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padia Language Schools – University Pathway Programs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독일어 공부를 할 수 있는 Alpadia Language Schools는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프랑스와 독일에 여러 센터를 두고 있는 어학교입니다. 20년의 교육 노하우로 여름 캠프, 성인 언어 과정을 유럽의 여러 지역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자격을 갖춘 전문 선생님을 고용하고, 신중하게 선별된 숙소 옵션, 흥미진진한 다양한 특별활동, 개인별 학생 서비스를 계속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 시 Alpadia Language Schools 중 베를린 센터가 제공하는 여러 프로그램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오늘은 스위스, 프랑스, 독일센터에서 제공되는 University Pathway Programs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알파디아는 공립 및 사립의 대학들과 큰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으며 이 대학들과 함께 대학 입학 예비 과정을 위해 협력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프랑스(불어), 독일(독일어), 스위스(불어와 영어)에서 이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유일한 기관으로 다음과 같은 전공 분야에서 대학 진학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University and Study Fields
알파디아는 여러 학위 과정으로 진학할 수 있는 여러 대학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 Bachelors in Business, Finance, Hospitality Management, Arts, Design, Fashion, Automation/Electrical/ Mechanical Engineering, Computer Sciences, Microtechnology, Healthcare Management, Music and much more.
알파디아는 학생들마다 다른 학업 계획과 입학 절차에 따라 전 과정을 돕고 있습니다. 희망 전공 분야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확인하고, 미리 온라인 레벨 테스트 결과에 따라 C1 레벨의 언어 수준에 도달하려면 몇 개월간 언어 과정이 필요한지 가늠해서 학생들의 학비를 정합니다. 알파디아에서 윤곽을 잡은 대학의 로드맵에 동의하면, 인보이스와 함께 지원에 필요한 서류를 안내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서류에는 여권, 졸업증명서, CV, 유학계획서 등입니다.
학비가 지불이 되면, 파트너 대학에서 발행한 조건부 입학 레터와 함께 Alpadia의 초청장이 발송이 됩니다. 이 서류로 학생들은 입국을 위한 학생비자 프로세싱을 시작하게 됩니다. 독일에서는 학생들은 최대 12개월의 Student applicant비자를 지원하게 되며, 대학에 입학하기 전에 독일어를 배울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대학 코스가 시작되면, 독일을 떠날 필요 없이 학생비자로 바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나라별로 지원에 관한 정보입니다.
[독일]
- Direct access to University
독일대학으로 직접 입학하려면 독일의 아비투어와 동등한 고등학교 졸업장이 필요합니다. 이런 경우라면, 수능평균 등급이 1~4.4 이내여야하고, 그렇지 못할 경우 국내 대학에서 2년 정도를 공부를 하고, 최소 70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가능한지는Alpadia의 학생 담당이 이 부분을 체크해주기 때문에 문의하시면 되며,조건이 충족된다면, TestDaF나 Telc 등 독일 능력만을 갖추면 되겠습니다.
- Indirect access via Studienkolleg
고등학교 졸업장이 독일의 아비튜어와 준하는 자격을 갖췄음을 인정받지 못한다면, 1년 예비과정인 스튜디엔콜렉을 먼저 해야 합니다. 이 스튜디엔콜렉에 입학하기위해서는 최소한 B2레벨의 언어가 가능해야 하며, Alpadia에서 학생이 학교에서 공부하는 동안 지원을 도와줍니다.
[프랑스]
프랑스의 대학 및 사립학교는 10월 입학을 위해 그 전해의 12월부터 등록을 받습니다. 지원서가 제출이 되면, 불어 수준이 대학 수업을 따라가기에 충분하다면, 학생들은 입학 시험과 인터뷰에 참석해야 합니다. 각 학교는 1월부터 7월까지 여러 번의 시험 세션을 가지며, 학교들은 학생들이 되도록이면, 지원서를 빨리 제출하도록 권장합니다. 자리가 제한적이고 비자가 필요한 학생들은 최대 3개월의 지원 프로세싱을 거쳐야 하기 때문입니다. Alpadia는 학생이 입학에 성공할 수 있도록 모든 단계에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스위스]
공립대학과 사립대학들은 9월 입학을 위한 지원은 전년도 12월에 시작하며, 공립대학은 모든 요구되는 서류를 지원 시점에 포함시켜야 하지만, 공인언어 성적표는 6월까지 제출하면 됩니다. 사립의 경우 모든 필요서류를 지원 마감일까지 내야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지원 데드라인은 다행히 시험 센터의 시험 날짜 및 성적발표가 되는 날짜를 고려해서 정해진다고 합니다.
Alpadia Language School의 프랑스, 독일, 스위스의 대학진학 프로그램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봤습니다. 언어 과정부터 조건부 입학까지 Alpadia에서 모든 도움을 드리고 있으니 패스웨이 과정 입학 문의는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