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스위스·오스트랴MBA·석사/Univ. of Graz

[오스트리아대학교] 오스트리아대학교 Johannes Kepler Universität Linz 린츠대학교 입학예정인 학생의 탱큐레터와 오스트리아대학교 유학컨설팅안내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9. 4. 7. 10:55

2017년 11월 오스트리아 비엔나대학교를 방문하고 있는 반달곰원장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은 반달곰원장이 오스트리아의 린츠대학교로 조건부 입학을 보내드린 학생의 감사 이메일을 보내주셔서 이에 대한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오스트리아에는 비엔나와 린츠 그리고 다른 도시에 좋은 대학교가 많습니다. 이 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는 방법은 독일과 비슷한데 반달곰원장이 학생들의 오스트리아 대학교 입학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반달곰원장의 학생은 수능을 보았고 한국에서 대학교 1학년을 다녔었습니다. 이 조건이 오스트리아 대학교 조건부 입학을 할 때는 매우 중요합니다. 솔직히 준비하는 기간동안에는 진행이 쉽지 않았었습니다. 오스트리아 파트너인 CESS의 담당자가 몇번 바뀌고 업무를 잘 처리하지 못하여서 반달곰원장과 학생의 속을 많이 태웠습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마지막에 업무를 담당한 Ilgin이 업무를 너무나 성실하고 애를 써주어서 Johannes Kepler Universität Linz에 합격할 수가 있었습니다. 숙소도 학생이 원하는 방향으로 잘 진행하여 주었고 비자수속도 잘 도와주어서 며칠전에 1년이 아닌 2년비자를 받을 수가 있었습니다. 지금대로  린츠대학교에서 독일어 공부를 잘 하면은 올 가을에는 원하는 정규학사과정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반달곰원장도 너무나 신경쓰고 관심을 기울였던 학생이라서 항상 무소식이 희소식이겠지 하며 궁금해 하였는데 며칠전에 이메일이 왔습니다. 그 내용은 지금까지 잘 진행해주어서 감사하다는 반달곰원장에 대한 탱큐레터였습니다. 그래서 그 이메일을 허락을 받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안녕하세요. 굉장히 오랜만에 메일을 보내는 것 같네요.

다름이 아니라 제가 오늘 부로 비자 발급이 완료가 되어 감사 인사차 메일을 보냅니다.

잘 지내시고 계시는 지요. 저는 린츠에 도착 후에 학교 등록, 보험 등록, 비자 발급, 현지 오스트리아 계좌 오픈까지 마친 상태입니다.

비자 발급이 생각보다 일정이 타이트해서 걱정했는데 저번주 금요일에 신청을 하고 오늘 비자 발급을 받았고 resident permit 카드도 같이 받았습니다.

비자 같은 경우는 내년에 체코에서 공부하는 것도 같이 고려를 해주셔서 비자청에서 원래 1년 비자로 밖에 안 주는데 저의 경우 감사하게도 2년비자를 주셨습니다.

Ilgin도 저의 수속 상황을 굉장히 세심하게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저번 비엔나에 놀러갔을 때도 그리고 때때로 카톡으로 부족한 건 없는지 연락도 오시고 굉장히 친절하고 감사했어요.

하지만 린츠 담당자는 약속을 좀 잘 안 지키는 분이신것 같아요. 보험을 하러 같이 만나기로 하거나 비자 신청하러 갈 때도 시간에 늦거나 연락이 안돼서 저만 혼자 일 처리를 해야하는 상황도 있었습니다(결국 비자 신청 하러 저 혼자 갔어요ㅠ)

그것 빼고는 정식 수업은 10월 시작이지만 독일어 수업도 열심히 듣고 있고요. 생각보다 학생들이나 수업분위기가 괜찮았습니다.

혹시 저 말고 다른 분이 린츠에 오신다면 제가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제가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연락하셔서 궁금하신거 물어봐도 괜찮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구요, 이제까지 수속 잘 도와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이렇게 학생이 감사해하니 오히려 반달곰원장이 감사합니다. 반달곰원장이 연세대학교 다닐 때도 학생담당자들은 아주 큰 벼슬이나 하는 것처럼 아주 고압적인 자세와 불친절로 학생들을 대했는데 외국에서도 대학교 담당자들은 일을 열심히 안하는 것 같습니다. 마케팅이나 어드미션 쪽은 열심히 하는데 행정파트쪽이 영 서비스 마인드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반달곰원장의 파트너인 오스트리아 CESS 의 담당자가 매우 친절하게 잘 도와주어서 비자문제등 잘 해결하였고 앞으로 공부에 대한 목표와 꿈을 계속 이어갈 수 있어서 너무나 보기 좋네요. 반달곰원장의 학생의 말처럼 오스트리아 대학교 입학이나 그리고 린츠 지역으로 유학가고 싶은 분들 중에서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반달곰원장이 우리 학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정말 도움이 필요한 분들만 소개를 해드릴 것입니다. 우리 학생 공부에 지장이 있으면 안되니까요. 학생이 린츠지역에 대해서 소개한 글을 또 인용해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메일 답장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보낸 이메일을 블로그에 인용하셔도 물론 괜찮습니다.

제 메일이 도움이 될 수 있다니 기쁘네요.

제가 머무르는 린츠에 대해 좀더 설명하자면 오스트리아에서 3번째로 큰 도시이고 공업으로 발전된 도시이긴 하나 한국인들은 잘츠부르크나 빈에 비해서는 많이 살지 않으시지만 저희 대학교에도 한국인 교수님이 2분이나 계십니다.

또 교통(한달에 학생 aktivpass소유시 13유로), 주거 관련해서 비엔나보다 훨씬 저렴하고

린츠 자체가 여유롭고 공원이나 이런 게 잘 되어 있어서 살기는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저 말고도 다른 한국분들도 린츠로 많이 오셨으면 좋겠네요.

아무쪼록 제가 살고 있는 린츠에 대해서 정보가 더 필요하시거나 또는 오스트리아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좋은하루 보내시구요.

감사합니다:)





우리 학생의 글을 보니 린츠대학교에서 공부하고 싶은 생각이 들지요? 반달곰원장도 조만간에 우리 학생을 만나러 그리고 린츠대학교를 보고 싶어서라도 오스트리아를 다시 가보고 싶습니다. 반달곰원장의 고객중에서 오스트리아로 대학입학을 원하는 분들은 반달곰원장에게 문의바랍니다. 상담 여부에 따라서는 우리 학생의 허락하에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살아있는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