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오늘은 미국 뉴욕의 명문대학교 콜롬비아대학교 MBA과정에 대해서 안내 말씀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중에 아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Columbia University Business School MBA프로그램이 다른 탑랭킹MBA 프로그램 다른 특별한 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1월 입학이 있다는 것입니다. 보통 탑랭킹 MBA들이 9월 가을학기 입학만 있는데 Columbia Business School은 1월 입학 프로그램인 J-term 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이 5월 10일이니 2018년도 9월 가을 학기 입학지원은 마감이 되었습니다만 2019년 1월 입학인 J-term 학기 MBA입학지원 마감은 10월 3일 입니다. 그러므로 올 9월은 아쉽게도 기회를 놓쳤지만 내년 1월에 콜롬비아 MBA를 원한다면 지금이라도 잘 준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런데 후보자들이 많이 물어봅니다 가을학기와 J-term은 다른 과정인가요? 학생들은 다른가요? 하고 많이 봅니다. 그래서 콜롬비아대학교 비즈니스스쿨에서 그림으로 설명하고 있는데 그 그림을 살펴보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9월학이 입학하는 풀타임 학생들은 9월부터 core코스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봄학기에는 core과정과 elective 선택과목을 공부하고 여름학기에는 긴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인턴쉽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J-term학비는 봄학기에 core과정을 공부하고 풀타임학생들이 인턴쉽을 하는 동안 J-term학생들은 그 때 core과정과 elcetive선택과목을 공부하게 됩니다.
이렇게 하므로써 일정을 맞추게 되고, 가을학기와 좀학기 선택과목을 풀타임학생들과 J-term학생들이 같이 공부를 하게 됩니다. Columbia MBA의 과정을 설명하다보니 마치 반달곰원장이 컨설팅을 많이 하는 University of Michigan Ross Global MBA진행과정과 유사합니다. Ross GMBA의 경우도 2월에 시작하는데 봄학기 동안 한국 일본 중국에서 공부를 하고 6월초부터 앤아버캠퍼스에서 풀타임 학생들과 같이 공부를 하게 됩니다.
Columbia MBA의 2019학년도 가을학기 입학을 위한 입학지원일정이 발표가 되었는데 1,2,3라운드 지원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MBA Entry: August ’19
Early round: Oct 3, 2018
Merit Fellowship Deadline: Jan 4, 2019
Final round: Apr 10, 2019
J-term 마지막 라운드 지원일과 2019년 가을 입학 1라운드 지원 마감일과 동일 합니다. 이때까지 입학지원을 위해 준비할 admission requirement를 살펴보겠습니다.
Application Checklist
Transcripts
GPA
GMAT or GRE
International Applicants
Essays
Interview
Application Fee
Re-applicant Checklist
Deposits
향후에 콜롬비아 MBA 지원 서류에 대한 에세이 질문등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Columbia MBA의 학비는 1년에 71544달러입니다. 2년MBA과정이니 14만달러가 넘는 학비입니다. 생활비등을 포함하면 1년에 10만불이 넘어갑니다. 그래서 탑랭킹 MBA를 하면 2년에 드는 비용이 2억이네 3억이네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그럼 콜롬비아MBA 1월입학이나 9월 입학을 원하시는 분들은 반달곰원장에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친절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