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5일 터키 이스탄불의 워크샵에서 미팅을 가진 미국 워싱턴주의 Gonzaga University의 Dr. Li Yang과 미팅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반달곰원장
Gonzaga University Visiting Scholar Program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반달곰원장이 오늘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 워크샵에서 미국 워싱턴주의 시애틀 다음으로 큰 Spokane에 있는 Gonzaga University의 담당인 Dr. Li Yang만나서 업무협의를 하였습니다. 곤자가대학교는 사립대학교로서 로스쿨을 비롯한 다양한 전공들을 제공하는데 반달곰원장에게 한국학생들에게 소개를 많이 해주어서 곤자가대학교 학사와 석사과정으로 많은 한국학생들이 오도록 도와달라고 하더군요.
반달곰원장이 열심히 노력해서 로스쿨과 비즈니스스쿨등으로 학생들의 입학을 도와줄 것입니다. 그리고 또한 콘자가대학교에서도 반달곰원장에게 방문학자 초청을 도와주겠다면서 자기들을 트레이닝 시켜달라고 하더군요. 자주 있는 일이라서 반달곰원장이 좋은 정보를 주어서 서둘러 우리나라의 방문학자분들을 보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미 반달곰원장이 닥터 리양에게 대부분은 한국정보에서 재정지원을 받는 공무원이나 교수, 법원직원, 판사, 검사, 의사, 기자들이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물론 사업가나 전문직분들은 초청받기가 수월하실 것입니다. 그럼 Gonzaga University로 갈 수 있는 전공들과 방문학자 초청방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략적으로 설명을 드리면 Gonzaga University는 52개의 전공과목에서 15개 학사학위를 제공하고 있고 54개의 마이너전공, 그리고 23개의 석사학위, 4개의 박사학위와 로스쿨의 JD학위등을 제공합니다. 단과대학교는 아래와 같습니다.
College of Arts & Sciences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School of Education
School of Engineering & Applied Science
School of Law
School of Nursing & Human Physiology
School of Leadership Studies
위의 단과대학교들이 제공하는 수많은 전공들이 있기에 방문학자를 희망하는 공무원분들이나 판사, 변호사, 검사분들, 교수, 의사분들은 충분히 초청받을 수가 있습니다. 다행히도 반달곰원장의 지금까지 방문학자 프로그램 컨설팅한 것을 듣더니 가르쳐달라면서 방법을 알려주면 충분히 방문학자 입학허가서인 DS2019를 발행해주기로 하였습니다.
방문학자 초청을 받기 위해서는 연구계획서와 영문이력서, 그리고 영어점수가 있어야 합니다. 영어점수가 없으면 곤자가대학교에서 인터뷰를 할 것이고 인터뷰를 통과하면 바로 영어수업없이 방문학자 생활을 할 수가 있고 영어실력이 부족하면 8주나 16주, 또는 24주의 영어과정을 들어야 합니다. 방문학자로 갈 때 주목적중의 하나가 영어실력향상이라서 그런면서 곤자가대학교는 정말 좋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생활비가 저렴하고 집값이 경제적일 뿐만 아니라 자녀들의 공립학교 수준이 매우 좋아서 방문학자분들이 생활하기에는 최고일 것입니다. 특히 동부지역까지 갈 필요없이 시애틀로 바로 날아가서 버스나 차로 이동하면 금방 도착할 수가 있습니다.
곤자가대학교에 방문학자프로그램에 대해서 어떻게 하는지 이제 알려주었기에 하나하나가르쳐주어야 하지만 충분히 초청을 해주기로 하였으니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반달곰원장에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반달곰원장이 친절하게 컨설팅을 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