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 HRD Consulting/라트비아·리투아니아·헝가리·폴란드

[폴란드대학교] 폴란드 바르샤바의 명문경영대학교 Kozminski University의 Masters in Big Data Analysis 과정 입학안내(학비 840EURO/학기,2년석사)

반달곰원장/자유영혼 2018. 5. 26. 17:58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은 반달곰원장이 4월에 방문을 한 폴란드 바르샤바의 유명한 사립경영대학교인 Kozminski University의 좋은 프로그램이 있어서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코즈민스키대학교는 1993년에 설립된 사립대학교로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비즈니스스쿨중의 하나인 ESCP 의 6개 캠퍼스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반달곰원장이 ESCP Paris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었는데 바로 그 캠퍼스중의 하나인 것입니다.





2015년에 ESCP 중의 하나의 캠퍼스가 되었고, 세계적인 인증기관인 AACSB, EQUIS, AMBA등 세계3대인증기관의 인증을 모두 받았습니다. 세계 1%의 비즈니스스쿨만이 3대 인증을 모두 받았는데 폴란드의 코즈민스키대학교가 그중의 하나이며, 폴란드에서는 유일하게 인증을 받은 대학교입니다.





이런 코즈민스키대학교는 비즈니스 학사과정, 석사과정, 박사과정 그리고 MBA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반달곰원장이 Master in Big Data Analysis 과정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Master in Big Data Analysis 을 코즈민스키대학교에서 제공하는데 아주 좋은 조건으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코즈민스키대학교 어드미션담당 디렉터 Dana랑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반달곰원장





Program명은 Master in Big Data Analysis(Finance and Accounting specialization) 입니다. 그리고 유럽에서는 드물게 2년 석사과정입니다. 코즈민스키대학교의 석사과정은 1년 학비는 보통 5000유로가 넘습니다. 그런데 이 빅데이타석사과정의 학비는 한 학기에 840유로입니다. 2년과정 4학기이므로 전체 학비는 3360유로 밖에 되지가 않습니다. 정말 저렴한 학비입니다.





코즈민스키대학교는 영어로 제공하는 석사과정인데 파이낸셜타임지에서는 코즈민스키대학교를 폴란드와 Central Europe에서 넘버1 대학교로 선정을 하였습니다. 2017년 Financial Times에서 Kozminski University를 Global Masters in Finance 랭킹에서 세계 15위에 랭크시켰습니다. 폴란드와 센트럴 유럽에서는 유일하게 랭크되었습니다.





그리고 Masters in Big Data Analysis program은 Masters in Finance and Accounting의 집중 석사과정입니다. 그런데 코즈민스키대학교의 Masters in Finance and Accounting은 CFA Institute University Recognition Program으로 인정이 되어서 이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에게는 CFA시험을 위한 코스이수중에서 70%를 받은 것으로 인정을 해줍니다.





그러므로 CFA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물가가 저렴하고 아카데믹 수준이 높은 코즈민스키대학교에서 저렴한 학비 즉, 400만원의 학비로 2년석사과정을 공부하고 빅데이타관련이나 파이낸스 관련분야로 취업을 한다면 좋은 일이겠지요. 그리고 CFA 자격까지 취득을 한다면 커리어 발전에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달곰원장이 직접 방문하였던 Kozminski University. 폴란드에서 뿐만 아니라 센트럴유럽에서 제일 좋은 비즈즈니스스쿨인 코즈민스키대학교로의 MBA나 Masters in Big Data Analysis로의 입학을 적극적으로 추천해드립니다. 실속있고 새로운 인생커리어로의 도전하는 것은 쉽지는 않으나 충분히 도전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미국으로만 가려고 하는데 취업이 제일 힘든 곳이 바로 미국입니다. 미국외에 폴란드등 유럽국가에서 커리어를 만들어가는 용기있는 사람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