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yal Veterinary College
안녕하세요. 반달곰원장입니다.
1인 가구 및 소규모 가정이 많다보니 가족의 구성원으로 반려견 및 반려묘를 키우는 가정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에 연예인 가족이 키우는 프렌치 불독이 한 유명 한식당 주인을 물어서 패혈증으로 죽는 안 좋은 사건이 있어서 인터넷이 한동안 떠들썩하지만, 여전히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도 많고, 반려동물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이라 봅니다. 예전 어느 기사에서 한의대나 치의대보다 수의학과가 더 경쟁률이 높아지는 역전 현상이 있다고 본 것 같은데요. 그만큼 반려동물 시장의 규모가 상당히 커지고 있어 동물을 다루는 전문 인력인 수의사가 가장 인기있는 직종이 되었다는 방증일 것입니다.
오늘은 이런 사회적 분위기에서 미래 직업으로 수의사를 희망하는 분들에게 맞는 대학 및 패스웨이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University of London의 Royal Veterinary College(RVC)로 1791년에 설립된 영국 최초의 수의대학입니다. 왕립 수의과학대학교는 London과 Hertfordshire에 위치하며, 영국 3대 대학교 중에 하나인 런던대학교의 소속으로 세계적인 기관인 미국 수의과학협회(AVMA)의 인증을 받은 유럽에서 4개 학교 중 하나이며, 영국에서는 유일한 수의과학대학교입니다. 이런 명문 수의대를 국제학생도 패스웨이 프로그램을 통해 입학할 수 있다는 것도 놀랍다는 생각이 듭니다.
영국 내에서 생명과학 전공으로 Top 10에 들며, 졸업 후 6개월 이내에 취업하는 비율이 93% 이상입니다. 여기에 Royal Veterinary College를 수식하는 특징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런던 캄덴과 Hertfordshire의 넓은 대지에 2개의 캠퍼스를 가지고 있으며 최신의 시설을 자랑합니다.
- Biological Sciences, Bioveterinary Sciences, Veterinary Medicine, Veterinary Nursing 등 다양한 전공 분야를 제공하고 있으며, 졸업 후 수의사, 동물과 사람의 건강과 관련한 일을 하는 연구자, 수의 간호사, 산업체와 정부기관의 리더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 RVC의 Bioveterinary Sciences 코스는 영국 내 최초이자 꾸준히 Top 10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코스는 Society of Biology 의 승인을 받았으며, 2011년과 2012년에 100%의 학생만족도를 보여주었습니다.
- 런던에서 가장 큰 생명과학 인큐베이터인 London Bioscience Innovation Centre(LBIC)를 소유하고 있으며, 40개의 바이오 테크놀로지와 생명 과학 회사들의 집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 2013년에 RVC는 세계적인 공식인증 기관의 인증을 모두 받은 세계의 유일한 수의과학 대학교가 되었습니다. 이 인증기관은 미국의 AVMA, 유럽의 EAEVE, RCVS, AVBC입니다.
이런 Royal Veterinary College (RVC)에 입학하려면, 세계적인 교육기업인 onCAMPUS London 프로그램을 통해 접근해 볼 수 있습니다. oncampus 패스웨이 과정인 Foundation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RVC로 진학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으로 과정을 마치면 입학을 보장하지만, 전공마다 요구하는 특별한 진학 요건을 갖출 필요가 있습니다.
학부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전공으로 선택할 수 있는 전공은 생명과학 분야로 BSc (Hons) Biological Sciences와 BSc (Hons) Bioveterinary Sciences가 있습니다.
- BSc (Hons) Biological Sciences
- BSc (Hons) Bioveterinary Sciences
두 전공의 입학 조건은 생물학과 화학이 RVC 학위 과정에 진학하는데 필요한 필수 모듈입니다. 학생들은 여기에 이 코스에 자리를 확보하기 위해서 인터뷰를 반드시 통과해야 합니다.
RVC에 진학하기 위한 Foundation과정은 Undergraduate Foundation Program(UFP)를 거치게 되는데, University of London의 중심부인 Birkbeck에 있는 센터에서 진행이 됩니다. 1년 과정, 즉 3텀으로 진행되며, 이 과정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IELTS 5.0~6.0 수준으로 영어 실력이 부족할 경우, 4텀의 Extended UFP 과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코스를 6월이나 9월에 입학하게 됩니다.
Oncampus London의 여러가지 패스웨이 중 Medical and Life Sciences 분야를 선택하면 왕립수의과학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습니다. 이 트랙에서 Molecular Biology, Biology and Biochemistry, Skills for Science를 배웁니다.
Dates Standard Per term Standard Annually (3 terms) Lab based Per term Lab based Annually (3 terms)
18 September 2017 – 10 June 2018 £5,333 £15,999 £5,650 £16,950
8 January 2018 – 17 August 2018 £5,333 £15,999 £5,650 £16,950
수의학을 해외에서 배우고자 한다면, 영국의 명문 수의과대학에 파운데이션 과정을 거쳐 진학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바로 oncampus London 의 패스웨이 과정입니다.
입학 신청 문의는 언제든 반달곰 원장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