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은 중국의 북경에 있는 Peking University로 건너갑니다. 이번에 북경대학교에서 온 소식중에서 크게 두개가 눈에 띄네요. 한개는 북경대학교가 QS University 랭킹에서 작년보다 8계단 상승한 세계 30위에 랭크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번 QS University랭킹에서 영광의 1위는 MIT가 차지했었습니다. 다른 하나의 소식은 얼마전에 프랑스의 전대통령이었던 올랑드가 북경대학교를 방문하여 연설을 하였다는 것입니다.
올랑드는 European Integration에 대해서 이야기하면서 European Union’s advantages, risks, solutions to challenges, and the relationship between China and Europe 에 대해서 언금하였는데 북경대학생들에게 중국과 유럽에 대한 관계와 비젼에 대해서 새로운 시작을 주었으리라고 생각이 듭니다.
반달곰원장에게 중국MBA에 대해서 많이 문의를 하는데 이런 세계 30위권의 종합대학교인 Peking University의 Guanghua MBA를 다니게 되면은 북경대학교 전체 행사에 참석할 기회가 있어서 다른 비즈니스스쿨보다는 훨씬 다양한 경험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 북경대 MBA의 2018학년도 입학은 모두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올해 11월 부터 시작하는 2019학년도 입학을 준비해야 합니다.
보통 Peking Guanghua IMBA에 입학지원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admission checklist 가 필요하니 이제부터 잘 준비하셔야 합니다.
1) Completed Peking Guanghua MBA application form
2) Resume/CV (no more than 2 pages)
3) University degree and certificate
4) University transcript
5) Essays
6) Two recommendation letters submitted by reference
7) Scanned bank statement showing a balance of at least USD $50,000 (or in other currency equivalent to that amount) OR statement of corporate sponsor (if applicable)
8) Scanned passport page with personal information
9) Official GMAT or GRE score report
10) Certificate of new HSK Level 6 (total score: 225) or higher (only required for international candidates applying to the Full-time or Part-Time MBA Program taught in Chinese)
Peking IMBA는 GMAT/GRE를 준비하여야 하고 영어점수를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HSK점수도 요구하지를 않습니다. 그러므로 영어공부는 인터뷰준비에 촛점을 맞추면 됩니다. 보통 GMAT 650점이상으로 지원하면 합격가능성이 매우 높고 후보자의 경력과 인터뷰 능력에 따라서는 500점대의 GMAT으로도 합격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최선을 다하고 진인사대천명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라는 긍정적인 마임드를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Peking IMBA의 학비는 188000RMB입니다. 한화로는 3천2백만원 정도 수준의 금액입니다. 중국에서 탑MBA이면서 세계탑랭킹 MBA중의 하나인 북경대MBA의 학비가 한국의 서울대MBA, 연세대MBA, 고려대MBA의 학비수준인 4천5백만원에서 5천5백만원보다 훨씬 경제적입니다. 중국시장에서 본인의 커리어를 만들고자 하는 직장인들은 중국의 대표 대학교인 북경대학교 MBA를 고려하시고 11월부터 시작하는 첫라운드에 촛점을 맞추어서 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면 반달곰원장에게 문의주십시오.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