심히 살펴봤습니다.
첫 번째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이라고 합니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은 거의 모든 직업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패션도 예외는 아니라는거죠. 패션 산업내에 많은 다른 섹터에서 능숙한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요구되는데 디자인에서 소매까지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조직능력과 예술적인 스킬이 요구된다고 합니다.
패션산업에서도 다양한 직종이 있듯이 어떤 자리에서 일을 하느냐에 따라 요구되는 스킬이 다를텐데요. 오늘은 패션 마케팅에서 일을 하고자 한다면 취득할 수 있는 관련 학사 학위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패션 마케팅은 목표 시장에서 옷과 엑세서리를 홍보하는 업무를 다르는 마케팅 산업의 한 가지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물건을 팔기 위한 전략을 짜려면 대중매체에 도달할 수 있는 광고를 계획하고, 디자인하고 조율할 수 있어야 하고 소비자가 물건을 구매토록 유도하고 바람직한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빠른 패션만큼 빠른 판매 전략도 필요하기에 패션 산업에서 없어서는 아주 중요한 포지션이 바로 패션 마케팅 관리자일 것입니다.
이탈리아의 Polimoda에서 제공하는 학사 학위 과정에 패션 비즈니스 분야에서 바로 Fashion Marketing Management라는 코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패션 마케팅 매니지먼트는 문제의 핵심을 파고듦으로써 마케팅의 아이디어를 재구성하는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이 과정은 패션 산업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를 완벽하게 작동하는 기계로 전환할 수 있는 마케팅 매니저를 만듭니다. 이들은 올바른 시장에 적합한 상품을 개발하고 상품화하며 유통할 수 있고, 오늘날 어떤 패션 회사의 사업도 확보하기 위해 필수적인 인물입니다.
패션 마케팅 관리는 70% 비즈니스, 20% 커뮤니케이션, 10%의 시각이 차지합니다. 1학년에 기본 기술을 학습하는 것부터 3학년에 가장 많은 수치와 수행 능력을 익히며 마지막 해에 부드러운 기술과 지도력을 발달시키는 마스터 레벨까지 이르기까지 수직적인 진보가 있습니다.
수평적 향상은 1년에 두 번의 프로젝트를 통해 보장되며, 개인 포트폴리오를 포함시킬 수 있는 수준으로 실행됩니다.
코스는 전 세계의 강사들뿐만 아니라 섬유와 가죽 생산의 투스카나 유산을 대표하는 교사들이 가르칩니다. 패션 마케팅 관리 학생들은 월별 초청 강연, 방대한 도서관, 컴퓨터 실습실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4년의 코스 기간 동안 이탈리아와 유럽에 있는 기업체 견학, 패션쇼, 무역 박람회는 물론 기업체와의 응용 프로젝트가 진행됩니다.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며, 4년 동안 다음과 같은 커리큘럼으로 진행됩니다.
First Year
Fashion System; Contemporary Fashion; Textile Science; Fashion Product
Management; Fashion Marketing Management; Consumer Behaviour; Business
Intelligence; Fashion Operations.
Second Year
Craft to Business, Textile Industry, Materials Procurement; Colour & Trend
Lab; Product Development; Collection Planning; Strategic Marketing; Business
Administration; Start-up Management.
Third Year
Fashion Merchandising; Market & Sales Development, Retail Management,
Fashion Buying; E-Commerce, Event Management, Product Communication; Visual
Merchandising; Industry Project.
Fourth Year
Brand Management; Legal Affairs; Financial Management; Project Management;
Global Merchandising; Commercial Direction; Company Culture; Corporate
Communications; Design Thinking; Human Resources.
학부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하면 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결과 및 혜택을 얻게 됩니다.
· Convert a new idea into a complete marketing plan, from overall objectives to budgetary considerations.
· Evaluate the key analytical frameworks to merchandise and distribute a product for the right market.
· Apply key marketing theories, frameworks and tools to solve marketing problems.
· Persuasively communicate, from a business pitch to international integrated advertising campaigns.
· Establish a professional data-driven presence online incorporating all the UX and social key disciplines.
학생의 개인적 능력이나 습득한 스킬에 따라 패션 마케팅 매니지먼트 과정의 졸업생은 패션 생산 부분, 패션 회사, 유통 부분과 패션 및 명품 분야에서 프리랜스 프로젝트 매니저나 기업가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 제품 개발자, 제품 매니저, 머천다이저, 마케팅 매니저, 재무 매니저, 운영 매니저, 소매 매니저, 라이선스 매니저, 세일즈 매니저 등
학부 과정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고등학교 졸업장이 있어야 합니다. 입학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고, 코스의 선임 교사와 인터뷰를 잡아야 합니다. Polimoda의 결정이 내려질까지 기다리다 입학 허가를 받으면, 학비를 납부하게 됩니다.
프로그램은 10월 시작으로 비유럽계 지원자의 경우 입학 신청은 7월 15일까지 마쳐야 합니다.
패션 브랜드와 상품을 팔기 위한 광고 캠페인과 프로모션을 관리하는 패션 마케팅에 대한 학업을 위해 유학을 고려해 보신다면, 이 전공의 학사 과정을 제공하는 Polimoda를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입학 신청 문의는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시고, 필요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자세한 상담은 소정의 상담료가 있으니 이점은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