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mber College
TV 예능을 보면 요즘 세상이 어찌 돌아가고 있는지 시대의 흐름을 느낄 수 있는데요. 흔히들 말하는 요즘 방송의 대세는 외국인을 한국에 초대하거나 연예인의 집을 초대해서 일상을 시청자가 보고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 있는 것 같습니다. 한참 요리가 유행할 때는 어느 채널을 돌려도 쉐프와 요리 프로그램 밖에 없더니, 조금 지나서는 해외에 나가서 이것 저것 경험하고 관광하는 모습의 프로그램이 여기저기 생겨났고 이제는 한국에 연고가 있는 외국 친구들이나 한국에 온 적이 없는 외국인을 초대해서 그들의 일상을 뒤따라가는 모습을 찍는 프로그램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방송을 보면서 느끼는 게 있다면, 피부색과 머리색이 달라도 사람의 생각은 거의 비슷하다는 것입니다. 문화와 사회가 전혀 다른 곳에서 살다가 처음 접하는 다른 문화를 경험하면서 느끼는 그들의 반응을 재미있어 하지만, 결국 우리도 똑같이 해외에 나가서 그런 반응을 보일 게 뻔하고, 처음이라 낯설 뿐 맛있는 것은 분명 맛있다고 느끼고, 아름다운 것 역시 똑같이 그렇게 생각한다는 것에 왠지 모를 동질감에 안도까지 하게 됩니다.
그리고, 출연자가 서툰 영어 실력으로 의사소통이 되는 모습도 확인하지만, 아쉬운 것은 좀더 유창한 언어 실력으로 우리문화를 제대로 알리고 이해를 도왔다면 더 좋았을거라는 안타까운 순간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사회가 남녀노소 영어 강박증에 시달리고 있을 필요는 없지만, 영어 구사능력이 필요한 일을 하고 있거나 그런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은 열심히 할 필요는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렴한 경비로 어학 연수를 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몰타의 Chamber College로 좋은 자연 환경에서 편안한 분위기에서 영어 공부도 하면서 다양한 레저 활동을 할 수 있는 전문 어학원입니다. 요즘같이 추운 동절기에는 따뜻한 나라로의 여행이 너무 간절할텐데요. 이런 바램을 실현시킬 수 있을 정도로 부담없는 학비와 생활비로 체류하는 기간동안 영어 실력과 휴식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Chamber College는 30개의 에어컨이 완비된 교실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화이트보드, 카페테리아, 20개의 컴퓨터, 자습실, 도서실 및 옥상정원이 있는 현대적인 건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치는 몰타대학교의 운동장 바로 맞은 편에 위치해 있고, 그지라산책로가 아주 가깝습니다.
챔버칼리지에서 제공하는 코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General English
- Exam Preparation
- Cambridge / IELTS / TOEFL IBT / TOEIC
- Business
- Private Tuition
- Junior & Teenage
2018년도 2017년에 이어 Long Term Package 과정이 제공되는데요. 패키지란 영어 수업과 숙소를 함께 묶어 가격을 낮춘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옵션이 5가지로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영어 프로그램은 주당 20레슨에 숙소를 어떤 형태를 선택하느냐에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최소 8주부터 최대 24주까지 아래의 옵션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숙소는 아파트 1인실, 2인실, 3인실, 홈스테이, 1인실, 2인실 등 선택가능하고, 아파트는 식사가 불포함이며, 홈스테이는 조석식이 포함되어 있는 조건입니다.
Package 1의 경우, General English 20레슨/주 + 아파트 3인실의 8주 비용은 1935유로로 약 246만원 정도 되는 비용입니다. 여기에 식비를 추가로 예상해야 하기 때문에 식사가 포함된 홈스테이가 더 저렴하다고 봐도 될 듯 하네요.
몰타의 경우 성수기인 여름에는 주당 프로그램 비용을 추가로 예상해야 합니다. 그래서 여름방학을 이용해서 가는 것보다 겨울방학에 가는 것이 경비를 조금 더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패키지에 있는 아파트는 학교에서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와이파이 사용 가능하며, TV, 전화, 냉난방기구, 세탁기 등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번 청소 및 침구와 수건을 갈아줍니다. 수도 및 전기료는 저 비용에 모두 포함입니다.
몰타는 가장 깨끗하고 천연의 아름다운 자연을 주변에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지중해의 해변에서 잠시 쉼을 얻으면서 영어공부를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지역입니다. 유럽으로 가기에도 편리해서 향후 유럽에서 장기간 학업을 하기 위해 잠시 3개월동안 영어 공부를 하는 분들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어떤 목표로 영어 공부를 하든 원하는 과정을 제공하는 Chamber College가 있으며, 입학 문의는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