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mer English Program in New York with Manchester City!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며칠 전에 영국 세인트 조지 파크에서 열리는 Premier United Football Camps에 대해서 안내해드렸는데요. 워낙 유럽은 축구를 사랑하는 지역이라 여름철 캠프로 여러 교육기관에서 축구 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영국의 유명 구단의 풋볼 아카데미가 랭귀지 스쿨과 만나 영국의 맨체스터와 미국의 뉴욕에서 축구 기술과 영어 교육을 제공하는 캠프인데요. 영국의 프로축구 클럽이자 박지성선수가 있었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같은 도시에 연고지를 두고 있는 맨체스터 시티의 Manchester City Football Schools와 랭귀지 스쿨인 British Study Center가 함께하는 축구 및 영어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바로 두 기관이 맨체스터 시티의 홈구장인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하는 맨체스터 캠프와 뉴욕에서 열리는 캠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9세에서 17세의 소년, 소녀들을 대상으로 하며, 높은 수준의 축구 훈련과 영어 수업을 제공합니다. 수업은 앉아서 하는 형태가 아닌 실제 해 봄으로써 배우게 되는 ‘learning by doing’ 방법으로 실제 상황에서 필요한 의사 소통 능력을 키우게 됩니다. 코스에서 학생들은 맨체스터 시티 선수들이 어떻게 훈련하고, 어떻게 프리미어 리그가 진행되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온 선수들과 훈련함으로써 다문화적 소통 능력도 얻게 됩니다.
예전에 에티하드 캠퍼스에서 진행되는 City Football Academy with Manchester Academy of English 프로그램에 대해서 설명드린 적이 있는데, 어학 기관은 다르지만 장소와 풋볼스쿨이 비슷하니 이번에는 뉴욕에서 진행되는 캠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Mercy College에서 훈련]
머시 칼리지는 허드슨 강을 따라 가면 Dobbs Ferry라는 마을이 있는데, 숨막히는 자연 경관을 가지고 있는 이 지역에 칼리지의 캠퍼스가 위치합니다. 66에이커의 뉴욕시 주변에 캠퍼스를 두고 있는데요. 에이커라는 면적 단위는 익숙하지 않아 평으로 환산해보면, 약 8만평 규모의 캠퍼스입니다. Mercy College는 훌륭한 칼리지 캠퍼스를 갖고 있으며, 뉴욕시 지역에서 감명을 주는 시설을 갖춘 곳입니다. 선수들이 안전하고 긍정적인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하며, 양키 스타디움에서 차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뉴욕의 신나는 도시 문화를 체험하기에 가장 완벽한 장소에 위치합니다.
아래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2주간의 스케줄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표입니다.
[영어 능력 개발]
축구에 대한 열정 못지 않게 영어 공부를 위해 온 학생들인만큼 전문 자격을 갖춘 선생님이 영어 수업과 축구를 가르치고 있으며, 상호 교환할 수 있는 테크놀로지로 배우는 순간을 재미있고, 잊지 못할 경험으로 만듭니다. 축구장 밖에서의 주당 30시간의 학습은 축구 세계, 선수, 코치, 분석가, 저널리스트로서의 생활에 대해서 알아가면서 영어 의사 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게 됩니다.
매일 아침에는 직업에 대한 핵심 요소를 배우고, 매 오후에는 이런 기술을 실제처럼 진행되는 아래의 활동을 실행함으로써 익히게 됩니다.
· Press conference and media interviews
· Football analysis and punditry
· Match commentating and discussion
· Video and written journalism projects
[축구 경기]
맨체스터 시티 FC의 철학과 방법에 대해서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는 City Football Schools의 코치들이 가르치는 Football 훈련 세션은 실제 맨체스터 시티 선수들이 하루 훈련을 어떻게 진행하는지 알 수 있을만큼 비슷하게 진행되며,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학생선수들은 30시간의 풋볼 코칭을 받습니다. 코치들이 축구장 안팎에서 계속 학습을 통합하고, 강도를 높이기를 반복합니다. 축구 훈련은 다음과 같은 영역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 Development of individual techniques and skills
· Team play and working together
· Improved understanding of how City perform through playing games
· Challenging 1v1 practices
[숙소]
학생들 전원은 Mercy College의 우수한 시설의 기숙사에서 함께 머물게 되며,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고 있는 숙소입니다.
· Single and twin bedrooms with study desk and Wi-Fi
· Full-board meals (all meals served at Mercy College café; packed-lunches provided at the weekend)
· 24-hour security
· Excellent sports facilities
· Free laundry provided for training kit; laundry facilities available for personal items at extra cost
· On-site residential campus
· 13 nights accommodation
아무리 축구가 좋아서 캠프에 왔다고 하지만, 영어와 축구 훈련만 하면, 너무 힘들고 재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뉴욕까지 왔는데, 대학 캠퍼스에만 머무는 것도 억울할 수 있겠습니다. 뉴욕이라는 대도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학생들은 매주 일일 관광으로 뉴욕 시티 관광을 하게 되며, 매일 저녁에는 기숙사에서 다양한 소셜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재미있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어린 아이들을 먼 곳에 보내고 부모님들의 걱정이 클 수 밖에 없는데요. 학생들의 안전 및 복지는 캠프 프로그램의 최우선 순위입니다. 어린 학생들을 다루는 일의 경험이 많은 훈련받은 팀들이 항상 아이들을 지키고 있으며, 학생들이 가지고 있을 수 있는 걱정 근심 등을 들어주고 해결해 줄 Welfare 매니저가 있습니다.
영어 및 축구 세션에서는 학생과 스탭의 비율은 16:1이며, 기숙사에서는 10:1의 비율로 학생들을 24시간 보호 관찰합니다.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픽업을 해서 캠프 장소까지 아이들을 데려다 주고,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공항까지 바래다 줍니다. 여학생의 프로그램에는 여성 스탭이 있으며, 모든 스탭들은 범죄경력을 체크하게 되어 있습니다. 훈련 및 교육 시설의 안전도 수시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코스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Registration Fee : $100
- 공항 도착 픽업 (라구아디아 공항-$190, JFK-$270, 뉴왁-$270, 비동반소아신청비-$90)
- 보증금 $50 현금
2018년 여름방학을 이용해 뉴욕을 간다면, 영어도 공부할 수 있고, 맨체스터 시티의 축구훈련도 받아 볼 수 있는 City Football Schools의 뉴욕 캠프를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캠프 참가 문의는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설명드리고 신청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